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약모밀(어성초)

in #kr6 years ago (edited)

잎과 줄기에서 생선 비린내가 난다고 하여 고기어(魚), 비릴성(腥),
풀초(草)자를 써서 어성초(魚腥草),
잎의 모양새가 메밀을 닮아 약모밀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식물에게도 성적인 본능이 있는데 수정을 위해서 나비나 벌을 유혹하고
수정이 끝나면 순간 색이 변화는 식물들도 있습니다
약모빌의 생명력은 일본 히로시마에 원폭을 받아 초토화 된땅에도
그이듬해 새싹이 돋아 나올 정도랍니다
약모빌은 주로 남부지방과 을릉도에 많이 자생한다고 하는데요
식용,약용,관상용으로 가치가 높고 잎은 김치를 담아 먹기도 합니다
꽃말은 기다림입니다

djtjdch.png

djtjdch 1.png

djtjdch 2.png

djtjdch 3.png
출처 다음블러그

어성초에도 전설이 전해옵니다
제주도(탐라국)에서 전해져오는 전설이죠
화산의 아들과 바다 왕의 공주가 첫눈에 반해
열열히 사랑했습니다
둘은 매일 같이 사랑을 속삭이며 바닷가를 산책하고
산을 오르기도 하며 서로를 아껴 주었죠
그래서 왕자와 공주는 결혼을 하려고 했으나 한라산 산신인 할매가
불(火)과 물(水)은 궁합이 맞지 않는다고 두 사람의 결혼을 반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둘은 사랑을 나누었으며
결국에는 공주가 아이를 가지고 말았습니다
산신할머니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을 했으나
공주는 아이를 힘들게 출산하다가 그만 목숨을 잃고 맙니다
슬픔이 가득한 왕자는 비운의 죽음을 맞이한 공주를 땅에
고이 묻어 주었는데 다음 해 그 무덤가에 이름 모를 풀이 자라는 것이었죠
그 풀의 냄새를 맡아 보니 물고기 비린내가 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공주의 영혼이 풀이 되어 나왔구나 하며
그이름을 어성초라 부르게 되었답니다

djtjdch 5.png

djtjdch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이 약모밀은 이름이 참 많은데요 어성초,증약초,증채 십약등
다양한 이름이 있습니다
약모밀은 해독작용이 아주 우수해 외부에서 들어 온 독은 물론 체내에서
있는 세균이나 중금속등도 배출시키는 해독초랍니다
해독을 하는 주기능 때문에 어성초를 다린 물을 차로 마시면
모세혈관을 개선해서 염증제거를 해주고 장을 깨끗하게 하여
변비에도 피부미용에도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요즘은 이 어성초를 재배하는 곳이 참 많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 할수 있는데 건강한 자연식 치료와 예방으로
건강한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 알리-in my dream 듣기 ■

Sort:  

예전에 어성초가 방사능물질을 해독하는 힘이 있다고 해서 엄청 유명세를 타던 시절이 있었지요.

아..
그렇군요...
어성초가 해독초의 명성을 떨첬군요 ㅎㅎㅎㅎ

바다왕의 공주가 인어였군요!! 왜 하필 물고기 비랜내가... 전설이 좀 그렇네요! ㅋㅋ

헉..
비린내가 역한 냄새가 아니구요...
매력있는 비린내에요 ㅎㅎㅎㅎ

어성초 이름만 들어봤는데 독특하게 생겼네요

ㅎㅎㅎㅎ
네 꽃 모양도 좀 특이합니다 ^^*

어성초란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사진으로 첨보네요.근데 비린내가 진짜 나나요?

네..
진짜 납니다 ㅎㅎㅎ
향긋한 즐기는 비린내 ^^*

어성초 저는 어성초 느름나무 상황버섯 감초 여러가지 약재을 넣어 집에서 다려
아이들 저도 물먹고 싶을때 물처럼 끌여서 먹고 있지요.
약성이좋아요.

헐..
세상에
수선화님 대단합니다
어떻게 저런걸 다 아셨어요?...

어성초라는 이름은 들어봤는데 꽃은 첨 보네요..
정말 꾸준히 올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한우님 ^^
원폭에도 살아남는 이 꽃처럼 스팀잇도 다시 피어나기를..ㅎㅎ

아마..
스팀잇도 활짝 피리라고 믿습니다
꽃이 피려면 늘 비 바람을 맞잔아요 ㅎㅎㅎ

이 어성초가 탈모에 좋다고해서 시골시장가면 액으로 많이 파는것 같더라구요 ㅋㅋ

헉..
모르는 것이 없어요...
세상에..탈모에 좋은 어성초
이건 아마 생명력땜에 그런가바요...^^*

대박사건!!

태어나서 처음 보는 야생화입니다.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
태어나 처음 보는 야생화가
많을 것 같은대요?..^^*

어성초가 염증에 좋다는 얘기는 알고 있엇는데 해독에도 좋군요..ㅎㅎ

어성초가 다양하게 쓰이더라구요..
해독에 정말 좋구요
모세혈관을 개선하여 염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60238.27
ETH 3215.9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