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비주얼과 스펙 사회의 반대편에서

in #kr6 years ago

하이퍼 비주얼 사회


당신이 티비를 볼 때, 그 내용보다 비주얼이 의식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가 더욱 중요하다.
제가 따르는 마샬 멕루한의 말입니다.

우리는 하이퍼 비주얼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잠시라도 스크린을 안 볼 때가 없습니다.
끝이 없이 나오는 연예인들… 티비, 인스타로 보고 또 보고.

이런 칭찬이 특이합니다. “연예인 누구를 닮았다.”
공부 잘하게 “생겼다”, 착하게 “생겼다”, 운동 잘하게 “생겼다”

한국 문화에서 “생긴 것” 이 얼마나 큰 부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스펙... 물론입니다.


  • source: by JUNG YEON-JE via NewBeauty.com



그 반대편


스팀 KR은 한국의 비주얼 & 스펙 사회의 반대편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흥미롭게 바라봅니다.
내가 기여하는 만큼, 내가 보여주는 만큼 나는 어떠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 무슨 대화를 꺼내고 있는가? 어떤 의견을 제시하는가? 더욱 중요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세지 강한 글 속의 사고방식이 비주얼 적인것 보다 더욱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또한 스펙이 느껴지는 실력, 능력을 보여도 행동이 별로이면, 안 따라가게 됩니다.


.
.
.



이것은 삼키기 힘든 대화인 것 아는데요.
유져 중 스펙에 빨간 점 (의미: 범죄자) 이 찍힌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사람은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보팅 등... 나누는 행동을 한다고 합시다.

그것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완전 우리 사회와 반대 입니다.
저는 이 이유에서 스팀잇 사회에 더욱 들어가려 합니다.

과거에 나쁜 일을 했지만 반성하고 잘 살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면
현재는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에 따라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개인을 존중해야 한다.
그것은 저의 가치관, 믿음입니다.

물론...

이 곳에서는 보여주고 싶은 만큼의 모습에 따라서 어떤 사람인지가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에 관해 공개하기로 한 만큼 투명. 하지만 보여주기로 한 만큼은 100% 크리스탈 만큼 투명합니다.




뉴 스킬


스펙과 비주얼의 반대편에서는 제가 자주 보는것은
생산적인 대화, 잘 정리된 의견과 토론, 논쟁 등입니다.

한국 교육이나 직장, 지인 사이에서 별로 사용하지 않는 대화 방식이
스팀에서는 자주 있습니다.

스펙, 생김새는 모를 수 있습니다. 나이차이가 느껴져도 그것은 토론에 덜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이한 일입니다.

.
.
.

스팀이 사고방식, 행동과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나이, 스펙, 비주얼 상관없이
상황에서 눈치보지 않고, 주저 않고 의견을 주장하는 스킬, 토론을 끌고 나갈 스킬
스팀에서 키우고 있다면?

시간 지나며 지켜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글은 한국말을 잘 하는 와이프께서 도와주셨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Sort:  

아... 이런 생각은 안 해봤는데. 그러네요! 비주얼과 스펙이 아니고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스팀잇 ㅎㅎㅎㅎ 좋은 깨달음을 주셨습니다.

그렇게 말씀 주셔서 고맙습니다

수치로 계량할수없는 것들의 가치를 인정받는 세상이 오길 바랍니다..^^

이미 그런 개인들이 많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한식님 글 많이 공감합니다.
최근 신규 유저분들이 많이 오시면서 '고래, 평판'등을 생각보다 많이 의식한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또 다른 편견, 스펙, 계급을 만들지 않으려면 이런것 따지지 말고 소신껏 본인들의 목소리를 냈으면 하네요. 물론 예의와 토론의 기본은 지켜야겠지요? ^^

고맙습니다. 이 곳에서 스펙이 무의미 하고, 스팀 사회의 일부 만들 수 있다 생각합니다.

스팀잇으로 모두 함게 공감하며
모든 사람들이 즐거워질 수 있는 세상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스팀잇으로 가족과 소통하는 그 세상까지 기대합니다!

만약 외모와 배경을 보지도 않고, 아주 어두운 밀실에서 대화만으로 상대방의 말과 대화와 사상과 가치관만을 가지고 사람을 판단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있겠지요. 오프라인에서 사람들이 흔히 배우자감을 고를때에, 성격을 중요하게 본다고 하지만, 막상은 겉모습을 보고 판단하게되는 말과 행동이 어긋난는 모순점을 드러내게 되지요. 스팀잇에서는 그 사람의 외적인 스팩을 보지 않고, 그 사람의 내면을 들여다 볼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이지요.

네 그 모순을 항상 일, 결혼, 모든 곳에 적용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 말투와 행동에서 내면이 보이는 곳이 온라인 인것 신기합니다. 블록체인 스팀잇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스팀잇이란 곳이 정말 스펙과 상관없이 꾸며지지 않는 개인의 모습을 볼수 있는 곳이더군요. 그리고 많은 분들은 그런 나를 받아주고 좋아해 주시니 이곳을 안좋아 할 수가 없어요 :)

저도 계속 빠져들었는데 더 들어갈 생각 뿐이 없습니다

스팀잇은 정말 매력적인거같아요. 이제 가입한지 얼마안됬만 푹 빠져버린 ㅎㅎ 좋은글 잘 보고갑니다! 팔로우하고가요!

고맙습니다

새롭고 신기한 세계임에는 분명해보입니다, 스팀잇ㅎㅎ 재미있게 읽고 팔로우하고 갑니다^^ㅋ

고맙습니다.

그냥 그대로 내가 나 일 수 있는 곳이 제일 편하고 좋은 곳이지 않을까 싶어요. 또 다른 분들을 그냥 있는 그대로 받아줄 수 있는 곳이면 더없이 좋겠어요. (저는 너무 민낯을 드러내서 이젠 좀 숨고 싶기도 해요 ㅋㅋ)

해피 서클님. 그런 세상은 최고 입니다!

어우 그러면 진짜 좋져.... 먼가 자기가 사회적 우위에 있는 상태에서 말을 안 들을려고 하는게 꼰대질인데요..... 그거없이 지금은 자유롭게 의견교환이 있는거ㅜ같아 좋습니다 몇몇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고서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2
JST 0.027
BTC 65730.77
ETH 3446.83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