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핀란드 커피 한 잔 + 콘텐츠 제작자의 상념

in #kr6 years ago

IMG_5836.JPG

오랜만에 힘을 빼고 쓴다. 휴대폰 업로드는 처음이다. 평생을 콘텐츠 제작자로 살았고 지금도 그렇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클라이언트도 없고 월급도 없지만 혼자 기획하고 만들어 내는 자발적 크리에이터가 됐다는 것.

비자발적으로 외국으로 오게 됐다. 막막했다. 이민자가 이곳 핀란드서 직업을 가지려면 평균 5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다는 뉴스를 봤다. 부지런히 핀어를 배웠고, 잡다한 기술들을 연마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직 이 사회에서의 달콤한 열매는 맛보지 못했다.

외국에서 살면서 외로움 보다 힘든건 지루함이었다. 그 바쁜 삶을 살다가 아무도 찾지 않는 이 지루한 일상을 견디는 것이 가장 곤욕스러웠다. 그래서 찾은 일이 팟캐스트 제작이었다.

팟캐스트는 내 삶을 바꿨다. Voice of 유학생와이프로 시작해, 지금은 내귀에 핀란드라는 두번째 방송을 시작했다. 매주 한 편씩 나가는 콘텐츠를 만들며 내 삶은 계획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내가 스스로 정한 데드라인이기에 그걸 어긴다고 아무도 뭐라 할 사람은 없지만 스스로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때론 밤샘도 하고 스트레스도 받았다.

그렇게 시작한 나만의 콘텐츠를 팟빵에도 뿌리고, 유튜브에도 뿌리고 이제는 스팀잇에도 후기를 더해 올린다. 내 소중한 새끼가 콘텐츠의 생태계로 들어가 스스로 헤엄치고 , 파도를 거슬러 올라가고, 천적도 만나고, 상처입는 과정을 묵묵히 바라본다.

오늘은 오랜만에 엄마 휴가를 얻었다. 무민카페에 앉아 시큼한 핀란드 커피(kahvi)한 잔과 링곤베리 케이크(puolukka kakku)한 조각만 먹었을 뿐인데 이상하게 카페만 오면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아직 찬란한 순간은 오지 않았다. 그래서 기다리고 준비하련다.

Sort:  

Mumin mugs are famous here. Ever seen the Mumin show? Its called "muumilaakson tarinoita" on youtube. Great blog post! ^^ upvoted.

Yes! Even my boy uses mumin mug at home. Aha. I've never heard of muumin show. Is it in mumin village? Kiitos kiitos~~

같은 입장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공감을 하고 갑니다. 저는 프리랜서로서 하루하루 버티듯이 살아왔는데, 자유롭긴 하지만 어딘가 허기가 질때가 있고, 더 나은 가능성을 향하고 있지만 가끔은 제자리일때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하지만 좀 더 발전할 거라고 믿습니다. @finlandinmyears 님 도 화이팅 하시길! 오늘 오전에 처음으로 스티밋에서 팟캐스트 들었습니다. 자주 뵈었으면 좋겠네요 :D

맞아요. 회사에서 줄 수 없는 내 일에 대한 애착과 집중을 경험하죠 ㅋㅋ 방송도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시는 포스팅 봤는데 뭔가 재밌어 보여요!

역시 같은 외국살이라 그런지 공감이 잘 되네요!

저도 계도님처럼 당당히 납세의 의무를 하고 싶네요 ㅋㅋ

흑 납세 TT

스티밋에서 달콤한 결실을 맺으실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

왜 댓글 한줄에서 온기가 폴폴 느껴지는 걸까요... 감사합니다(훌쩍)

절절하게 공감합니다 내핀님:-) 저는 여태껏 겉돌기만 하다가 이제서야 원하는 일들을 해나가고 있어요. 어제도 몇 시간 못 잤지만 작업에 책임감을 느끼니 마음이 느슨해지지 않더라구요 :-) 핀란드로 먼 응원을 진하게 보내봅니다 ㅎㅎㅎㅎ 함께 힘내요!!!!!!!!

어쩌다 그 먼 뉴질랜드까지 가셨는지 모르지만 차차 포스팅을 통해 알려주실거라 믿으며 ㅎㅎㅎ 힘내요 우리

저는 캐나다에 살고 있습니다. 핀란드는 스웨덴, 노르웨이와 함께 지구상에 위대한 복지 국가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은 나라들 입니다. 아마도 내년 정도.... 희망..팔로우 합니다. 팟빵 어디신지 알려주시면 구독하겠습니다.. 찾았습니다....
화이팅.png

http://www.podbbang.com/ch/16189
입니다. 찾으셨나요? ㅎㅎ 저는 캐나다에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핀란드 가본적은 없지만 그곳생활에 낭만이 가득할것같아요. 자주뵈요 ^^

엄청 낭만적이지는 않지만 한국에서의 삶보다 생각할 시간이 많아지긴 했어요. 자주 뵈어요^_^*

오늘부터 끈질기게 응원할 계획입니다...!!!ㅎㅎ 남들이 생각하는 달콤한 열매는 아닐지라도, 제 눈엔 너무나 멋진 일을 하고 계시는걸요!

어멋. 뭐 이렇게 감동적인 말씀을...ㅠㅠㅋㅋ 멋지십니다. 앞으로 재미있는 포스팅 많이 올려주세요! 저는 원래 전직 광고인이라 뭔가 들어보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있네요! ㅎㅎㅎ

내귀에 핀란드님, 제가 이웃추천글에 추천드렸는데 혹시 수정이 필요한 내용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

타인의 활력 - 제가 '헉, 푸핰, 깔깔깔' 했던 글들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카카오톡 옴팡이 이모티콘 이벤트는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https://steemit.com/kr/@goldenticket/x-x-13-50

감사합니다^^

덧글달아주셔서 찾아왔는데 멋진삶을 살고계시네요 ㅎㅎ 저도 무작정 미술을 배워보겠다고 파리에갔었는데 지루함을 견디지 못하고 이곳저곳 여행만 하고 다시 한국에 왔네요. @finlandinmyears 님은 견뎌내고 뭔가를 하고계시니 성공할거라 믿습니다 ㅎㅎ 화이팅~!

미술 배우겠다고 무작정 파리라니.. 엄청나게 낭만적이게 들리면서도 그 막연한 시간을 어떻게 견디셨을지 공감이 갑니다..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979.07
ETH 3124.67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