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먼저 오는 곳

in #kr7 years ago

대문.png
제가 좋아하는 기린 그림을 그려주신 @surfergold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사진이 꽤 많은데 좀 크게 즐기셨으면 해서 많이 줄이지 않았습니다. 로딩이 느리시거나 데이터에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집에가서 PC로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린과는 완전히 다르게 생긴 미술관입니다.

햇살이 따스한 걸 보니 봄이 오고 있다는 생각은 드는데..

바람은 아직도 차고 씨네요..ㅎㅎ

그래두 3월이 되었고 하니.. 봄을 먼저 느껴보고 싶어서 봄이면 자주 가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바로

화훼시장.jpg

양재동 화훼시장 이죠.ㅎㅎ





전 초록아이들도 좋아하고 이런 화사한 꽃 화분도 좋아라합니다.

그래서 봄이면 화훼시장에 가서 구경도 하고 힐링도 하고.. 좋은 향기도 느끼면서 실컷 구경하고 오죠.

갈 때마다 항상 두 손 무겁게 왔었는데.. 올해는 빈손으로 왔어요.ㅎ

방에 해가 들지 않고 창문도 열기 힘들어서.. 지금 있는 우리 초록아이들도 힘들어하거든요.

내년에는 꼭 해 잘들고 창문 열 수 있는 남향으로 이사가리라!!!(스팀아 제발..ㅠㅠ)

그럼 저랑 같이 꽃구경을 해보실까요? ^^

햇살 좋은 봄날에 가면 꽃시장 밖에서부터 조그만 화분들을 파는 걸 보실 수 있는데..

아직은 추운가 봐요.. 많이 없네요..

차가운 바람에도 불구하고 절 반겨준 첫 번째 주인공은 애기별이 입니다.

애기별이.jpg

제가 덩치는 크고 산도둑처럼 생겨가지고... 쪼그만 것들을 좋아해요...(저두 스변협?)
애기별이는 꽃이 오래가지는 않는데 사진에서 보이는 조그만 꽃이 계속 올라온답니다.ㅎ
잔디와 비슷한 들풀이라 집에서 키우긴 쉽지 않더라구요.ㅎ 여름이면 시들시들...

겨울에 사서 꾹 참고 있으면 이쁜 꽃을 올려주는 수선화
수선화.jpg

튤립과 같이 이런 모종을 사서 꾹 참고 있으면 꽃대를 올려주죠.. 개인적으로 튤립을 더 좋아하지만.ㅎㅎ
튤립은 꽃씨를 사서 한번 키워봤는데.. 꽃대가 안올라오고 흙위에서 바로 꽃이 나왔다는 슬픈 전설이...흑흑

자 추으니 온실 안으로 들어갑시다.

처음으로 반겨주는 애는 요새 화환에 장식으로 많이 쓰이는 유칼립투스 네요.^^

유칼립투스.jpg

잎이 동글동글한 게 넘 귀엽게 생겼어요. 색깔도 상당히 특이하고. ㅎㅎ

바질트리.jpg

다음은 바질트리입니다. 허브 특유의 향기도 많이 나고 요리에 쓰이는 바질처럼 식용으로 쓸 수 있는 애에요.
관상용으로도 참 좋은데(가시면 더 이쁘게 동그란 모양을 만든 애들이 많아요)
단 조금 마르기 시작하면 조그만 잎들이 우수수 떨어집니다.ㅎㅎ

다이아몬드.jpg

얘는 처음보는 애에요.. 매년 새로운 꽃들이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근데 이름이 넘 식상하죠? 다이아몬드가 뭐야..ㅋㅋㅋ

오렌지 쟈스민.jpg

지금도 키우고 있고 너무나 좋아하는 오렌지 쟈스민
저렇게 조그만 꽃망울이 자주 그리고 거의 4계절 내내 올라와요.
무엇보다 얘가 대단한 건 저 조그만 꽃으로 어마어마한 향기를 낸다는 거죠.
조그만 방에서 위에 사진정도 꽃이 피면 방에 향기가 가득할 정도로 향기가 납니다.
그리고 그 향기 또한 스멜 구~~~~~~웃!!!

