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잘 보내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설명절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오늘부터 준비 하시고 출발 하신 분들도 계시고
내일 출발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설날의 어원을 알아보고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삼가다'라는 뜻을 지닌 '사리다'의 '살'에서 비롯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각종 세시풍속 책에는 설을 신일(愼日)이라 하여
'삼가고 조심하는 날'로 표현했습니다.
몸과 마음을 바짝 죄어 조심하고 가다듬어 새해를
시작하라는 뜻으로 보는 것이지요.

명절음식 조금씩만 드시고,과음 하지마시고
안전운전 하셔서 잘 다녀오십시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제가 만든 동영상 보시고 즐거운 설명절 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많습니다

설 명절이 되긴 되었나 보군요^^ ㅎㅎ
@hanwoo님도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독거 노인님도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福~~많이 받으세요 ~^^

설 명절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ㅎ 네 즐거운 설날이네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저는 이번에는 색다르게 처가 식구와 함께 설날을 보낼 예정인데 기대되네요. 설날 어원중에 삼가고 조심하는 날이라는 뜻이 있었군요. 새해 첫날은 조심스럽게 보내고 일년을 쭉이어 가야겠네요 ㅎ

네...
맞습니다
설명절에 뜰떠서 조심하지 않으면 큰일 날까바
미리 환기 시키나봅니다 ㅎㅎ
처가에 가시면 잼나겠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네 복 많이 받으세요. 팔로우 신청하고 갑니다 ㅎ

우와~~~
한우님 대박 기술자군요
이런 것도 만들 줄 아셔요?

설 명절 주부들에겐 아마도 출산 다음으로 스트레스일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말고요
기독교집안이라 제사음식 할 일이 없어서요

으쓱~~^^*
다행입니다 명절 스트레스가 상당 하대며요...
암튼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주신만큼 복은 잘 챙겨 넣을게요
한우님두 만사형통하셔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 설 명절 잘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좋은
스티미언으로 쭉 뵙길 바랍니다

새해 福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일 조금만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

넵 스티미언이
전업이 될날을 꿈꾸며 ㅎㅎㅎ

감사합니다 한우님도 좋은 설명절 보내세요 ^^

네~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한우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명절 즐겁게 보내세요^^*

명절에도 배움은 계속된닥...^^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688.35
ETH 3125.3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