이오스(EOS)안에 거래소

in #kr6 years ago (edited)

이오스(EOS) 안에 마켓, 램을 거래하며 새로운 마켓의 트레이딩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오스의 개념은 플랫폼 코인으로서 거래 수수료를 없애고 비용이 없는
ICO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대역폭의 개념으로 ICO을 할때 램을
소유 해야만 전송 및 코인소유가 가능하게 만들었죠
이더리움의 전송 수수료 대신 램의 개념이 있던 것이죠
다만 램의 가격에 따라 그 비용이 이더리움의 수수료 보다
적을수도 많을수도 있습니다
실제 ERC20 이더 기반의 MEW에서 가스(전송수수료)값이 없으면
에어드랍 받은 코인들을 전송 할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오스에서는 그것을 램을 소유 하는것으로 대체를 했고
많은 코인들이 이오스기반의 ICO 했던것이죠
램의 전체 용량을 64기가로 한정 했으나 많은 사람들이 투기의 개념으로
램 가격을 천정부지로 치솟아 ICO 비용이 상승해서 더 이상 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BP들이 회의에 의해서 램을 발행 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러자 램의 가격은 부동산 정책처럼 안정을 찾았고 많은 이오스 기반의
코인들이 탄생을 합니다
대략 30 여개의 이오스기반 코인들이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오스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제네시스 스샷후로도 많은 코인들을
에어드랍 받으셨을겁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렇게 에어드랍 받은 코인들을 그냥 계정에 두면
아무소용 없겠죠?

스크린샷(76).png

주소를 클릭하면 나오는 홈페이지입니다
스캐터 연동이라 스캐터를 먼저 열어 놓고 접속을 하면 됩니다
https://dexeos.io/trade

뉴덱스 거래소를 포스팅 했었는데 수정합니다
뉴덱스거래소가 스마트계약서를 사용 하지 않아서 코인의 진,위여부를
구별하지 못한다네요
바로 몇시간전에 뉴스가 떳습니다
가짜 이오스로 이오스에 악재네요

스크린샷(78).png

들어가면 오른쪽에 교환 할수 있는 이오스기반 토큰들이 나옵니다
매매칸에서 매매를 하면 이오스 내 계정에 자동으로 입출금이 됩니다
아주 편하죠..기본 통화가 이오스이고 비트코인이 아니라
이오스로만 매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부 다 이오스기반 토큰들입니다
그리고 트레이딩이 좀 더 편하고 이윤을 남길수 있는건
신규 코인들이라 변동폭이 상당 합니다
실제로 이오스기반 trybe코인을 에어드랍 받았는데 약 3,000개를
매매하면 이오스 약7개 정도가 나옵니다
얼마 안가지고 몇천 몇만개씩 보유 할수 있으니 투자 할만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거래소에 코인들을 저장하기 때문에 유시민님이
말하는 암호화화페 거래소가 중앙집중화된 코인이지
분산 블록체인이냐고 성토 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거래소는 각자의 이오스 계정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중앙집중화가 아니라고 주장 하는 것이죠

저는 이오스를 주고 이오스기반 토큰들을 구매 해서 별일은 없었는데요
덱스이오스를 거래해야 할듯 싶습니다
중앙집중화된 거래소를 분산 불록체인으로 만들기 까지 중간에
꼭 들어가야 할 요소들을 빼 먹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 판명 납니다
뉴덱스거래소도 분산 블록체인이라고 주장 했지만 계약할때 스마트계약서
즉 컨트랙트를 확인 하지 않아서 가짜 코인들을 유통 시켰다고 합니다
각자의 이오스 계정으로 입출금이 되기 때문에 분산은 맞는데
중간과정을 빼먹은 가짜 분산이 되었습니다
이글은 정정글입니다

Sort:  