이제 화려한 꽃화분 모음집을 감상해보실까요? ^^

베들레헴.jpg
베들레헴

화분모음1.jpg

화분모음2.jpg

흐음 제가 참 좋아하는 카랑코에(잎이 좀 뾰족한거), 칼란디바(조그만 장미처럼 생긴거)인데..
사진이 별로 안 이쁘게 나왔네요... 직접 보시면 참 이뻐요..아시는 분은 이미 아시겠지만.ㅎㅎ

카랑코에.jpg

이건 카랑코에 개량종이라네요.. 참 꽃들도 많이 개발하나봐요. 우찌하는 지 넘 신기..ㅎㅎ

추명국.jpg

시네라리안이라고 생각했는데 추명국이라는 애네요.. 이것도 신종인가.. ㅎㅎ
하여간 이쁘다능... 대신 통풍이 잘 안되면 벌레가 생겨요.ㅋ

시크라멘.jpg

제 첫 화분인 시크라멘. 전 조그만 걸 좋아하는 변태이다 보니.. 이 시크라멘도 큰 꽃보다 이 미니를 더 좋아한다는 ㅎ

사계장미도 있고 신기한 꽃들도 많았지만.. 요기서 줄이고...




다음은 좋아하는 초록이들.ㅎㅎ

황금세덤.jpg

매년 샀던 황금세덤 입니다. 사진에는 햇볕을 너무 많이 봐서 잎이 황금색으로 변해가고 있는데..
반그늘 정도에 통풍 잘되는 곳에 놔두면 얘만큼 이쁜 연두색을 뿜어내는 애가 없어요.
잎사귀 모양도 쪼매난게 올망졸망해서 넘 귀엽고..ㅎㅎ
정말 강추하는 초록이입니다.ㅎ

율마.jpg

홍콩야자.jpg

연두색이 아름다운 미니 나무 율마랑 예전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홍콩야자.

그리고 매달아 놓으면 멋진 장식이 되는 아이들.

트리쵸스.jpg
트리쵸스. 잎을 뿜뿜하며 무럭무럭 커주시는 아이.

디비시아.jpg
디비시아(라고 들었는데 난청인지..검색하니 이름이 안나오네요..아시는 분 댓글 좀..ㅠㅠ)

트리안.jpg
트리안
참 좋아하지만 키우기가 까다로운 트리안.. 미안하다..몇번을 죽여서..ㅠㅠ





마지막으로 오늘의 주인공.
이 꽃이 나왔나 보기 위해서 양재 꽃시장을 간거였죠.

나비수국.jpg

바로 나비수국, 혹은 댄스파티라고 불리는 수국입니다.
아직 좀 이른가 했는데.. 얼마전 @lalaflore님의 포스팅에 수국이 있길래 한번 가봤어요.
상인분이 나온지 얼마 안되었다고 하시더군요.. 지금부터 4월말까지 수국이 나온다고 하셨어요.
작년에는 20000만 넘는 약간 큰 화분 밖에 안 팔았는데..이번에 5천원짜리 작은 화분도 있네요.ㅎㅎ

이 나비수국은 꽃이 나오고 커질수록 점점더 진한 분홍빛을 띄게 됩니다.

이 모양 말고도
개량수국.jpg

중간에 동글동글하게 생긴 파란 애들도 있는데.. 전 나비수국이 더 이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나비수국1.jpg

보라색 나비수국.. 이 색으로 예쁘게 꽃 핀건 꽃시장에도 많이 없어요.
보이면 바로 사야한다는..ㅎㅎ
제가 보라색을 워낙 좋아해서..
이 보라색 나비수국만 보면 멍하게 한참을 보게되네요.

수국도 더워지기 전까지는 계속 꽃이 피는데.. 통풍이 잘 안되면 벌레가 생깁니다.
그래두 그 전까지는 계속 꽃대가 새로 올라와서 창가에 놔두고 보기 참 좋아요.ㅎㅎ

위에 꽃화분들은 사실상 꽃이 지기 시작하면 더 못키운다고 생각하시는 게 맞아요.
식물을 죽인다는 죄책감을 때문에 못 키우신다는 분들이 많은데..
한, 두달 눈호강하신다는 생각으로 갖다 놓으셔도 좋을 듯 해요 전.
꽃사면 일주일도 못가잖아요.ㅎㅎ




우찌 쫌 즐기셨나요? ㅎㅎ
눈 정화 좀 하시라구 사진을 많이 줄이지 않아서 보기 불편하셨을지도 모르겠네요..

