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쓰는 운동 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417_193026793.jpg

(오랜만에 쓰는 운동대문 @shimsing님 대문 감사합니다.)

-1-

나는 20대 후반부터, 정확히 수술 이후에 한번에 들 수 있는 최대 중량이 거의 몇년째 정체중에 있었다.

운동을 쉬었다가 다시 했다가를 반복한 결과일까? 아프고나서 마음속에 항상심이라는 것이 꺾여서 그런걸까? 아니면 뚜렷한 목표 없이 만성적으로 운동을 했던 이유일까?

잘해야 전성기 1RM(한번에 들 수 있는 최대 중량)의 80%를 유지했었고 영원히 못 들꺼라는 생각을 늘 간직 하고 있었다.

-2-

그러다 올해 봄 부터 다시 초심으로 돌아갔다.

같이 운동하는 동생놈과 함께 처음부터 하나 하나 천천히 기본부터 시작했다.

한달간은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스콰트만 각각 한시간씩 할애하면서 자세와 근육의 움직임에 집중했다.

물론 그 기간에는 1RM(한번에 들 수 있는 최대 중량)을 들지 않았고 운동 전후 20분씩 스트레칭을 꼼꼼히 해주면서 유연성 확보에도 힘을 기울였다.

그렇게 두달이 지나니 몸이 변하기 시작했다.

-3-

그러다 이번 여름에 15키로 가까이 감량을 했다.

고의적으로 무게를 낮추고 더욱 집중했다.

몸은 가벼워졌고 전체적으로 근육의 밀도가 높아진 느낌을 받았다.

운동은 일이 있지 않는 이상 하루도 쉬지 않았고 헬스장이 쉬는날 에만 쉬었다.

그렇게 감량을 강제로(?) 끝내고 3대 중량(데드리프트,벤치프레스,스콰트)의 1RM(한번에 들 수 있는 최대 중량)을 측정했다.

결과는 전성기의 80%를 유지. 그렇게 줄지 않았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4-

400.jpg

그리고 이어진 일본여행과 추석에 2주간 존버하면서 천천히 운동중량을 늘려갔다.

먹는양도 늘리고 잠도 8시간씩 자면서 푹쉬었다.

그리고 어제 벤치프레스 1RM을 끝으로 3대중량의 무게를 측정했는데

결과는 전성기 중량 돌파.

전체적인 근력상승. 사이즈 감량. 아픈곳 없음.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었다. 거진 5년간의 정체기를 뚫었다. 너무 기분이 좋았다.

다시 쭉쭉 앞으로 나갈일만 남았다.

-5-

1535733202a3354d58e1c647ca8d92ca8fb65542f9__mn59627__w720__h705__f105630__Ym201809.jpg

왜 이런글을 썼냐고?

글 올리고 하체하러 가야되는데 너무 가기 싫어서.....

고무적이라고 해도 가기 싫은건 마찬가지

후.... 운동 갑니다....

Sort:  

와.............충격적인 무게입니다.....
허리조심하세요~ ㅎ

안그래도 요즘 계속 신기록 갱신하니 허리가 묵직....

Hi @gochuchamchi,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noticed that @simshing doesn't exist on Steem. Did you mean to write @shimsing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잘못쳐서 고쳤어 임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원래 헬스장 가도 하체만 하고 상체 웨이트를 하지는 않았는데 7월에 수술받고 6개월간 웨이트를 금지당하니까 해보고싶어졌어요...
내년 초부터 운동을 해보려 합니다 ㅎㅎ

저도 상체는 별로안하다가 동석이형 같은 팔이 가지고 싶어서ㅎㅎ

운동을 체계적으로 전문적으로 하시는것 같네요. 저도 해야하는데ㅠㅠ

그만큼 시행착오도 많이 겪은....

집에서 맨몸운동이라도!

가기싫으실거 같아요 . 전 집앞 나가는것도 귀찮은데 😅
짜장면 한그릇 드시고 기분좋게 운동 가세요

일단 운동나왔심다

하체 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 아... 팍팍 와닿... 화이팅 하세요!

ㅋㅋㅋㅋ 감사함돠!

만화 짤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범용성 높은 짤방입니다.ㅋㅋㅋㅋ

이제 하체운동을 열심히 하셔야겠네요. ㅋㅋㅋ 모두 다 지켜보고 있으니 고무적인 결과를 가져오셔야 할 것이오!

언더아머 단속반이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입니다. 매일 다이어트, 헬스장과 싸움하고 있는 @mspower 입니다. 팔로우하겠습니다. 운동에 관해서 조언도 얻고 하겠습니다.
잘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지금 하체하러 가야되는데 30분째 안가고 스팀잇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가셨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4.34
ETH 2560.17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