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참치의 야매상식사전-[조선에도 xxx이 있었다?]

in #kr5 years ago

-1418년-

세종이 왕으로 등극한지 1년도 안되는 햇병아리 시절

태종 이방원: 첫눈이 오네? 그럼 '그것'을 해야지. 여봐라~

최유: (아.. 뭘 또 시키려고) 부르셨나이까~

태종 이방원: 형님(정종)에게 이 약상자를 보내거라.

최유: (아~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겠사옵니다.

태종이 보낸 약상자가 이미 출발했다는걸 알고있던 정종은

최유가 오기도 전에 잡으라는 명을 내리는데

정종: 야 최유 동작 그만 그거 약상자지?

최유: 맞습니다. 전 전달 했습니다. 그럼 이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종: 아......... 저샛기....

세종: ㅎㅎ 큰아버지랑 아버지 재밌게 노시네
.
.
.
.
.
.
.
.

태종 이방원: 형님 한잔 쏘시지요

정종: 우리 상왕폐하 아드님한테 정권 물려주시고 적적하셨구려. 제가 속았으니 한잔 쏘겠습니다. 허허허


태종과 정종은 무엇을 주고 받은 것일까?

때는 고려시대

농경민족이었던 고려는 첫눈이 오는것을 다음해에

풍년이 일어나는 것으로 여기는 길조라 생각하고

이 날만큼은 어떤 구라(거짓말)을 쳐도 봐주는

현시대의 '만우절' 과 비슷한 날이 있었다.

이것은 조선시대에도 이어졌으며

첫눈을 담아 상대방에게 보내면 받은사람은 술을 쏘고

반대로 사전에 간파해서 심부름 온 사람을 잡으면 보낸사람이
받은사람에게 술을 쏴야 했던 것이다.

세종에게 대부분의 권력을 넘기고 반은 은퇴한 (군권은 끝까지 가지고있었다.) 태종은 정종과 자주 어울렸고 깍듯이 형님으로 대접했다 한다.

.
.
.
.
.
.
.
.

안녕하세요. 고추참치입니다.

거진 반년만에 돌아온 야매상식사전.

오늘은 컴백 기념으로 짧게 시작했습니다.

감사합니다.

M7YJgYmt9DySNyfn7j5EQjjBS341dHKxM1wMm7mTMfXe8nF4ecDX6L9JeAJ2zAJN7seXRhxcGeL3mhsBXAPjEiosh6rGo4KhZeNc1h9DJX1HxrkztqxSiSdR5AWJhzohs7ZRmmWS7rkNNjNv6KHK57iwhSaPyrCxwWRpnzN5GtTtvaowLr4hZsR6a9dNPWHRJmejn8H1nihm6kzoKXoMi.gif

Sort:  

오랜만이시네요!

다시복귀했습니다. 가즈아

고추참치님의 글을 다시 볼수 있다니... 반갑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함다.ㄲㅋㅋㅋㅋㅋ

오랜만에 신박한 상식을 들고 나타나셨군요 ^^

슬 대관령에 첫눈올때가 된거같아서ㅋㅋ

Hi @gochuchamch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411 which ranks you at #242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Your contribution has not gone unnoticed, keep up the good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역시 재미있어요! ㅎㅎㅎ

오랜만이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498.18
ETH 3079.0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