바람이 너무 쎄서 춥긴 했는데..그래두 한 2시간 행복하게 있다 왔네요.ㅎㅎ
날이 더 풀리면 양재까지는 못가시더라두 주변에 화원 한번 다녀오심 좋을 거 같아요.
산소도 마니 들이키시구 힐링도 좀 하시구 ^^

주변에도 그렇고 스팀잇 안에도 그렇고 아프신 분들이 꽤 보이네요...
몸도 마음도 아프지 말아요 우리 ^^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Sort:  

미술관님.. 화분 이름 찾고 싶다고 하신거.. 찾아왔어요! ㅎㅎㅎ
'디시디아'라고 합니다! 디비시아랑 비슷하네요!
http://bangsiri.tistory.com/496 에서 발견했어용! ㅎㅎㅎ

전 식물도 잘 못 키우는 마이너스의 손이라... 그냥 미술관님 덕분에 사진으로 눈으로만 감상하고 갑니다.... 그 와중에 바질트리는 좀 탐나긴 하네요! ㅎㅎㅎ

아공 어제 늦게봐서 보팅만 했어요 ㅎ
감사합니다 앤님~~ 능력자시네요 ㅎㅎ
저두 마이너스의 손이에요 지난달에두 이번달에도 또 죽였는걸요 ㅠㅠ
그래두 키우면서 얻는것두 있구 나아지겠지 싶어서 계속 키우고 있답니다 ㅎ
바질트리는 정말 이쁘게 가꿔놓은거 많아요 한번 키워보시길 ^^
주말 따뜻하다던데 조은 주말 보내세요 원더리나님~

저두 화초 키우다 자꾸 말라죽거나.. 벌레 생기거나... 그러더라구요 특히 벌레는 진짜 너무 싫어서 벌레 생기는거 최악이에요 ㅠㅠ 그래서 그냥 있는 듯 없는 듯 있는 산세베리아 같은 것만 조금 두고 있어요 공기정화식물이라길래 ㅎㅎㅎ
바질트리는 진짜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예뻐서 탐이나네요! 진짜 나중에 한번은 키워보고 싶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미술관님도 즐거운 주말 되셔요~ 감사합니다!!!^^*

벌레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벌레 생기는 애들만 적어놨어요.ㅎㅎ
통풍이 잘 되면 벌레가 잘 안 생기는데 베란다가 없거나 추으면 통풍 시켜주는 것도 쉽지 않아서..ㅎㅎ
원더리나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바질트리 꼭 키워서 요리에도 써보시구 ^^

양재가 아니라 이제 얼마 안있으면 자연의 꽃을 보겠네요 ㅎㅎ
덕분에 눈이 즐거웠어요 ~

넹 오늘 날씨도 따뜻하여 정말 꽃필 날이 얼마 남지 않은거 같네요 ㅎ 산책나가기 조은.. 미세먼지 쿨럭..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hsuhouse0907님
조은 주말 되세요~~

수국의 색이 맘에 들어요! :D 진하지 않고 수국의 색이 연한색이라 잔잔하니 아름답네요! :) 벌써 3월입니다. 봄이 오는게 느껴지네요 ㅎㅎㅎ !!

파스텔톤의 색깔이 너무 이쁘죠 수국..
분홍색 파란색 보라색.. 다 참 색이 곱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ㅎㅎ
진짜 3월이에요~~ 스팀잇 한지도 이제 꽤 됐네요..ㅎㅎ
얼릉 봄이 오길~~~ 어디나님 도 3월에도 즐거운 일 많이 있으시길~~

유칼립투스 잎이 저렇게 생겼군요~~~~
최근 아로마와 허브에 부쩍 관심이 많아져서 유칼립투스 향초를 방안 곳곳에 놔두었는데. 향이 은은하고 청아하게 퍼지는게 참 좋더군요.
저도 이제 슬슬 봄이 다가 오니 화분키우기(라 쓰고 식물 죽이기....)를 시도해봐야겠어요, 거의 인생 처음이라 그런지 무척 긴장됩니다 ㅋㅋㅋㅋ

사실 유칼립투스는 호주 산에 가면 많이 보이는 엄청 큰 나무인데..
약간 마약성분이 있어서 코알라가 먹고 맨날 헤롱헤롱대는 나무에요..ㅋㅋ
유칼립투스 향이 좋죠..ㅎㅎ 새벽갬성을 위해서 초도 키시는 모양이군요...
역시 그 노래는 괜히 나오는 노래가 아니었어..
화분 키우는 거 넘 부담갖지 마세요~~ 그리고 꼭 사실 때 이름을 알아오시구 ^^
저두 꽤 오래 키웠는데 아직도 막 죽인답니다.
케콘님 왠지 잘 키울거 같은데요? 그 감성이면 관심 많이 주실듯..ㅎㅎ
초록아이들은 관심을 먹고 자란답니다 ^^

