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롱나무 꽃

in #kr6 years ago

아주 오랜 옛날에 사람을 마구 잡아 먹는
이무기가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은 매년 아름 다운 처녀를 재물로 바치며
이무기를 달래기로 하였습니다
어느해 또 한 처녀가 재물로 바처지게 되었을때
그 곳을 지나가던 젊은 청년이 스스로 처녀로 변신해서
머리 셋달린 이무기의 머리를 자르자
소리를 지르며 도망 가 버렸습니다
청년은 여의주를 찾아 나선 옥황상제의 아들인대
어느덧 이 아름다운 처녀와 상랑에 빠지게 되었지요
여의주를 찾아 백일 후에 돌아 오겠 다고 약속을 하고
돌아 오는 길에 이기면 하얀 깃발을 달고
저서 죽으면 붉은 깃발을 달고 오겠다 하였습니다
백일후 드디어 청년은 여의주를 찾아
하얀 깃발을 달고 돌아 오고 있었습니다
그때 마침 머리 하나 잘린 이무기가 나타나 복수를 한다고
왕자와 싸우게 되고 왕자는 멋지게 이무기의
나머지 머리를 잘랏습니다
이무기는 복수를 꼭 한다며 붉은 피를 뿜으며 죽었습니다
그순간 배에 꼽은 하얀 깃발이 붉게 물들고
돌아오는 왕자의 배를 멀리서 바라보고 있던 처녀는
붉은 깃발을 보고 한 없는 슬픔에 잠겨 바다에 뛰어들어
그만 자결을 하고 말았습니다

베롱 (2).png

1521948760730.jpg

왕자는 의기양양하게 돌아 왔지만 이미 처녀는
세상을 떠난 뒤 였지요
슬픔에 잠긴 왕자는 그 처녀를 양지 바른 곳에 잘 묻었고
이후 그 무덤에서는 아름답고 붉은 꽃이 백일동안 피어나더랍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백일동안 기다리다가 간 처녀의 정신을 기려
"백일홍"이라 지었다 합니다
사실 이 백일홍은 베롱나무라고 하는대 꽃이 백일동안
피어 있다하여 백일홍이라고도 부릅니다
비오는 여름에 유일하게 피는 꽃이 초가을 까지 피어 있지요
냉해에 좀 약해서 중부지방에는 키우기가 좀 어렵습니다
일급 정원수로 나무도 고급스럽고 그 꽃이 아주 소담스럽답니다

■ 그대였군요 듣기 ■

Sort:  

Where did you take those pictures Hanwoo?

꽃말 사연이 대부분 슬프고
안타까운 사연이 많은데요
사람들이 아름다운 꽃을 보면 슬픈 사연이 연상되어 지는걸까요
화려하게 피었다 지는 꽃을 보면 슬프긴 하죠

그러게요...

이름다운 꽃이 말도 못해서 ...
그런가요?...
암튼 다 슬픔 사연입니다

그래도 이건 옛날에 들었던 얘기네요.. 아는거 나왔다..ㅋㅋ 단지 그게 백일홍인지는 몰랐다는게 함정....

ㅋㅋㅋㅋㅋ
축하합니다 ^^*

주말 날씨가 화창 하네요...
이제 진짜 꽃들이 만발 하겠습니다

가을내내 꽃을 피워내는 배롱나무를 사랑합니다. 한올한올 떨어지며 가을이 깊어지죠.

베롱나무 잘 아시는군요 ㅎㅎ
정말 오래 피는 꽃이죠...^^*

백일홍이 배롱나무군요... 슬픈 이야기네요 ㅠ.ㅠ 로미오와줄리엣 읽었을때 처럼 마지막에 엇갈려버린 느낌 ㅜ.ㅜ

그렇습니다
베롱 나무가 관상수로도 참 좋은대..
기르기가 어려워요...^^*
추위에 약해서요

아아 슬픈얘기에요 ㅜㅜ백일홍은 색이 참 예쁘군요.

연한 분홍색부터 핑크색까지
색이 부드러워요...ㅎㅎ

아.. 슬픈사연이 이쁜 꽃뒤에 숨겨있네요 ㅠㅠ

그러게요...
베롱 나무는 관상수로도 정말 품위있어요
나무ㅡ도 하얀 색이고...

음~ 백일동안 핀다고 백일홍이군요~^^

네...
그런대 정확한 이름은 베롱나무라고 해요...
한해살이 꽃 백일홍도 있어요 ^^*

백일홍은 양지바른 묘지
옆지기루 많이 있더라구요!!
예전에 저의 모친 모시고성묘갔다
오는길에 백일홍이 일년에 세번 핀다고
모친께서 그러시더라구요!!!그러면
한해가 다 간다고...
아 ~그래서 거의 일년내내 꽃이
피어 있었던 걸로 착각을 했었구나!!
했지요.^^

아 그렇군요...
그꽃이 추위에 약한가 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868.91
ETH 2362.75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