거래소는 모르겠고... 이오스야 제발좀 가즈아~~~ ㅠ

ㅋㅋㅋㅋ
거래소를 알아야 정리가 됩니다 ^^*

뉴덱스는 컨트랙을 확인하지않고 심볼만 가지고 거래가 되는 취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해당 취약점으로 공격당하기도 했습니다. 뉴덱스 이용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흠...
공격을 당하면 문제 되는게 뭐죠?
이오스 계정으로 입출금이 되는데 이오스계정도
문제가 되나요?...
뉴덱스가 코인들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라
이오스계정으로 코인들이 입출금이 되기때문에
그나마 분산화된 거래소일건데요

뉴덱스는 분산화 거래소 아닙니다.
외부에서 보면 분산화인데 내부 처리는 아니에요.
그리고 최근 문제는... 가짜 EOS를 주고 진짜 다른 코인을 받아간겁니다.
제대로된 분산화거래소라면 저런 말도 안되는 거래가 이뤄지면 안되죠.

차라리 제대로된 분산화 거래소에 대해 쓰시려면 dexeos를 주제로 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좀 이해가 안갑니다
dxeos도 이오스기반 토큰들을 거래하는건 맞는데요
가짜 이오스를 주고 진짜 코인들을 받아갈 정도면
이오스 계정에 가짜 이오스가 입금이 된다는 말씀인가요?

일단 아무나 컨트랙트로 EOS 내에 토큰을 만들 수 있는건 아시죠?
ETH에서도 아무나 ERC20 token 만들 수 있는것 처럼.

정식 EOS는
Contract : eosio.token
Symbol : EOS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토큰 발행자인 contract 이지 Symbol이 아닙니다.
따라서 거래소는 반드시 발행자가 누구인지 확인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번 해킹같지도 않은 해킹은 누군가 다른 contract (oo1122334455)로 Symblo만 EOS인 토큰을 만들어서 보내고 실제 토큰을 받은 거에요.

즉 그 거래소는 발행자 확인도 안하고 이름만 보고 거래를 허가해준거죠.

이 상황은 한국은행이 아닌 어린이은행에서 발행한 만원 가지고 편의점가서 물건 사 온 겁니다. 편의점에서는 당연히 진짜돈인지 확인할 의무가 있죠.

뉴덱스는 이 문제가 한번 터졌는데 안고치고 있다가 또 다른 사람이 같은짓을 해서 털어갔습니다.

한번이야 실수라고 하지만 두번은 좀 심하니, 신뢰할 수 없는 거래소라고 하는겁니다.

검색 해보니 뉴덱스에서 스마트계약서를
사용 하지 않아서 가짜 이오스를 분별을 못 한다네요
가짜 이오스가 그럼 계정으로 들어간다는 이야긴가바요....ㅠㅠ

위에 knight4sky 님께서 잘 설명해주셨네요.

최근에는 가짜 EOS가 아니라 싼 토큰을 보내고 송금 메모에 비싼 토큰을 파는걸로 적어서 보내는 공격이 있었습니다.

아래 트랜잭션은 BOID 토큰을 보내면서 BLACK 매도 메모로 보낸 것입니다.

실제로 거래가 체결되면 BLACK 매수자는 해커가 보낸 BOID를 비싼 가격에 받게되고 해커는 실제 EOS를 가져가게 됩니다.

https://eosflare.io/tx/4c0866812603308a1b490b5ebebd32a5fbe27ff8940bad60d7daebb241ca9ac2

검색을 해보니 나오네요
그정도로 허술하게 거래소를 운영 하는지
한심 하네요...
암튼 감사합니다
저는 거래 많이 했는데 운이 좋았군요...ㅠㅠ

이상한건 거래소에서 컨트랙트를 확인 안해서
가짜 이오스를 받았다 치더래도 이오스계정에서 거부를 할텐데
그래도 계약이 이뤄지나 보죠?

가짜 이오스도 토큰이라 이오스 계정에서 거부할 일은 없습니다.

이오스는 실제로는 코인/토큰 구분이 업습니다.

실제 이오스는 컨트랙이 eosio.token 인 EOS 토큰 이구요 가짜는 컨트랙이 eosio.token 이 아닌데 토큰명은 EOS입니다.

