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노바가 무엇이죠?

in #kr6 years ago (edited)

나는 여인을 사랑하였다 그러나 진정으로 사랑한 것은 자유다.
삶의 강렬함은 탈선 없이는 있을 수 없다.
운명에 의존 하면 신이 내린 자유의 위지 마저 상실 한다.

고등학교때 세계여행을 수번씩 한 쌤이 "카사노바"가 누군지 아는 사람?
하고 질문을 합니다
그런대 또 나서기 잘하는 본인이 손을 번쩍 들고 답하기를 "나이트클럽"입니다
그랫다가 엄청난 폭소와 함께...
날아오는 지휘봉에 머리가 박살 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잊어 버리지 않는 그 사건의 주인공 "카사노바" 그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희대의 난봉꾼이며 박식하고도 멋진 "카사노바"는 유명한 말을 남깁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호색한"이란 이름으로 기억되죠.

1725년 이탈리아의 항구도시 "베네치아"에서 태어난 그는 귀족 여인들과
끊임없는 애정 행각을 벌이며 육체적 쾌락과 권력,돈을 추구하는
인생을 살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각종 기록에 그는 키가 2M에 이르고 박식한대 다가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
여성에게 상당히 매력적이었으며 신 사업에 과감히 투자하는 벤처 사업가이기도 했습니다
고향 "베네치아"를 떠나 빠리 사교계를 다니던 카사노바는 1757년
당시 빠리 재정난을 타계하기 위한 복권 사업을 루이 15세에게
건의해 막대한 부를 축척했고 그 돈으로 염직물 사업을 하기도 했으며
베네치아에서 출판업으로 성공하여 책을 구하려고 사람들을 베니치아로
모여들게 해 도시 발전에 큰 기여를 해 진보 사상인
계몽주의 선봉자 이기도 했습니다

호색한이며,벤처사업가,개혁사상가인 "카사노바"의 공통점은
미천한 자신의 태생을 극복하기 위한 몸부림이었다
그런대...
어찌 하여 이 사람에게 탕아,"호색한"이라고 알려저 있을까요?
"남자가 유혹 할 수 없을 만큼 정조 관념이 굳은 여자는 없다"
첫직업이 성직자 였던 그는 첫 경험이 자매였으며
친구사이인 수녀,부녀들과 한 이블 속에서 동침 하며

"삶의 강렬함은 탈선 없이는 있을 수 없다"

약 100여명의 여자와 사랑을 나누며 모녀와의 동침때는
자신의 딸일 가능성을 알고 있었으며 그마저도 기록으로 남겨
희대의 난봉꾼임을 자초 했다

"사랑을 하기 위해서는 기쁨을 줘야 한다"는 것이 그의 신념이며
극에 달한 올가니즘을 가능하게 한 음식으로는 식초,박하,올리브오일을 곁들인
계란 횐자 샐러드 등 퓨전요리를 개발 하였으며 베네치아 전통요리중에
카사노바의 창작물이 많다고 합니다

사기의 대명사...
비상한 머리의 소유자에 언변술이 대단해 각국 나라말을 두루 섭렵하고
신비주의에 푹빠진 후작 부인에게 원하는 대로 환생 시켜 주겠다고
7년동안 사기를 치며 100만 프랑을 갈취 하기도 했으며
반면 모짜르트를 도와 "돈 조바니"의 개사를 도왔고
러시아 "예카테리나"대제의 초상화를 그리기도 했으며
음악적 재능도 뛰어나 사무엘극장의 바이얼린 연주를 하며 생계를 유지 했고
연극,의학,철학,수학의 저서를 대략 40여편 출간 하기도 했답니다

자유에 대한 미친듯한 그의 삶중에 유명한 말을 남기는대

"운명에 의존하면 신이 내린 자유의 의지 마저 상실한다"

출처 다음블러그

요즘 이 자유에 대한 경종을 울리며 갑질 횡포에 대한 성추행 사건이
대한민국을 떠들썩 하게 합니다
권력과 지위를 이용 물의 를 빛고있는 00는 현대판 카사노바가 아닌지
씁쓸한 미소를 짓게 만듭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흥미로운 글이네요 hanwoo 님ㅎㅎㅎ 초반에 카사노바에 대한 이야기 재밌게 읽다가 마지막 성추행 사건들.. 미투캠페인.. 등등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만드네요. 팔로잉하고 가겠습니다:) 앞으로 좋은문장, 좋은생각 꾸준히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자주 봴게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에구
저 카사노바와 요즘 그 **하고는
질적으로 다르죠
카사노바 무덤에서 벌떡 일어나겠어요

