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종말 시계(clock at the end of the earth )

in #kr7 years ago (edited)

여러분은 전쟁이 나거나 지구의 종말이 온다면
그 다음에 내가 어떻게 해야 할까 한 번쯤 생각 해 본적이 있습니까?
우리나라는 지금도 늘 전쟁이라는 사람들의 정치적욕심으로 부터 벗어나지 못하고
적군과 대치 하고 있죠..
가끔 이런 현실을 우리는 잊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는 천안함 폭침이나 지뢰사건 처럼 현실로 다가 올때 진짜 전쟁이 날지도 모르겠구나
이렇게 인식을 하곤 한답니다

스크린샷(121).png
출처 ytn

어제 지구종말 시계(clock at the end of the earth)가 움직였죠
지구종말의 시계(clock at the end of the earth)가 무엇이냐면요
미국 시카고대학교에서 발행하는 과학 잡지인 〈The Buletin of the Atomic Scientists〉가
매호 표지에 게재하고 있는, '지구 종말의 날'까지 시간을 표시하는 시계. 라고 하는대요
핵전쟁의 위기를 호소하면서 1947년 처음 등장했습니다
미·소의 냉전이 종식되자 1990년 4월호에서 바늘을 4분 되돌려 종말(자정) 10분 전이 되었죠.
시계의 바늘이 움직인 것은 첫회부터 헤아려서 1990년 4월까지 13회째에 이릅니다.
처음에 지구종말시계는 자정 7분 전에서 출발했지만,
그 사이에 바늘을 뒤로 되돌린 것은 모두 6차례입니다

스크린샷(122).png
출처ytn
1953년 미국이 수소폭탄 실험을 했을 때 2분 전으로 자정에 가장 가깝게 다가갔고,
미·소의 대립이 심해졌던 1984년에는 3분 전까지 임박했었습니다.
그러나 1987년 미·소 정상회담으로 6분 전으로 되돌아갔구요.
또 1989년 10월호부터는 환경문제도 시각의 기준에 첨가하도록 했는데,
인도와 파키스탄의 핵실험으로 1998년 6월 11일 자정 14분 전에서 9분 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그런대 어제 다시 지구종말의 시간이 2분전으로 다가 왔다는 뉴스입니다
그 원인은 바로 북한의 핵보유와 트럼프의 강경노선으로
핵전쟁이 발발 할수 있다는 가설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런 지구 종말론이 나올 때면 늘 지하벙커 주택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오는 대
그 건설 비용이 대단해서 알고 도 생각 해보질 못 했었죠 ^^*
아무튼 이 지구종말의 시계는 1)핵전쟁 2)지구의 이상기후 3)새로운 신기술의 개발로
지구종말을 시계로 표현한답니다

스크린샷(123).png
출처 ytn

조금은 섬짓한 시계지만 이번에는 이 시계가 한반도 문제로 돌아왔다는 것에 심각성을 더해 주네요
핵위협도 사라지고,환경 대재앙도 멀어지고, 안전한 지구가 되서
저런 시계들도 사라지면 좋겠죠
스팀잇라이프를 하면서요 ㅎㅎㅎㅎㅎ

대한이 소한네 집에 와서 얼어 죽었다는 소한 대한 도 다 지나고
이제 2월 4일 입춘이라는대 넘 춥습니다
건강들 조심 하시고 휴일 남은 시간 가족들과 훈훈한 하루 보내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도 수고 많습니다

비상식량을 사두겠어여

이렁...또 슈퍼마켓 동나겠군요 ㅎㅎㅎ

'이 또한 지나가리라'
라는 말이 떠오르지만

뭔가 대비를 해야하나
하는 막연한 생각도 드네요

잘 보고 갑니다.

그렇쵸..
이제는 뭐 준비 할것 도 없고
막연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 보면 현재를 잘 사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언제 갈 지 모르니.. -_-;;

ㅋㅋㅋㅋㅋㅋ
맞습니다
중요한 것은 오늘이죠...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를 하면서요 ㅎㅎㅎ

어이쿠! 전쟁나면 전자화폐 다 소용없는디....ㅠ_ㅜ 전쟁에는 식량이 가장 중요하죠.

아쿵!! 맞네요...
스팀잇도 소용 읍는디 ㅎㅎㅎㅎㅎ

Congratulations @hanwo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149.44
ETH 3145.5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