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창포의 전설..

in #kr6 years ago (edited)

꽃창포는 프랑스의 국화입니다

꽃창포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전설이 있는대요
그중에 프랑스 국화가 되기 까지의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Rhc.png
보라색은 기쁜소식을 전한답니다
Rhcckd.png
노란꽃은 예쁜대 슬픈소식을 전한다네요
꽃창포3.png
출처 다음블러그

그로북스라는 임금님의 가문에 문장은 개구리였는대요
어느날 그로북스 임금님이 꿈을 꿉니다
꿈속에 한 어여쁜 천사가 나타나 선물로 방패 하나를 주었는대
그 방패에 세송이의 꽃창포가 그려저 있었습니다
꿈에서 깨어난 임금님은 하늘이 자신의 문장을 꽃창포로 하라는
계시로 믿고 가문의 문장을 꽃창포로 하였습니다
이때부터 그로북스 임금님은 군사들의 방패에 꽃창포를 그리게 했는대
싸움에 나가면 백전 백승 이었습니다
이런 연유로 꽃창포는 프랑스의 국화가 된것이죠

꽃말에 보라색 꽃창포는 기쁜 소식을 노랑색은 슬픈 소식을
희색은 사랑을 뜻한답니다

꽃창포는 들의 숲지에서 많이 자라는대요
60~120센티의 곧은 줄기에 여러포기가 같이 난답니다
꽃의길이는 20센티정도며 꽃의폭은 5~12미리 정도 라네요
꽃 선물을 할때는 보라색과 흰색을 선물하고 노란색은
슬픈 소식이라 잘 선물 하지 않는 답니다
선물 할땐 잘 구별해야겠지요?..ㅎ

렌즈 접합수술을 했더니....
눈이 회복이 안되서 하루 글을 못 올렸습니다
차츰 시력이 회복 되는 듯 해서 글을 올리는대요
빛이 들어오는 강도가 달라서 굉장히 낮설고 적응이 쉽지는 않습니다
신기한것은 수십년간 쓰던 안경을 벗어 버렸다는 것입니다
차츰 시력도 좋아 지겠지요...
■ You Ruin Me듣기 ■

Sort:  

저꽃 자주 볼수있는 꽃인데 좋은 의미를 가졌군요 !

헉..
저꽃이 영국에도 많군요...
붓꽃이랑 비슷 하긴 해요. 아이리스라는 꽃은
사실 붓꽃을 보고 하거든요
거의 비슷해서 구별 안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요 ^^*

보라색꽃의 기쁜소식처럼 여기저기서 기뿐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ㅎ
그러게요....
이제 곧 좋은 소식 들리겠죠

This flowers so sweet and this story so nice

보라색이 기쁜소식이었군요~
님의 시력도 보라색꽃창포의 소식이 들려오기를 기대합니다.

ㅋㅋㅋㅋ
지금은 광명 찾은 느낌입니다^^*
아주 잘 보여요

창포꽃이 프랑스의 국화라는 사실을
처음 알았네요
밝아진 눈으로 신비한 창포의 보라빛도 선명히 보실수 있을테니 참 기쁜일이네요^^

헉...
그렇군요..
좋은 소식이 있겠는대요?...ㅎㅎㅎ

very beautiful flowers I like, friends when time please visit my blog may be something you like

꽃의 색깔에도 소식의 의미가 담겨 있군요.
이번 주는 보라색 꽃창포가 넘치는 한 주가 되시길!!

안경 벗으신 거 축하드립니다!
시력은 금새 적응 되실 거예요~ : )

ㅎㅎㅎ
네 하루 지나니 너무 잘 보입니댜^^*
감사합니다^^*

꽃이 아래로 늘어져 있어 좀 슬퍼보이기도 하는데요.. 꽃들이 갖고 있는 사연이 참 다양하네요..

그러게요...
아므래도 전장에서 문장으로 쓰던 꽃이라
소식에 예민한가봅니다^^*

붓꽃
정말 많이 좋아하는 추억의 꽃이예요.
어릴적 저의집 언덕에 가득 피었던 꽃요
등교시마다 꺾어다 선생님 교탁에 꽂아
드렸었거든요 안타깝지만 여자선생님이셨어요 3년내내 ㅎㅎ

이렁...

클날뻔 했네요..
꽃창포를 매일 납자쌤에게 드렸으면
흠...
쌤이랑 겨런 할뻔 했군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