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을통해 하늘을 바라 보았다..5

in #kr6 years ago (edited)
나는 한국이라는 동양의 작은 나라 떄문에 내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 했지만 따듯한 환대에 감사하고  코리아를 사랑합니다

세계적인 그녀가 한국을 다녀 간뒤 한 말입니다 1차대전이 종전 되고 세계 대 공항이 발발하기 직전 1926년 6월1일 미국의 서쪽 항구 도시 LA에서 어여쁜 여자 아이가 태어납니다 

노르웨이 이민자 출신 "모텐슨"스콜틀랜드 출신 "글래디스 퍼 베이커" 사이에 태어난 이 어여쁜 아기의 이름은 "노마 진 모텐슨" 영화 편집 일을 하던 글래디스가 그 당시 인기 여배우 "노마 탈 머지" 이름을 따서 지었는대 장차 이 아이가 역사에 길이 남을 배우이자 자신이 일하는 필름속에 주인공이 되리라는 이 엄청난 사실을 모르고 있었죠

하지만 이 예쁜 딸을 두고 마틴은 어디론가 떠나고 엄마는 정신 병원에 수용 되는대 고아 아닌 고아로 또 입양을 해 가며 커 갑니다   이 성장 과정에서 양부로부터 성 폭행을 당하고 감당하기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내며 청소년기가 옵니다   16살이 되던 해에 노마는 첫 결혼을 하게 되죠

과연 이 운명의 여인은 누구일까요?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이란 나라 때문에 인생의 운명이 바뀐 이 전무 후무 한 여인 첫번째 남편 "도허티"가 입대하고 생계를 위해 낙하산 페인트 공으로 생활을 시작합니다.낙하산 공장에 일하던 중 사진 작가의 눈에 띠어 모델로 사진을 찍기 사작합니다.

그러면서 개명을 하는대요 바로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그 이름 하여 "마를린 먼로"라고 합니다

섹시스타,팜므파탈 ,나이아가라,티파니,등 수도없는 관련어들을 탄생시키지만 불우한 유년 탓인지 유난히 어린 아이를  예뻐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일 상한가를 치던 먼로에게 두번째 남자가 다가 옵니다 당대 야구 영웅 메이저리그의 전설로 남은 뉴욕양키즈의 "조 디마지오" 먼로에게 반해 청혼을 했고 둘은 정식 부부가 되지만 그들은 결혼 생활 신혼 여행부터 삐걱 대는대 그 이유는 바로 한국이라는 나라 때문입니다.

이게 먼 말이냐면요

조와 결혼 한 후 둘은 신혼 여행지로 일본을 방문하고 여기서 한국에 위문공연을 부탁 받게 됩니다. 물론 자국의 병사들을 위해서지요 여러가지 사연 속에 먼로는 조의 반대를 무릅쓰고 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고 6.25 직후 지구상에서 가장 침체된 땅 한국을 방문한 최초의 내한 스타가 바로 "마를린먼로"라는 사실 ! 처음 알게 된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때 아주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는대요 먼로의 전담 경호를 맡았던 어떤 분에게 감사의 답례로 자신이 소장 하던 그림 한점을 일본으로 가기전에 선물로 주었다는대 최근에 그 그림이 "반 고흐"의 작품으로 수십억대라는 것이 밝혀 졌다네요

"7년만의 외출" 먼로에게 성공과 불행을  동신에 안겨준 대표적인 아이콘이 된 영화 지하철 환풍구에 스커트가 올라간 사건 이 광경을 목격한 조가 실망을 느끼고 회의감에 부부쌈까지 갔고 결국 폭행 까지 하고 결혼 1년도 안되서 상처만 남기고 파경을 맞게 됩니다

그리고 또 세번째 남자 천재 작가 "아서밀러" 와 결혼을 하며 이때도 먼로는 2세부터 요구 했고 어린시절 영향 탓인지 남편들을 허니(hony),달링(darling)이 아닌 대디(daddy) 즉 아빠라고  불렀답니다.태어나서 한번도 아빠의 품을 누려보지 못한 비운의 여인 "먼로"그렇게도 간절히 원하던 아이를 가졌지만 무리한 스케줄과 여러가지 이유로 결국 유산을 합니다.

먼로의 필모그라피(filmography)를  살펴보면 그녀의 영화 인생에 단 한번도 가족 영화에 출연 한적이 없다는 것 주로 쇼 걸이나 클럽 가수 역할 언제나 늘 외톨이 였다는 사실 자신의 인생 처럼요..

