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7. 석류나무

in #kr5 years ago

석류나무는 석류나무과의 낙엽 활엽 소교목입니다 키는 대략 10미터 정도 자라며 우리나라에서는 경기도 이남에서 자라고있습니다 원산지는 오늘날 이란지방 즉 페르시아가 원산지며 중국을 통하여 우리나라에 들어온듯합니다 분포지역은 파키스탄 이란 아프카니스탄 지중해 연안이며 붉은 꽃이핍니다
tjrfb.png

tjrfb 1.png

tjrfb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역사적으로 석류나무는 그 기원이 다양합니다 성경에도 나와 포도와 함께 솔로몬왕이 석류나무 과수원을 가지고 있었으며 석류나무 꽃의 아름다움은 오늘날 우리가 흔히 뭇 남성 속의 한 여인을 말할 때 쓰는 ‘홍일점’의 어원이 되었다네요

옛날 자기 새끼를 1천 명이나 가진 마귀가 살고 있었다. 마귀는 잔인하게도 사람들의 아이를 보기만 하면 거침없이 잡아먹었다. 슬픔을 이기지 못한 아이의 엄마들은 부처에게 달려가 대책을 세워달라고 호소했다. 부처는 마귀의 새끼 중에 한 마리를 골라 몰래 숨겨버렸다. 그러자 마귀는 자기 새끼가 없어진 것을 알아차리고 미친 듯이 찾아 헤매다가 비로소 자식을 잃어버린 슬픔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부처는 다시는 아이들을 잡아먹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고 새끼를 돌려주면서, 아이 대신 석류를 먹게 했다.

tjrfb 3.png

tjrfb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석류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은데요 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모의 일종이며,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시는 갱년기 여성분들께 특히 좋은 석류입니다.또한 석류는 철분함량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석류에 있는 고유의 성분이 우리몸에 있는 홀몬과 거의 유사하다고 많은 논문에 발표된바 있습니다 석류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기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또한 혈액순환을 촉진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는 심혈관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Sort:  

옛날 자기 새끼를 1천 명이나 가진 마귀가 살고 있었다

어이쿠!! 마귀 새끼가 1천명? 대단한 번식력(?)이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귀는 오래살라요 ㅋㅋㅋㅋㅋ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02 which ranks you at #1669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69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9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3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407.27
ETH 3219.0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