앗!! 꽃시장 다녀오셨구나^^ 저도 꽃 시장가는거 무지 좋아하는데요^^
그렇지 않아도 봄되면 꽃시장가서 수국이나 사와야지하고 있었는데..
꽃시장 여행기를 떡 하지 포스팅해주셨네요^^
수국 정말 아름답지요^^? 나비수국도 넘 이쁘네요^^
전 장미수국도 넘넘 예쁘더라구요^^장미수국보면 하나 사올까합니다^^ 그림도 그리고 감상도 할겸요^^ 수국은 다 넘 이쁜거 같아요!!
그리고 @feyee95 소중한 님도 이쁜꽃 생화을 넣어서 그림 그려드릴꺼거든요^^
이건 비밀로 해서 샤샤샥!!!!!! 그리고
짠!! 할려고 했는데 ㅠㅠ 말해버렷네 ㅠㅠ
오호호호호~!;;;ㅠㅠ

헐 벌써 작업 들어가신 거에요? 안해주셔도 되는데... 흐음...
저두 장미수국 좋아해요. 오늘은 갔더니 장미수국은 없고 저 위에 사진처럼 약간 변종만 있더라구요.ㅎ
작년에 보라색 장미수국을 발견해서 바로 사왔다능..ㅎㅎ
잘 몰라가지고 오래 키우진 못했지만..ㅠㅠ
히야님도 슬슬 봄이 다가오니 수국 데려다 놓으시면 한동안 눈호강 하시겠네요. ^^
수국 그리셔서 꼭 올려주세요~~~ ㅎㅎ

봄이 진짜 한발짝 앞서온듯한 곳이군요!!!!

ㅎㅎ 추은데 먼저 보고 싶어서 버스타고 갔다왔습니다.
송파구에는 한방에 가는 버스가 있어서 참 좋습니다요ㅎㅎ
들려주셔서 감사드려요 고추참치님~~~ 주말도 잘 보내시길~~~ ^^

👍👍👍👍

ㅎㅎㅎㅎ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ife.story님 ^^
좋은 저녁 되세요~~

수국이 이렇게 예쁜꽃이었군요..

예전에 길거리에서 수국 보고 그냥 이쁘다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나비수국 집에 가져다 놓고 매일 보니 정도 가고 더 이뻐보이더라구요.ㅎㅎ
작년부터 참 좋아하는 꽃이 되었지요.
camille0327님 3월 한달 행복하게 보내세요~~ 감기 조심하시구 ^^

저는 늘 꽃을 키워봐야지 봐야지 생각만 하고 실천에 옮기지는 못하네요..ㅠ
feyee95님도 좋은 3월 되셨으면 좋겠네요!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구요ㅎㅎ

한번 해보세요~~
넘 부담은 갖지마시구 걍 오래보는 꽃샀다 생각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ㅎ
이번 봄에 한번 시작해보시길. 시작이 반이라잖아요 ㅎㅎ

그래야겠어요
올 봄에는 작은 화분에 하나 키우는걸로 시작해볼까봐요ㅎㅎ

ㅎㅎ 넹!!! 화팅!!! 꼭 맘에 드시는 거 찾아서 키우시길 바랄게요~ ^^
좋은 주말 되세요 camille0327님 ^^

https://steemit.com/kr-event/@omanaa/3-1
여러분!! 3•1절 대박 특집 이벤트!! 하시모토 토오루 전 오사카 시장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 댓글참여 부탁드려요!^^

네 가서 우선 읽어보겠습니다~

나비 수국이 엄청나게 이쁜데요!!? 진짜 꽃의 세계는 알아도 알아도 이쁜건 계속 더 나오네요ㅋㅋ

오랜만에 뵙네요 ㅎㅎ 여행은 잘 다녀오셨죠? ^^
저두 나비 수국은 작년에 처음 알았어요. ㅎ
매년 꽃들이 개량되서 나오더라구요. 올해도 가니 또 모르는 꽃들이 잔득..
장미수국이라는 애도 많이 이쁘니.. 언제 한번 화원 같은데 가보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0700.74
ETH 2389.90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