요즘은 의식이 많이 바뀌었다는 걸 느껴요

예전엔 순수하고 착해 보이는 남자랑 사귀고 싶다고 말들 했는데 요즘은 연애경험이 많은 남자랑 사귀길 원한대요 왜냐고 물었더니 그래야 여자가 뭘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알고 센스있게 잘 해준다고요

카사노바.....영화도 여러편 나왔지요.
얼마나 유명했으면요 아마 연애대장의
표본이 아닐까 해요

그런 의미로 한우님은 어떤 카사노바일까요? 물론 답을 비켜 가실테지만요 ㅎㅎ

이런....
카사노바 영화는 미화 시킨거죠....
연애경험이 믾은 정도가 아니죠..ㅋㅋㅋㅋㅋ

영화.....그래도 그가 멋있으니
여자들이 그리 난리가 났겠죠
어쨌든 팔방미남이였네요
그는

으이그....
그당시 성직자는 지금의 계급 사회중 최상위층
성직자로 군림 하면서 각종 갑질이란 갑질은 다하고
그 지위를 이용해서 수없이 많은 여성들을 농락한 사실을....ㅠㅠ

그런데 한우님이 그를 저렇게 멋진 능력자처럼 쓰셨잖아요
난 한우님 글을 너무 믿나 봐요 ㅎㅎ

헉...
난 멋있게 한거 아녀요...
실제 기록에는 122명...기록외 여인들은 헤아릴수없었구요
그가 감옥에 간 죄목은 난봉,사기,착취,프리메이슨가입...
난 대단한거랑...나쁜거랑 같이 썼어용 ㅠㅠ

근데 왜 제 눈엔 대단한 것만 읽혔을까요? 신기하네 ㅎㅎ

휴우 운명에 의지하지 말고 탈선을 하라는 그의 메시지가 왠지 달콤합니다 ㅎㅎㅎ

푸하하핫
아니 됩니다 ...
그의 합리화죠 ㅎㅎㅎㅎ

운명에 의존하면 신이 내린 자유의 의지 마저 상실한다
이건 왠지 멋진 말이네요.ㅎ

ㅎㅎㅎ
말은 다 멋지지요 ^^*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들은 뭐가 있어도 있나봐요..ㅎㅎ
대단한 사람이라고는 알았지만 그냥 난봉꾼으로 유명한 줄 알았더니..
가진 능력도 많고 노력도 많이 했겠네요.ㅎㅎ
물론 카사노바가 잘했다는 건 아니지만...00 는 카사노바로 불려서도 안되는 인물인듯..ㅎㅎ

능력과 노력은 대단 했죠...^^*
그러나 본질은 같은거죠...므

ㅎㅎㅎ카사노바
결국 저의 결론은 변태 요리사임돠~~!
진정 유혹에
안넘어가는 여자가 없을까요 ㅋㅋ

ㅋㅋㅋㅋ
카사 므므 그양반이 읍답니다 ^^*

정체를 알기 힘든 사람이었군요... 카사노바... 굴 좋아했다는 썰이 굴보쌈집 벽에 걸려있다는....

맞습니다....ㅎㅎㅎㅎ
퓨전음식중에 굴을 많이 좋아 했답니다 ^^*

능력남이었네요. 그냥 호색한인줄로만 알았습니다. 부럽습니다.

헉..
안 부러워 하셔도 되요...ㅎㅎ
말로가 비참해요 카사노바는 ^^*

카사노바 하니 " how i met your mother" 에 나오는 바니라는 등장 인물이 생각나네요. 성추행 사건은 없어져야 해요.. ㅠㅠ

마쟈요....
요즘 연일 그것 땜에 시끄럽습니다
이제야..
그런일도 떳떳하게 밝히는 세상이 왔습니다
본보기가 되서 잣대의 기준을 심어야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