가짜 EOS토큰을 받았다면 실제 EOS 밸런스에 추가되는게 아니라 다른 에어드랍된 토큰처럼 아래에 나오죠~

위에서 언급된 가짜 EOS 주소입니다.

https://eosflare.io/account/oo1122334455

헐..
그렇군요..
얼굴만 이오스고 속은 이오스 기반 토큰이라는군요
그럼 계정에서 받아 주겠죠
거래허가는 거래소에서 하고
진위 여부는 결국은 이오스 계정에서 하네요
암튼 이제 이해가 좀 갑니다

그런데도 이오스 계정에서코인이 들어오는 시기가
계약과 동시에 들어오지 않나봅니다
동시에 들어오면 가짜 이오스로 판명 나서 스왑이 안될건데요...
미래에 스마트컨트랙트 스왑은 동시에 이뤄지는거 아닌가요?
이건 짝퉁이래도 너무 어린이 같은 건데요
이거에 당하다니...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좋은 정보 잘 보고 있습니다^^*

애증의 이오스.....ㅜㅜ

이오스는 꼭 쥐고 계세요..
반드시 올겁니다 ㅎㅎㅎㅎㅎ

스팀도 이오스 처럼 활발하게 거래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

총액이 이오스를 못 따라가요...
거의 스팀잇 사용자들의 거래라
하지만 실용적인 스팀이 잘 갈겁니다 ㅎㅎㅎㅎㅎ

믿었던 이오스마저 나락으로 떨어지니 할말이 없습니다.

이오스 전문 거래소가 털렸습니다
물론 거래소 잘못이지만 ...
이오스 계정에도 약간의 흠결이 있는것으로
영향을 끼친듯 합니다 ㅠㅠ

이오스 정말 쭉쭉 치고 갈줄 알았는데...ㅠㅠ
뭐 요즘 다 박살나는 장이니 어쩔수 없지만 이제 좀 상승해 줬음 좋겠네요.

지금은 대장코인이 전체적으로 다운된 상태라
특정 코인이 나갈 스태미너는 특별하게 없을거에요

좀더 열이 붙어야 아마 갈겁니다 ^^*

이오스가 몇 개 없어서 그냥 후오비 거래소에 두고 있는데 이름 모를 코인들이 막 생기더군요. ㅎㅎ 뭐 거래가 안되는 것이 대부분이라 그냥 묻어 두고 있습니다. 어차피 몇 개 없거든요.

그 막생긴 토큰들을 이오스 만의 거래소가 있어요
그래서 거래가 되는거죠
이오스로 체인지 해서 바이낸스나 업비트 등으로 가져오는거죠

ㄷㄷ정말 별 일이 다 있네요.
저도 이오스 몇개 들고있는데 그냥 거래소에 두고 있어요.
복잡해서.ㅋㅋ

뉴덱스가 보기도 편하고
눈에 익었는데..
스마트계약서를 사용 하지 않는 바람에
문제가 되었네요

암튼 저거로 이오스 좀 생겼는데 ㅋㅋㅋㅋ

이오스 에어드롭 받은것들도 확인도 안하고 있어요.. ㅠㅠ

이오스는 공부좀 해야 되요
이오스계정을 만들었으면 거기에 차곡 차곡 쌓여요
또 몇몇코인들은 직접 가입 하고 이오스 계정을 적어주면
에어드랍 하구요
그런데 에어드랍 받은 코인들은 거래소에서 상장을 안시키면
그냥 사장 되는거죠
이오스는 그래서 이오스안에 거래소가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이오스 기반으로 만든 토큰들을 이오스계정으로
거래 할수 있게 되어 있어요
바로 문제가 있었던 뉴덱스,구요 덱스이오스도 이오스기반만 거래 해요
거기서 에어드랍 받은 코인들을 더 살수도 있고
팔고 이오스로 받을수 있죠..
참 편리해요.....트레이딩도 할수 있어요
지난 5월에 받은 EOSDAC코인은 업비트에서 잠자고 있네요
업비트에서 상장 안시키면 뺄 방법도 없고 그냥 자는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24.41
ETH 2436.0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