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일상] 새로운 대구를 만나다!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704_093322248.jpg
NEW DAEGUE 잠바를 입고 가는 운전자 모습

아침에 출근을 할때 큰 길이 아닌 샛길로 잘 다닙니다. 큰 길로 다니는 기상이 있어야 하지만 저는 뒷길로 다니는걸 좋아해서 뒷길로 가다가 '새로운 대구'를 만났습니다. 외부에서 보는 눈과 내부에서 보는 눈이 다를수는 있겠지만 2년전에 가본 대구는 20년이 지난 그때나 크게 다름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도시의 외관이야 조금씩 변했지만 침체 되어 있는 분위기는 2년전이나 20년전이나 크게 다르지 않음을 느꼈죠. 매번 같은 정당이 속된말로 '아무나 나와도 당선된다.' 라고들 하는 곳이다보니 당선되면 그뿐이지 그들은 대구의 발전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물론 그들은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하겠지만...

실제, 지역 대기업이 지역 기업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00년 이후 꾸준히 상승해 2014년말 96.1%로, 전국 평균(91.6%)를 크게 앞서고 있다. 반면, 지역 대기업의 신규고용 기여율은 대구 15.6%, 경북 9.9%로 전국 평균(17.9%)을 크게 밑돌고 있다. 대구경북의 혁신역량 수준은 수도권과 대전 등에 비해 낮으며, 특히 대구는 7.3로, 전국 평균(8.9)에 비해 크게 낮다. 실제로, 대구와 경북의 창업률은 각각 17.5%, 17.1%로 제주 21%, 광주 20%, 대전 18.7% 등 다른 시도에 비해 낮고, 특히 기술기반업종인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의 창업률(16.4%)은 전국 평균(17.9%)보다 더 부진한 것으로 조사됐다.-중앙일보-

어릴적 전국에서 세번째로 컸던 대구는 이제 쪼그라들어 각종 지표상 광역시 다운면을 보이지 못하고 젊은이들이 외부로 나가기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빨간당이 깃발을 꽂는다고 당선이 될수 있는 도시가 아님을 보여주어 정말 일할 준비가 된 사람들이 당선되어 저기 사진에 보이는것 처럼 진정한 '뉴 대구'로 바뀌길 갓바위를 좋아하는 개털이 응원합니다.
(지역 차별적인 생각이나 발언이 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진정으로 각종 지표들이 발전하는 도시로 바뀌어 옛 위상을 회복하기를 바랍니다.)

Picture 291.jpg

Sort:  

빨간 대구
어따 대구
쌘삥 대구

ㅎㅎㅎ "어따 대구" 최곱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최고최고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고보니 친구랑 파타야 갔을 때 탔던 오토바이 아저씨(?)들 옷도 뭔가 한글이 적힌 옷이었어요. 지원품이 판매되기도 하는군요. 하긴 옛날 한국도 그랬지만요.

아! 예전에 파타야를 다녀오셨군요. 저도 전국적으로 가끔이지만 한글 적힌 옷을 자주 봅니다. 보통은 태국에 건기때 기온이 내려가니까 그때 많이 보이던데 무슨 체육고등학교, 민주노총, 단결, 쟁취 이런 위주의 조끼가 제일 많이 보이더군요.^^

제가 본 옷도 뭔가 그런 류의 빨간 조끼였어요.

이제 진짜 새로운 대구로 탈바꿈 하겠지요~^^

두손 모아 바래봅니다. 돌아 가면서 사람 뽑아 보는 대구가 되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구도 대구지만 호남도 좀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렇습니까? 호남에서도 당을 바꿔가며 찍어 보심이...^^ 지표에서는 평균 이상은 되던데 군산이랑 광양쪽 때문에 실물 경기가 나쁜가 보군요.ㅠ.ㅠ

아~~~ 저 빨간 옷!
새로운 대구라 해서 저 거리가 대구랑 닮았나 생각했네요. ㅎㅎㅎㅎ

아네. 등뒤에 영어로 New Daegue 라고 적혀 있어서 대구가 떠올랐습니다.^^

‘새로운 대구’라... 사진을 보고 간만에 웃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 뵐께요.^^

ㅎㅎㅎㅎ 새로운 대구라...
붉은 색이 어쩐지 강력해 보입니다~~~ ^^
그속에 달라진 우리의 모습이 보이는듯 싶습니다~~~ ^^

네. 저도 달라진 멋진 대한민국을 느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군자는 대로행''이라 해서
전 큰길로만 댕기지요..ㅎ
몇일전 큰 아이덕에 대구경찰청을 가게 되었답니다.
워낙 비가 많이 내리는지라 큰아이 데리고
대구에서 핫하다는 동성로인가 택시기사님이
데려다 준곳이지요!!!
그곳에서 들려 본것이 만화카페가 다 였지만요..!!!
개털님 대구가 고향이신가 봅니다.^^

그래서 군자의 위엄을 갖추고 계시는군요.^^ 그냥 서울서도 살았고 익산에서도 살았고 대구에서도 살았 봤습니다.^^ 영어로 New Daegue 라고 적혀 있길래 옛생각이 났습니다. 큰 아드님은 독도 아닌가요? 포항일줄 알았는데 아드님은 건강하죠?

태국에서 한국 흔적 찾기네요 ^^;

이틀 연속 그러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257.58
ETH 2345.3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