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7. 당단풍나무
당단풍나무는 단풍나무과 낙엽활엽 소교목입니다 우리나라 전국의 산지에 흔하게 자라고 중국 동북부,러시아동부지역에 분포합니다 꽃은 5,6월에 열매는 9.10월에 익는 우리나라 산지에 아주 흔하게 볼수 있습니다 관상용으로 정원에 많이 식재를 하고 목재는 가구재,잎은 염료로 사용한답니다
당단풍나무의 이명이 정말 많습니다 서울단풍, 서울단풍나무, 서울섬달나무, 아기단풍, 애기단풍등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실상 당단풍이라는 뜻은 중국단풍이란 뜻입니다 당단풍도 봄에 푸른잎으로 태어나 가을에 물이드는 나무로 손가락처럼 7-11잎으로 갈라지며 가늘고 길게 자라는 단풍나무중에 가장 아름다운 색을 가진 내장산 단풍 애기단풍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이름들이 아직 통합되지 못하고 어느곳에서는 고로쇠 나무라고 부르기도 하는 지역마다 다른 이름을 부르는 나무인듯합니다
당단풍나무 수액을 끓여서 시럽을 만들어 먹고,나무는 경계 식재용으로 쓰이고 잔디밭에 단목으로 식재할 때 그 아름다움이 더합니다 목재는 재질이 치밀하며 단단하고 휘거나 갈라지지 않으므로 악기재, 조각재, 건축, 내장재로 쓰이구요 수액을 약용하는데. 2~5월에 줄기에서 채취합니다 위장병,만성대장염,잦은 설사에 물처럼 마시면 효능이 있다네요
그거 참, 그냥 ‘단풍나무’라 하면 될 것 같은데, 쩝.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04 which ranks you at #1139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6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186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1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이게 또 위장하고 대장쪽에 좋은가보군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