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과 불안

in #kr7 years ago


이번 책은 알랭 드 보통의 불안입니다. 유명한 책이죠?

20일 전에 썼던 글(https://steemit.com/kr/@flaneur100009/sbd - 오늘 처음 SBD를 받았어요 ㅠㅠ)
때 산건데...이제야 다 읽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 책을 열심히 읽진 않아서;;ㅋㅋㅋㅋ

알랭 드 보통의 책은 이번에 처음 읽었는데
사람들 얘기로는 보통이형이 그렇게 좋은 평판을 듣진 못하고 있더군요...;;;;
(이 책 불안 한정인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철학서가 나온다는 건 그 책에 새로운 이론, 내용 같은게 있어야되는데
이번 불안이라는 책은 기존에 있던 이론들을
읽기 좋게 편집해서 나온 것일 뿐이라는 거죠...

뭐 저는 그런건 잘 몰라서 그냥 쉽게 잘써주면 최고지만 ㅋㅋㅋㅋ
(근데 보통이형은 철학자인가요? 작가인가요?? 철학자라면...ㅡ,ㅡ..흠흠...)
하지만 저도 이 책은 ...흠....
앞부분은 좋은데 뒤로 갈수록 뭔가 산으로 가는 느낌이네요;;;;
(앞부분은 불안의 원인에 대해서 나오고 뒷부분은 그 해법입니다.)

아무튼 이 책에서는 불안의 원인을 5가지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사랑결핍
속물근성
기대
능력주의
불확실성

읽으면서 뭔가 스팀잇이랑 연관성이 있는데?? 싶더군요

일단 사랑결핍...흠...
사실 제 일상은 좀 혼모노 느낌이 있어서..++남한테도 관심없고 관심받는 것도 싫어하는데
스팀잇에서는 관심받고 싶은 욕구가...오오오오!!!!보팅받고 싶은 욕구가 오~~~~~!!!!!!!!!!!!
ㅋㅋㅋ그래서 보팅이 적으면 불안해지고 그러네요 ㅋㅋㅋㅋㅋ
(금액보단 보팅 수 그 자체가 좋습니다.+
+ㅋㅋ물론 금액이 많으면 더 좋겠지만요 ㅋㅋ)

속물근성은 지위나 계급에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팀잇과 엮자면..음 보팅금액에 관련된 내용이겠지만...
사실 저와는 관련이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대에 대한 불안은 남과의 비교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걸 스팀잇과 연관성을 짓는다면~~음..
스팀잇의 수익성은 복리라고 하는데 당장은 차이가 많지 않은데
시간이 지날 수록 그 차이는 커질 거다...뭐 이런거겠죠
하지만 전 불안이라기보단 미안함 같은게 있습니다.
스팀파워가 적다보니 받은만큼 저도 퐉퐉!!해주고 싶은데 그게 안되네요 ㅠㅠ

능력주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도태되면 어찌하나 같은...
이라기 보단 이것도 결국 수입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예전 세습사회때완 다르게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일단은 이론?적으로는요)
사회에서 부자가 되지 못할 때 오는 불안입니다.
(근데 지금은 다시 세습사회가 되는 거 같네요...;;;)
스팀잇에서는 글의 내용과 관련성이 있겠군요
양질의 글을 더 쓰고 싶은데 평일엔 회사를 다니다보니 일상은 무미건조하다보니
글 쓰는 부분은 점점 어려워지는 감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글도 안써지고...수익성도 줄어들겠죠...

그리고 마지막 불확실성입니다.
회사가 갑자기 없어지는 거 아닌가? 세계경제가 갑자기 무너지는거 아닌가?
그런 예측할 수 없는 변수에서 오는 불안입니다.
이건~~스팀의 가격이 떨어지는??ㅋㅋㅋㅋ정도의 연관성정도 있겠네요
사실 이 불확실성은 스팀잇보다는 생활 자체에서 제일 크게 느껴지는 불안일 겁니다.
여기는 가상화폐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으니...음..음... 글쓰는거조차도 무섭네요;;

책 뒷부분은 해법 부분인데...;;뭐 별 내용은 없습니다 ㅋㅋㅋㅋ
사실 답이 있을까 싶네요ㅋㅋㅋㅋ
불안이라는건 뭐 일단은 안좋은 감정입니다.
스트레스 또한 엄청나고...심하면 정신질환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불안감으로 인해 열심히 생활하게 된다면?
어제보다 나은 오늘 좀 더 나은 내일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전 싫습니다 ㅋㅋㅋㅋ노오오오력 하라는거 같아서요
ㅋㅋㅋㅋㅋ뒹굴기도 바쁜 이 세상에...)

Sort:  

오 저도 재밌게 읽었어요. 새로운 내용이 없고 짜집기라 비판할 지라도, 그조차 솔직히 잘 짜집기하는 것도 어려운 것 같아요. 잘 읽히도록 쓰고 편집하는 것도 어려운 일 같구요. 내가 좋아하는 취향이 있는건데 굳이 딴 사람들의 평판에 영향받을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ㅋ
제가 좋아하는 책을 좋아하는 사람을 발견하는 건 참 반갑고 기쁘네요 ㅋㅋ
즐스팀하세엽! ㅋ

말씀 공감합니다. 내용을 알기 쉽게 잘 편집한다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고
또한 대단한 일입니다. 하지만 철학자라는 이름으로 책을 냈지만 새로운 내용이 없다는 문제
또한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알랭 드 보통이 철학자인지 궁금했습니다.
불안의 원인을 파헤친 부분을 알기 쉽게 써줘서 재밌게 읽었던 책이었습니다.
해법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답이 없는 부분이라 딱히 애매하기도 하고
굳이 답이 있다면 내적성장과 보헤미안처럼 내려놓고 자유롭게 살기(?)...일거라 생각하기에
해법 또한 맘에 안들진 않았습니다.(다른 답을 기대하긴 했지만요...^^)
저도 반가웠습니다^^ 즐스팀하세엽~!ㅋㅋ

종종, 현재 우리 뇌구조상 지분?이 많은 내용과 독서가 연결되더라구요~^^ @flaneur100009 님 글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오 이책 참 재밌게 읽었습니다. 제가 불안에 관심이 많아서 ^^;;;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책은 읽기 쉽고 재밌었습니다.^^ㅋㅋ
감사합니다.

아! 알랭드 보통 불안 읽고 있다고 하시더니, 다 읽으셨군요! 후기글 잘 읽었습니다 : )

읽고 있다고 해놓고..사실 한번에 몰아서 읽었슴다;;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시간을 내어 한번 읽어봐야할 책인 것 같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Congratulations @flaneur100009!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3857.77
ETH 3117.63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