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3주] 어둠의 자식

in #kr6 years ago

멜번1.jpg

사랑은 언제나 눈물이 돼 가슴에 남아 떠나지도 못한채 또 길을 멈추네
우리 사랑했던 그 추억만은 잊지 말아요
내 맘에 영원히 남아 날 기쁘게 해줘요

발레리노 - 리쌍

3월 28일



일주일의 드라이브를 끝내고 도착한 도시 멜번
멜번을 가로지는 야라 강의 한 다리에서 다시 삼각대를 세웠다.
밤의 도시라고 부르고 싶을 만큼 멜번의 밤은 아름답다.

멜번3.jpg

나의 뒤 쫓아오듯 따라오는 너를 위해
조금은 느리게 걸어주며 사랑은 시작됐지.



한낮의 모습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어딘가 어중간한 느낌.
시드니의 화려한 도시분위기와 유럽의 고풍적인 도시 분위기가 섞여있는 멜번은
나에게 왠지 낯설게 느껴졌다.
그래도 구석구석 날 즐겁게 해주는 게 많은 도시였다.
아기자기하고 걸어다니는 맛이 나는 도시.

멜번2.jpg

나를 위해 소리를 질러줘 그녀에게 전해줘
오늘도 내일도 날 찾지말라고.


앤티크한 물건들이 가득 있는 상상에 찾아간 빅토리아 마켓.
생각과는 좀 다른 모습이었지만
@kimthewriter님을 생각나게 만드는 가죽 노트 가게에서 한참을 보냈다.
평소에 가죽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노트가 뿜어내는 가죽 냄새가 왜 이리 좋은지.
나와 같이 늙어갈 노트 하나를 마련한다면 딱 이런 모습이었으면 좋겠다.

멜번4.jpg

오늘도 어제처럼 같은 하루가 가네요
꿈결처럼 그댄 나를 바라보죠 늘 그렇게

moon lover - block


멜번에서 가장 좋았던 곳은
전혀 기대도 안했던 빅토리아 주립 도서관이었다.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건물에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발소리를 줄이게 되는 분위기.
도시의 어떤 고풍스런 건물보다도 옛스러움이 멋지다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 곳이다.
노트북을 열심히 쳐다보고 있는 사람들, 그냥 생각하는 사람들까지도 멋져보여
노트북을 꺼내 한참을 앉아있었다.
분위기에 취한다는 말을 도서관에서 할 줄이야.

멜번6.jpg

to you 닿을 수는 없는지 왜 그대로인지 맴돌기만 하는데
to me 나의 손을 잡아줘 그렇게 다가와줘 조금만 내게로 in my eyes


여행와서 가장 즐거운 시간이 된
밤을 기다리며 멍때리는 시간.
낮에 열심히 걸어다녀 지쳐버린 몸도, 잠자리가 불편하여 생긴 피곤함도
이 시간이 모두 치유해준다. 바야흐로 새 것이 되는 시간.

멜번5.jpg

일주일을 차에서 쉰 몸은 어느 정도 회복이 되어있었지만
30분이 넘게 걸어야하는 숙소에서 삼각대를 매번 들고 나오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밤이 이리 아름다우니 삼각대는 어느 광고에 나오는 피로처럼 매일 내 몸에 붙어있겠구나.

멜번7.jpg

한국인에게는 미사거리로 유명한 이 그래피티도 밤이 더 아름답게 느껴지는 걸 보니
난 분명 어둠의 자식인가보다.

언제가 그 자리에 그대는 멈춰있죠
그저 미소지며 나를 바라보죠 내 마음 뿐이죠.



멜번8.jpg

높은 곳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본다는 것은 항상 설레는 일이다.
유레카 타워. 88층의 높이에서 멜번 시내를 보게 해주는 이 전망대는
낮과 밤에 한번씩 올라갈 수 있는 티켓을 싸게 판다.
둘다 보고 싶은 나에게는 제대로 꿀!

멜번9.jpg

88층이라는 높이는 생전 처음 가보는 층.
88층까지 올라가는 엘레베이터에 의도치 않게 혼자 타게 되었다.
근데 어! 어! 생각보다 마니 흔들리는 엘리베이터..
잠깐이나마 공포에 사로 잡혀 식은땀이 ㄷㄷㄷㄷ
순간 엄마를 찾는 나, 아직 더 커야겠다.

멜번10.jpg

fly me to the moon and let me play among the stars
let me see what spring is like on Jupiter and Mars

fly me to the moon - Evangelion ending


역시 본 투비 어둠의 자식.
밤에 올라온 88층은 낮과는 완전 다른 세상이다.
삼각대를 쓸 수 없어 스마트폰 카메라가 빛을 발하는 순간.
한국가면 카메라때문에라도 폰을 바꿔야할 거 같다.

