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체험한 신생 SNS인 Enlte와 maybugs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붓가는데로 쓰는 @gidung 입니다.
이름이 다양한 의미가 갖듯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자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9.png


이번에 스팀잇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중인 Enlte와 maybugs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경험해 본 결과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팀잇과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글을 통해 제가 느낀점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Enlte


Enlte에서 제가 느낀점은 사진 기반의 SNS라는 겁니다. 자체 앱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게 되면 +5점, 태그를 4개 이상 사용하면 +4점을 주게 되어 9/10점을 받게 되면 포스팅 수익에서 90%를 가져가게 되는 시스템 입니다. 따라서 앱카메라 대신에 다른 사진을 이용하면 포스팅 수익에서 태그를 통해 얻는 4/10점을 받게 되어 수익의 40%를 가져 가게 되어 있습니다.

5.png

물론 검은색 바탕에 한글을 사용할 수 있지만 포스팅할 때 점수를 매기는 시스템을 통해 하위 점수를 받게 되어 실제로 얻는 수익은 적게 됩니다.

6.png

인도에서 만들었지만 한국인이 상대적으로 많아 한국인 커뮤니티가 발달되어 많아 superlike 통칭 슈라를 많이 얻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한국인 오픈 카카오톡은 enlte 코인 한국 커뮤니티으로 가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채굴을 하는 시스템이지만 제가 아이폰밖에 없어서 녹스 플레이어(NoxPlayer)를 이용하여 컴퓨터에서 엔라이트를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채굴시에 저의 컴퓨터의 그래픽카드가 GTX1060인데 무려 약20%정도 점유하지만 정작 채굴량은 거의 없다 시피 하였습니다. 역시 슈퍼라이크를 받는게 더 이익 같았습니다.
7.png

댓글은 '맞팔, 맞슈하고 갑니다.'가 가장 많았고 저도 그렇게 사용했습니다. 정작 소통은 카카오톡을 통해 하고 댓글은 무의미한 소통없는 이야기만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ENLTE,포스팅과 스마트폰으로 채굴하다를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maybugs


1.png

한국형 스팀잇을 지향하는 서비스입니다. 포스팅을 하면 100메이벅스토큰을 제공하고 댓글은 50자이상될시에는 포스팅 당사자와 댓글을 쓴 사람 각각 10메이벅스토큰(Bugs)을 제공합니다.

2.png

포스팅시에는 스팀잇보다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사진편집기를 이용하여 좀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png

또한 현재 시작당시에 7원에 불과하던 모스크 코인이 현재 9원으로 올라서 좀더 나은 수익성을 보이리라고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메이벅스 코인을 3월 말 이후 나중에 모스크 코인으로 교환해준다고 하는데 교환비를 나중에 밝히겠다고 하여 실제로 얼마나 버는지는 의문입니다.

4.png

하지만 포스팅만으로 수익이 있으니 마구 포스팅을 만들어 내면 수익이 가능하고, 메이벅스 퀄리티 보너스로 100 Bugs를 제공하고 있으나 일정 추천수 이상 획득한 포스트일시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를 신경쓰기보다는 마구 포스팅을 만들어 내는게 이익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현재 가입자가 950명정도이고 또한 댓글과 포스팅만으로 돈을 버는 구조여서 100 bugs를 바라고 퀄리티 있는 글이 올라오기에는 무리가 있고 수익이 많이 내기도 어려운 구조입니다. 나중에 룰이 바뀌거나 선점효과를 노리시면 가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마무리


Enlte와 maybugs 모두 지금 시작한는 단계의 스팀잇형 SNS입니다. 지금 현재 스팀잇과 같은 구조가 아니라 소통이 거의 없는 지금은 단점이 더 커보입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선점효과를 원하시면 가셔도 활동하시면 좀더 좋을거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셨으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U5dtcntWntRFPzCsWqtB553immXPap4.gif

Sort: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팔로우 합니다 엔라이트 가입은 까다로울까요?

