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100일간 매일 호흡 명상해 보기 -2018.03.10(77일차)

in #kr7 years ago

DQmaAT2PJakBq9H9vKki91EJhzp4DVX3ES7jpEtfJKHyMn8_1680x8400 (1).jpeg

2018년 3월 10일

오늘은 저녁 9시에 앉았다. 숨소리가 처음부터 고요하다. 아랫배가 볼록 하게 올라왔다 홀쭉하게 내려가는 느낌이 참 좋다. 호흡에 집중하면서도 물소리도 듣고 저 너머 집 근처의 힐튼 호텔 옥상에서 틀어대는 디제이의 화려한 음악의 울림도 살짝 느껴지고 고루 고루 느끼면서 호흡에 집중을 한다. 깊이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앉아도 사실 집중이 그리 깊지가 앉다. 시간이 많이 지난것 같지가 않은데 다리가 살짝 저려온다. 다시 호흡으로 호흡으로 집중한다. 여전히 잡념과 호흡 사이를 집중력 혹은 의식이라고 불리는 그것이 왔다갔다 한다. 나는 그것이 왔다갔다 할때마다 떠 오르는것은 조련되지 않은 원숭이가 떠 오른다. 천천히 천천히 원숭이를 호흡쪽에 묶어본다. 호흡은 점점 조용해지고 물소리와 엠프에서 울려오는 파장도 느껴진다. 다리가 점점 심하게 저려온다. 오늘은 왜 이리 빠른 시간에 다리가 저려 오는지 모르겠다. 오늘은 여기까지 해야겠다. 눈을 떠 보니 벌써 11시가 넘어가고 있다. 시간이 이렇게나 많이 되었는지 상상도 못했다. 집중이 내가 느끼는것 보다 더 깊었나 보다. 아니면 나도 모르게 잠이 들수도 있는지...

-개털-

Sort:  

명상이 정말 어려운게 그 자세를 유지한다는것과..
그리고 생각을 안한다는것..
생각은 생각을 부르기에 생각이 없는 상황에서 유지하는 명상은 정말 힘들다고 들었어요...

반갑습니다. @knowkorea 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생각엔 자세를 유지하는건 아마도 몸을 움직이다 보면 잡념이 많아질수 있기 때문인데 고수들을 보면 행선 이라고 움직이면서도 명상을 하는걸 보니 꼭 움직이지 말아야 한다는것에 매일 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각을 안하는것도 사실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른것에 집중을 해서 잡념이 떠 오르는걸 다른 집중을 통해 막는것이니 생각을 안하는 자체는 불가능한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같은 사람도 명상에 도전을 하니 @knowkorea 님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2시간 순삭... 놀랍습니다.. 참 신체라는게 신기한거 같습니다. ㅎㅎㅎ

그렇죠. 저도 정말 놀랐습니다. 혹시 잔거 아닌가 싶은 정도로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어떻게 명상을 그렇게 꾸준히 하시는지.. 저도 예전에 해보고 할 때 마다 너무 지루해서 실패해요 ㅠ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저도 지루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걸 이겨내고 방법을 터득하니 이제는 지루 하지는 않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호흡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 멋지네요. 나 자신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

@floridasnail 님! 오늘도 방문해 주셔 감사합니다. 조절이라기 보단 그냥 지켜만 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9시며누피곤해서 잠에 빠지고도 남을 시간인데 그시간에 명상을 하려 앉으신 개털님의 정신력이 대단하세요. 저는 주말이라고 흥청망청 또 정신을 흘려보냈으니 오늘은 명상하는 마음으로 보내려고 합니다.

@bookkeeper 님! 방문해 주셔 감사합니다. 사실 주말이 되면 더 바쁘시죠? 가족들이 다 함께있고 장도 봐야하고 외식도 해야하고...정신없이 흘러 보내야 되는 마음 이해가 됩니다. 그래도 마음이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들은 항상 바쁨에 퇴근하고 집안일을 하고 자기에 바쁜데 명상을 하면 또 어떨까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77일동안 하루하루를 기록해 놓으신 것도 간접으로나마 체험해봅니다~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

@kangsukin 님! 반갑습니다. 앞으로 자주 뵈면 좋겠네요. 팔우로 합니다.

우와... 2시간을...
호흡에 집중하시는 모습이 대단하셔요.
멋지시다.

반갑습니다. @emmaa 님 오늘은 어쩌다 보니 시간이 빨리 갔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시간 동안 한다면 집중력이 대단하시네요 그것도 혼자서~
예전에 사람들하고 같이 호흡할때는 2시간도 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못하거든요 혼자서는..^^ 짱짱 응원합니다. 요즘 스팀잇 뜸햇네요. 다시 가즈아~

네. 저도 그렇게 오래는 안해 봤는데 이번엔 그렇게 순식간에 지나가 버렸네요^^ 아무쪼록 많은 활동 부탁 드려요.^^

우와! 두시간

어쩌다 이번엔 정말 시간이 빨리 흘렀습니다. 아무래도 집중이 다른 날 보단 잘 된것 같습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261.48
ETH 2423.3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