멜번11.jpg

멜번14.jpg

멜번에서 가장 중요한 일과가 된 카페 투어.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한 도시이니만큼 하루에 하나씩 유명한 카페를 들리기로 했지만
구석구석 있는 맛있는 커피에 홀딱 반해 두 세개씩 찾아가고 있다.
여행의 하루가 아무리 무거워도 커피숍을 찾아가는 발걸음은 가벼워진다.

fill my heart with song and let me sing for ever more



멜번13.jpg

맛있는 커피 한잔과 함께 하루가 마무리되면
마지막 도시에서의 여정도
오랜만에 온 혼자만의 여행도 끝을 향해간다.

in other words please be true
in other words I love you




안녕하세요 미술관입니다.
지난 글 댓글달기 힘드셨죠? 죄송해요.. 저같아도 댓글 못달았을듯...
뒷부분에 충분히 설명이 됐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진심을 전하는 글은 참 힘든 일인가봅니다.
이렇게 자꾸 글로 사고를 치네요.ㅎㅎ
꾸준히 쓰면 언젠가 나아지길 바라며. ^^

오늘은 올리브콘 페어에 제가 좋아하는 분들 만나러 가는 날~~
이 글 보시는 분들도 비가 오긴 하지만 좋은 분들 만나셔서 행복한 저녁시간 가지시길 바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후문.jpg

Sort:  

멋진 내용과 함께 야경사진은 참으로 생생합니다. 한국에 와있지만 동경에 가면 야경사진도 조금 도전해봐야 겠어요 ㅋㅋ(매일 늦게 끝나는 회사가 유일한 문제이네요)

헉 steemitjp님의 야경사진 기대되요!!!! 사진을 워낙 잘 찍으셔서..(아이폰의 성능도 궁금..ㅎㅎㅎ)
한국에서 가족분들이랑 외식 나가셨다가 야경 한번 찍으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왠지 steemitjp님의 행복한 감정이 듬뿍 담겨져 나올듯 ^^

넵 그래봐야겠습니다.. 한국에서의 야경도 끝내주니까요^*^ 그래도 @feyee95님의 실력만큼 따라갈 순 없지요..

헐..
멜번의 야경이 정말 근사하군요...

혼자 여행도 잘 다니시네요
저는 혼자 못가요 ㅎㅎㅎ심심해서 ㅎ

잘 다닐 줄 알고 혼자 갔는데.. 이젠 저두 심심해서 더이상은 혼자 안 갈거 같네요.ㅎㅎ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른 혼자만의 여행인데..갔다와 보니 그래두 나름 괜찮았던 거 같아요.
이런 야경 죽치고 앉아 찍을라면 혼자가는 게 나을지도 모르니.ㅎ

야경이 저릉말 아름답군요.
곁들인 싯구도 환상적이구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멜번은 정말 밤이 넘 좋더라구요 ㅎ 치안도 잘 되있어서 밤 늦게까지 실컷 걸었네요 ㅎ

도서관 느낌이 참 좋네요. 저는 높고 넓은 공간을 바라보면, 그만큼 생각의 폭과 깊이도 같이 커지는 느낌이라 참 좋습니다. (실제로 그러한 연구 결과가 있다고 듣기는 했습니다.)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그런지 너무 높은 층은 사실 좀 무섭더라고요. 유리창 멀찍이 떨어져서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조망하는 시선이 즐겁습니다 :)

헉 그렇군요 여기서 고시공부하면 시험되겄네 생각했었는데 ㅎㅎ 도서관 사진을 한장밖에 못올렸는데 정말 아름답더라구요 ^^
저두 고소공포증이 쫌 심하게 있긴한데 뭐 손에 잡을것만 있으면 괜찮은 특이한 공포증이라 산 같은데는 못올라가도 저런데는 괜찮아요 ㅎ 사진 찍는다고 정신없었네요 저 때는 ㅎ

음악과 함께하는 미동님의 여행기, 당시 느꼈던 감상을 노래로 전해주시는 것 같아 좋습니다. 오늘 새로운 노래를 알고 가네요! 블럭의 문 러브 저장해놔야 겠습니다!

저장까지 ㅎㅎ 오래전 노래인데 정말 조아하는 노래라 올려봤어요^^ 항상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터널라이트님~ 여행기 끝나면 뭘 써야 다들 조아하실지 ㅎㅎ

미동님 덕분에 다시보는 미사거리.. 반갑군요. ㅎㅎ 카페투어 모음집도 멋질것 같습니다~ ^^

카페 사진을 거의 못 찍었어요 ㅎ 유명하다고 하는데 찾아갔더니 사람이 많아서 ㅎ
전 미사거리가 있다는것도 멜번가서 첨 알았다능 ㅎ 낮에는 약간 번잡스런 느낌이었는데 밤이 되니 차분해지구 이쁘더라구요 ㅎ

고독한 여행자의 시선은 참으로 멋져라!
미동님~ 페어다녀오시면 저에게 소식 좀 주셔요 꼭이요 > <♥

고독한 여행자 ㅎㅎㅎ 아 왠지 페어소식듣고싶어서 급조한 느낌이 ㅋ(농담이에요~~) 마니쥬님도 가셨음 다들 좋아하셨을텐데 ㅎ
다른 분들 후기 마니 올라왔던데 그거라두 재밌게 즐기셨길 바랍니다~^^

미술관님 올리브콘 후기도 올려주시나요!ㅎㅎ

아뇨 ㅎ 어제 스팀잇분들 마니 오셨다고 해서 전 사진도 안찍었어요^^ 글에 짤에 사진까지 잘 쓰시는 능력자분들이 많으니 ㅎㅎ
저두 다른 분들 후기보면서 그랬구나 하는 중 ㅎㅎㅎ

밤과 커피. 까맣게 탄 팔뚝과 잘 어울립니다. ^^

ㅎㅎ 팔뚝만 타서 다행이라능.. 차방향이 반대쪽이라 그래두 맨날 안타던 애가 쫌 더 탔어요 ㅋ 오늘 하루도 수고하세요 유난님~^^

멜번을 보면서
고풍스러움과 도시스러움이 잘 녹아내려서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주네요 ㅎㅎ

그 두가지 매력때문에 멜번을 더 조아하시는 분들이 마니 계시더라구요 ㅎ 저한테는 쫌 어색하기두 했는데 몇몇 건물은 확실히 아름다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255.87
ETH 3271.92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