영화사로 부터 해고 받기 까지 방황을 하던 "먼로"는 엉뚱한 곳에서 모습을 보이는대 바로 케네디 생일 파티 현장 먼로는 축가를 불렀고 케네디는 감사의 답례를 했는대 여기부터 두 사람의 스캔들이 나오기 시작했고 그로부터 얼마후 1962년 6월1일 그날은 그녀의 36번째 생일 이었고 활짝 웃는 모습으로 축하해 주는 이들에게 화답을 했는대 ...그건 그만 그녀의 최후의 공식 석상이 됩니다

그리고 두달후 8월 5일 숱한 의혹을 남기고 자택에서 시신으로 발견 되죠, 당시 공식 사인은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 자살 그러나 예나 지금이나 그걸 액면 그대로 믿는 이들은 거의 없을듯 ...진실은 그 저 죽은 그녀만 알고 죽은 사람은 말이 없던가...수많은 가설들만 반세기가 지난 지금 까지도 떠 돌고 있습니다.

먼로는 평생 소원이 아이를 갖는 것이 었습니다.

자신의 불우한 환경에 아이 만큼은 행복한 가정을 상상 했던 것...그러나 끝내 그 꿈을 이루지 못하고 죽기 직전 먼로는 놀이터에서 자주 목격 되었다고 전해 집니다.그네와 미끄럼틀을 타는 아이들을 바라 보다가 홀연히 사라지곤 했다네요.

 먼로는 왜 거기서 아이들을 바라 보았을 까요?

그 아이들을 통해 과거 노마였던 자신의 어린 시절을 투영하고 회상한 것일까요? 먼로의 영혼과 육체가 안장된 묘지에는 사후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수많은 펜들이 찾고 있으며 ...두번째 남편이었던 "조 디마지오"는 세상을 떠나는 그날 까지 먼로에 대한 미안함을 표시하며 매주 수요일 마다 그녀의 무덤에 빨간 장미를 바첬다고 합니다

그 유명한 "수요일에는 빨간 장미를 "이라는 문구의 유래가 전해 진답니다 .ㅠㅠ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수고가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nice

1508144931410.jpg

jempolll44.jpg

select me mrazi yes

글을 보고 사진을 보니 눈빛이 쓸쓸하군요. ㅜ_ㅡ


바로 느낌으로 맞추시네요
눈이 정말 슬퍼 보이죠
눈에 벌써 외로움이 묻어있어요 ^^*

먼로와
친한가 봅니다

그럼
그녀에게 빨간 장미좀
전해 주시겠어요~?!1517820102161.jpg

ㅎㅎㅎㅎㅎ
네..LA 다녀 올께요 ㅎㅎㅎ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먼로네요.
한국에 대한 에피소드는 몰랐어요.
전 먼로의 눈이 참 좋아요.

그렇군요...
그녀의 소망과 늘 외로움과 싸웠던 일생이
정말 안탑 깝습니다

최초의 내한 스타가 먼로였구나 ㅜㅜ
고맙습니다 좋은 글~ 팔로우 합니다요

그러게요...
우리나라와 인연이 깊습니다

헐.. 수요일에는 빨간장미를이 다섯손가락 노래잖아요.. 유래와 노래가사가 전혀 안맞네요.... 그냥 섹시스타로만 알았는데,, 뒷얘기가 아프네요...

네...
정말 비운의 여인입니다
상당히 노력을 많이 하기도 한 여인이구요^^*

Good post friends

Thank you. Your posting is very good.

Yes, thank you also for you,

한국과의 인연이 있는것은 저도 한우님의 글을 보며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트럼프와 김정은때문에 한국에 안오겠다는 미국인들 많은데 그렇게 바라보니 당시 먼로의 용기와 마음이 대단하게 느껴지는걸요.

와우~~ 왜케 반가워요?....
세상에 ...
엄청 바쁘셨나바요....^^*

한우님 안녕하세요! 1월 마지막 2주동안 마감이 3개 였습니다 ㅎㅎ 이제 여유가 생겼으니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

네...
그렇게 바쁘셨군요
세상에 ㅎㅎㅎㅎㅎ

화려한 삶을 살았지만 왠지 마지막까지 행복하진 않았던 것 같아서 슬프네요 :(

네...
태어나면서 부터 불행 했던 것 같습니다
가슴이 먹먹 하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57.28
ETH 3498.77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