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100일간 매일 호흡 명상해 보기 -2018.03.01(68일차)

in #kr7 years ago (edited)

DQmaAT2PJakBq9H9vKki91EJhzp4DVX3ES7jpEtfJKHyMn8_1680x8400 (1).jpeg

오늘은 휴일이지만 아침 일찍부터 지방으로 출장을 갔다. 물건을 팔아야 하니...태국도 오늘은 휴일이다. 그리곤 이렇게 어두워 져서야 집으로 돌아와 순국 선열들을 위해 잠시나마 묵념을 올린다.
20180301_184142.jpg

2018년 3월 1일

오늘은 잠깐이나마 묵념을 한 후 7 시 15분에 앉았다. 피곤이 살짝 느껴진다. 그래도 이 시간이 즐겁다. 호흡이 들어가고 나오는것에 집중하는 힘이 부쩍 더 늘어난것 같은 생각이 든다. 물론 혼자만의 착각일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초장부터 집중이 잘된다.

들어오고 나가고 그 부분의 집중이 잠깐씩 집중력에 잡념이 붙어도 금방 돌아오니 처음 1일차에 앉았을때를 생각하면 일취월장 한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이렇게 집중이 잘 될때는 피곤함도 많이 가신다. 요즘 거의 쉬지도 못하고 열일을 하는데도 크게 피곤하지 않는걸 보면 아마도 명상때문이 아닐까 싶다. 명상을 하고 부터는 숙면도 취하고. 피곤함도 덜 느끼며 아이디어도 떠오르고 긍정적인 마음도 많이 커졌다. 물론 아직도 많이 바뀌었다고 큰 소리를 칠 계제는 아니지만 시나브로 미미하지만 바뀌고 있는건 확실한것 같다. 호흡이 달콤하다.

눈을 떠 보니 8시 20분이 지나고 있다.

-개털-

Sort:  

개털님 덕분에 저도 명상습관이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철학자에게는 명상 습관이 큰 재산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색의 깊이도 깊어질것이라고 믿습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하~오늘밤에는 스팀이 많이
버벅대네요..!!
그래서 이제 스팀 안할라구요..ㅎ
오늘만..
달달하니 꿀밤 되셔요.^^

ㅎㅎㅎ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꿀밤 한대 맞고 나니... 우와! 아재다... 좋은 밤 되셔요.^^

꾸준히 열심히 하고 계시는군요.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이렇게 방문해 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바로 앞에 하얀꽃은 향이 엄청 강하고 좋을 것 같아보입니다. 무슨 꽃인지 궁금하네요...
긍정적 마음이 커진다고 하신 부분은 너무나 부럽습니다. 요즘 일이 너무 힘들어서.. 저는 부정적인 생각만 들어요 ㅎㅎ

우선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으로 바꿔 보세요. 쉽지는 않겠지만... 우리가 할수 있는건 노력밖에 없으니 결과는 하늘에 맡겨두고요. 저 꽃은 아쉽게도 이름을 모르겠습니다. 태국과 한국의 꽃 차이는 태국 꽃은 화려하나 향기가 없고(거의 대부분이요) 한국 꽃은 작고 소담하나 향이 강하고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 꽃은 향이 없습니다. 자 긍정적인 하루 되세요^^

gaeteul님 글 보면서 명상도 시작하고 복식호흡도 연습했었는데~ 이번달엔 거의 못했던거 같아요! 오늘부터 저도 다시 도저언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욤!!

틀림없이 건강에도 도움이 될겁니다. 숨을 깊이 쉬면 쉴수록요. 응원합니다.^^

요즘 제가 불면증이 있는데 향초 하나 사왔습니다. 명상과 함께 이용해볼까 합니다 :D

요즘 향초가 화학 물질이 많다고 하네요. 너무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시지 마시고요^^ 건투를 빕니다.

응원합니다 개털님^^~
가즈악~

감사합니다. 그아즈악~~~

요즘 같은 다변화되고 복잡한 사회를 살아갈때면
명상이라는 것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한발짝 물러서 쉼호흡 하고
그러면 삶도 좀더 풍족해 질 수 있을것 같아요

개털님은 참 좋은 취미를 하나를 가지신것 같습니다

네. 이제 습관이 되어가는것 같습니다. 100일은 해야 습관이 된다고 하던데 100일이 되면 평생갈 취미가 되겠죠!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486.70
ETH 2415.1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