엔라이트 안드로이드 폰에서 어플 다운받으면 간단하게 가입가능합니다.

한국형 스팀잇이라는 그툴은 뭔가 급조된 느낌이더라구요; ND소프트라는 언론사가 보통 쓰는 툴기반 같기도 했고

네 급조된 느낌이 납니다.
보상방법과 나중에 교환비을 알려준다는 측면에서요.
우선 만들어 놓고 포스팅이나 늘리자 이런 것 같은 냄새가 나네요

아직은 활발하게 움직이지는 않는 것 같군요. 정보감사합니다. 보팅&팔로우 합니다.^^

엔라이트의 경우는 활발합니다.
정보에 의하면 한국인이 수익으로 탑10에 많이 포진했다는 이야기도 들리더라구요

둘다 궁금한 SNS였는데 해보시고 설명해주시니 ^^
이해가 쏙쏙 됩니다. 아이폰으로 역시 핸드폰 채굴을 힘든가보네요.
메이벅스는 너무 스팀잇에 네이버를 뭉그러뜨려놓은것 같아서
우선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엔라이트 어플이 없어서요.
안드로이드폰 환경을 컴퓨터에서 구동시켜주는 녹스플레이어를 이용했습니다. 메이벅스는 네이버 환경과 많이 유사하더라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 뭐랄까 재미있어 보이지만 손까지 움직이지는 않네요 ~~ ㅎㅎㅎ간접 경험하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이러다 끌림이 있으면 스스슼 가보게 될지도요 ^^

저도 이걸 추천하는 게이 아니라 비추입니다.
그냥 알려드리는 거지요. 저는 스팀잇이 더 맞는거 같네요

네~~ 두 번째꺼는 뭔가 대충 느낌인데 엔라이트는 언젠가 한번쯤 건드릴까 정도의 느낌이에요 ^^

네 두번째 것은 아직 유인요인도 없어서 확실히 별로에요.
엔라이트는 추천합니다. 추천인은 아무나 꼭 적으세요. 그래야 돈이 더 들어온데요. 사진 막올리고 오픈 카카오톡에서 슈퍼라이트 교환하시면 하루에 엔라이트 회사의 추정으로 $200는 거뜬히 버실 수 있어요

일단 아이디 알려 주시면 나중에 참고 할께요 ㅋㅋㅋ 자세한 안내 고맙습니다. ^^ 사진 가지고 놀고 싶을 때 여기서 놀다가 애픽스로 옮겨도 되겠네요

[email protected] 이걸 추천인에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이디는 ezgidung이네요 혹시 사용하시면 팔로우 주세요

정보감사합니다. 직접 사용해본신 후기까지 올려주시니 더욱 좋습니다.^^ 뭔가 따라하려는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그냥 스티밋이 짱인듯 합니다.^^

네 저도 느낀점이 같아요
잘 따라해야지 너무 엇나간 느낌입니다.

스팀파워가 최선은 아니라도 최악의 선택은 아니란걸 알 수 있네요.

네 맞습니다.
스팀파워가 사용자나 회사에게 좋은 아이템인건 확실하거든요.

위치기반 서비스가 중점이라는 엔라이트는 Fake GPS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ㅂ' 그리고 메이벅스는... 어휴..

메이벅스, 어휴~~라는 말에 다 담겨져 있네요.

좋은 정보 감솨! 항상!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다들 엔라이트를 하시니... 끌리긴하는데...
저는 지금하는것두 잘 못하니 이것만 하렵니다ㅎㅎ
나중에 후회하려나요?

아니요 엔라이트는 아직 서비스가 자리를 잘 못잡아서 지금의 스팀잇이 더 좋아보이는데요. 저는 혹시 몰라 한 발을 넣어 놓았지만 크게 문제 없을 걸요. 그냥 가입만 해 놓으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752.84
ETH 3153.5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