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식물 목화꽃

in #kr6 years ago (edited)

고려 말 문익점 선생의 목화씨 전래이야기는 참 유명하지요
이 유명한 목화는 아욱과에 속하는 식물로
영명은 Cotton Flower입니다.
지금은 목화를 재배하는곳도 없겠지만 어릴때는 목화밭이
참 많았었습니다
왜냐면 지금의 화학섬유가 나오기전에 유일하게 목화로 솜을 만들어
이블을 만들고 옷을 만들었으니까요
목화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데 다시 열매가 익으면 한번 더 꽃을 핍니다
그런데 열매를 맺은지 얼마 안되 먹어보면 그 열매가 달착지근하고
부드럽고 맛이 참 좋습니다

ahrghk.png

ahrghk 1.png

ahrghk 2.png

ahrghk 3.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날 중국 어느 마을에 '모노화'라는 아리따운 여인이 살았답니다.
그녀의 아름다움에 반한 남성들이 청혼을 했지만
모두 거절했다고 해요.
돈이 많은 남자도, 권력을 가진 남자도 모두 거부했던 그녀는
어느 날 아무것도 가진 것 없는 상인이 건넨 꽃 한 송이를 받고
결혼을 했습니다.
모노화는 남편과 너무 행복했고, 부부 사이에는 딸이 하나 태어났는데
그 아이의 이름을 '소조챠'라 지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행복도 오래가지는 못했습니다.
나라에 전쟁이 일어나서 전쟁터에 나간 남편이 전사하고
나라도 망하고 말았습니다.
더 이상 먹을 것도, 따뜻하게 지낼 곳도 없는 그녀는
'소조챠'를 살리기 위해 태연한 척하며 자신의 살점을 잘라
음식을 만들어 배고픈 딸에게 먹였답니다.
생 살점을 떼어내어 딸에게 먹였던 모노화는 나흘 만에 과다출혈로
그만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동네 사람들은 딸을 위한 모노화의 마음을 기리며 조촐하지만
정성스럽게 장례를 치르고 양지바른 곳에 곱게 묻었습니다
어느 날 무덤에서 새싹이 돋아났는데 소조챠는 엄마의 무덤에서
나온 싹을 잘 길러보려 했지만, 물조차도 귀한 때라 상심하고 있었는데
그 식물은 신기하게도 물 한 방울 없이 꽃을 피우고 열매도 맺혔답니다.
그리고 그 열매가 터지면서 안에서는 하얗고 부드러운 '솜'이 나왔어요.
사람들은 죽어서도 모노화가 딸을 잊지 못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하게 해주려고 솜을 보냈다 했습니다.
이 식물을 사람들이 '모노화'의 이름을 따서 처음에는 '모화'라 부르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목화'로 불렀다고 합니다. 흑흑

ahrghk 4.png

ahrghk 5.png
출처 다음블러그

드라마 도깨비에서 삼신할매가 은탁이(김고은역)에게 졸업식날
선물로 이 목화꽃을 한다발 선물하죠...
목화꽃의 꽃말은 바로 "어머님의 사랑"입니다
목화의 효능은 꽃부터 뿌리 씻앗을 약제로 써 아주 다양한 부분에
효능이 있지만 전문가의 법제를 거처야 안전한것 같습니다
또한 목화의 성분중에는 남성피임 기능이 있어 개발을 하는데요
목화씨로 기름을 짠것을 면실유라고합니다
이 면실유를 많이 먹은 사람이 불임증이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연구를 하는데요 동물실험에서 정자세포와 정모세포를 감소시켜
정자의수를 줄인다고합니다

■ 웅산-Yesterday 듣기 ■

Sort:  

그런 아픈 사연이... 좀 끔찍하기도 하구요.. ㅠㅠ

그러게요..
슬픈 사연이 몽고에 의해,
그리고 일제에 의해 많이 있는듯 합니다

와 목화꽃 예쁘네요 꽃이라 생각지않았는데 맛있기까지ㅎㅎ

꽃도 예쁘구요..
목화열매 맛있어요

많이 익으면 못 먹고 열매 달린지 얼마 안된
부드러운거 먹을수 있어요 ㅎㅎㅎ

목화꽃의 열매가 달짝찌근한 맛이난다니ㅎㅎ
궁금하네요!
역시나 꽃말이너무도 잘어울려요~
포근한 엄마의사랑^^ㅎㅎㅎ

헐..
안먹어 보았군요
너무 달지도 않고 적당한 당분에 부드러움
겐찬은 과일 같습니다 ㅎㅎㅎ

ㅎㄷㄷ 남자가 먹으면 안되는군요

네..
보고서에 면실유를 많이 먹은 사람이
불임에 자주 걸린다네요^^*

예전엔 결혼 할때 솜이불 하나씩은 장만했었느데 무겁고 기능 좋은 제품들이 많아 구경하기도 쉽지 않네요.

글쵸..
요즘은 누가 솜이블 해가는 사람들 있을까요?...ㅎ
옛날에는 솜이 정말 귀했지요

헐..
프샤는 안보여요 ^^*

프샤는 어떻게^^? 제가 잘몰라서 .... !_!

아이디 옆에 사진자리를 클릭하면
설정이 나와요...
그 설정에서 사진이랑 소개글 넣으면 됩니다

아! 고맙습니다~ 당장 트라이 하겠습니다^^~

몽글몽글 목화솜이 포근할 것 같아요.ㅎ

ㅎㅎㅎ
그러니 이불을 만들었겠죠?..^^*

목화밭 목화밭♪♬♭♬♪♭~~~~
예전에 이런 노래도 있었죠. ㅋ

ㅋㅋㅋㅋ
목화밭이 많이 그립습니다...

목화솜, 목화이불를 어릴 적에는 참 많이 덮었는데, 요즘은 순수 목화솜을 구경하기가 참 어렵네요.

글쵸..
보온력이 뛰어나고
관리가 좋은 화학섬유가 많으니..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225.92
ETH 3120.3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