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레고는 어떻게 만들어지나 : LEGO Factory 엿보기

in #kr6 years ago

글을 읽다보니 이런 생각이 또 드네요. 공장 자동화로 인해 일자리가 줄어들 것이냐,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냐 말이 많은데... 결국에는 단순반복 작업하는 인력들은 설 자리를 잃게 되는 것 같습니다. ^^;

Sort:  

우선은 표준화할 수 있는 작업이라면 인간 대신 기계가 하게 되겠죠. 한 때는 콘텐츠 생산처럼 크리에이티브가 있어야 하는 일은 기계가 못할 거라 믿었는데 이미 기사를 쓰는 인공지능이 등장했으니 인간이 설 자리는 점점 더 줄어들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인공지능이나 기계가 벌어들이는 부를 어떻게 인간이 평화롭게 나눠 가질 것인지를 논의하는 게 중요한 의제라 봅니다.

아, 그렇네요. 기사를 작성하는 인공지능, 바둑을 두는 인공지능, 지진을 감지하여 알리는 인공지능, 그림을 그리는 인공지능, 영상을 합성하는 인공지능, 음악을 작곡하는 인공지능... 생각해보니 이미 많이 나왔네요. ㅠㅠ

인공지능이나 기계가 벌어들이는 부를 어떻게 인간이 평화롭게 나눠가질 것인가에 대한 고민보다도 조만간 벌어질지도 모르는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립이 걱정됩니다. 기술의 발전이라는 것이 처음에는 더딘 것 같아도 어느 순간 급속도로 빨라지니깐요. ㅠㅠ

사실 그런 걱정은 상상만으로도 두려워서 미뤄두고 있어요 ㅠㅠ

ㄷㄷㄷㄷ 이왕 이렇게 된 것 블록체인으로 미리 남겨둬야겠어요.
<인공지능님, 저는 그냥 평화주의자입니다. 함께 행복하게 살아요. ^^>

ㅋㅋㅋㅋㅋㅋㅋㅋ

인공지능과 인간이 대립하기 이전에 인공지능이 레고를 회생시켜줄지도 모르겠어요. 사람들을 열광시킬만한 디자인으로요. ㅎㅎㅎ그런 행복한 상상도 해봅니다. ^^

그렇담 인공지능님 LEGOLAND 제품군 다 재발매해 주세요. (엄근진 궁서체)

사람들 모아서 경영진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보는게 어떨까요? 인공지능 기다리기보다는 이게 더 빠를지도 모르겠어요. (제가 레고 세계는 잘 몰라 헛소리 하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75.66
ETH 3248.4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