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한잔] 낯설지 않은 와인 찾기.

in #kr6 years ago (edited)

와인상.jpg


[밤이 되니까 - 펀치]
술을 부르는 음악입니다. 꼭 들어보시길.ㅎㅎ


안녕하세요 미술관입니다~

두 번째 와인이야기로 찾아뵙네요.

저번 글에서 화이트 와인까지 소개시켜 드릴라다가 다른 거 쓴다고 못해드렸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화이트와인까지 꼭 적겠습니다.ㅎ

우선 이번에 마신 스파클링 와인!
와인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스위트한(단) 스파클링이나 화이트 와인으로 시작하시는 게 좋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래서 저도 간만에 좀 단 스파클링 와인을 사봤습니다.

즐겨 가는 NC백화점에 제 취향을 잘 아시는 소믈리에 분이 계셔서 추천 받은 와인입니다.

트라피체 스파클링.jpg

트라피체 엑스트라버겐저 라는 아르헨티나 와인으로
토론테스라는 청포도 품종을 사용합니다. 우선 품종은 안 외우셔도 되요. 저도 처음 들어봄.ㅋ
드셔보시고 완전 마음에 드시면 품종까지 외우시는 걸 추천드려요.
와인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네이년에 '트라피체 엑스트라버겐저'라고 치시면 블로그들이 쭈~~욱 뜹니다.
전문가분들이 많으시니 거길 참조하시길 ^^

정상가가 4만원이 넘는 아이인데.. 얼마 전에 봄맞이 와인 장터가 곳곳에서 열렸죠.
그래서 만원대로 판다기에 바로 샀습니다. 이런 건 또 바로 사줘야죠. 돈 번거 같으니.ㅎㅎ

와인샵은 거의 계절마다 한번씩 장터 같은 것을 합니다. 봄 가을에 좀 크게 하구요.
백화점, 마트, 와인아웃렛 거의 모두 이런 세일 행사를 하죠.
맘에 드시는 게 있으시면 그 때 좀 마니 사두시는 걸 권합니다.
집에 와인셀러가 없으시더라두 그늘에만 두면 오래 먹을 수 있고..
가격 차이가 좀 마니 나거든요.. 10만원 대가 2만원대까지 떨어지는 진풍경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마셔봐야하는데요.
나이가 있어 깡술을 마실 수 없으니 오늘도 안주를 만들어야겠죠.

전1.jpg

전2.jpg

며칠 전 반찬 겸 해서 만들어 놓은 전 3종입니다.

동그랑땡은 비비고 사서 계란옷 입혀 만들었구요.(항상 계란 먼저 인지 밀가루 먼저 인지 헷갈립니다)
밀가루가 없어서 예전 유난님의 배추전 만들어 먹을 때 남은 메밀가루를 썼더니.. 동그랑땡이 갈색이 되었다는..

세상 만들기 쉬운 김치전과
어릴 적 어머님이 만들어주시던 전구지(부추)전. 저희 집은 부추전에 꼭 호박을 채썰어서 넣었어요.
거기에 해산물 살짝 추가 해서 만들었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바삭한 전을 좋아해서 튀김가루를 씁니다 .ㅋㅋㅋ

맛에 실패가 없는 전! 저에게는 최고의 반찬이죠.ㅋㅋㅋ

그리고 골뱅이 무침은 유동 골뱅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고
파랑 양파 채썰어 놓고, 양념장 만들어서
조금씩 무쳐먹습니다. 나중에 물 생기는 게 싫어서 조금씩.ㅋㅋㅋ

안주1.jpg

여기에 어제 시그널 드라마 보다가 돼지껍데기가 넘 맛있어 보여서..

안주2.jpg

껍데기도 포장해 왔습니다!

상차림1.jpg

짠~ 맛있어 보인다고 생각해주세요 빨리!!!

골뱅이 무침이 로또가 터져서 간만에 맛있게 됐어요.흐흐흐흐
저희 집은 경상도 집안이라 예전부터 전은 초장에 찍어먹는답니다. (저희 집만 그럴지도.ㅋ)
예전에 사놨던 조그만 쓰레기통이 아이스버킷으로 변신하여 상차림이 완성됐네요.ㅋ

와인 안주로 좀 이상하죠? 네, 딱 쏘주안주입니다.
아직도 '나의 아저씨'에 꽂혀있어서 쏘주가 너무 먹고 싶었어요. 드라마에서 참 맛있게 먹습니다. 본격 음주 조장방송!

이제 진심 아실 거라 믿습니다. 절대 와인을 마시고 싶어서 포스팅 하는게 아니라는걸.
쏘주 마시고 싶은데 포스팅을 위해 마시는 거에요.


그럼 술을 부르는 음악이 나오고 있으니 얼릉 마셔볼까요?

이 와인은 당도가 높은 와인은 아니고 살짝 달다고 해서 샀는데..
확실히 제가 마시기엔 마니 달더라구요.ㅎㅎ 너무 오랜만에 스위트 와인을 마셔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단 술은 '자몽에 이슬' 말고는 안 마시는데 간만에 마셔서 그런가 입에 착 붙지는 않더라구요.
원래 술과 안주의 매칭 같은 건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미식가도 아니구 왠만한 술들은 그냥 맛이 다른 술이거든요.
그런 저에게도 단 와인과 그렇게 어울리는 안주는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ㅋㅋㅋ
안 달은 스파클링 와인은 느끼함을 살짝 잡아줘서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
달아버리니 느끼함이 쫌 더 올라오더라구요. 그래두 피같은 술을 버리면 안되죠.

담부터는 스파클링 와인은 왠만하면 크래커나 과일 같은 걸로 간단하게 마시는 걸로!!


사실 오늘 마시면서 추천드리려고 했던 와인은 바로 이 놈입니다.
예전 살던 곳 이마트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었는데 이 동네에는 없더라구요

몽뻬라.jpg

와인병부터 참 이쁘죠? 졸라맨 두 사람이 멋지게 서있습니다.
레자망 드 몽페라 화이트 라는 프랑스 와인입니다.
역시 와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네이년에 이름 쳐보시면 되구요 ^^

몽페라도 상당히 유명한 와인 메이커인데, 그 중에 가성비 대비 상당히 괜찮은 화이트 와인입니다.
가격은 2만5천원대로 구매하실 수 있고 장터같은데서 발견하시면 만원대로 사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두 첨에 이마트에서 만원대로 사서 마셨어요.

이 와인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풋사과(?), 아오리(?)의 향이 풍부하고 뚜렷하게 나기 때문입니다.
이 풋사과향을 싫어하시는 분은 거의 없겠죠?

와인에서 자신이 아는 맛을 발견하면 와인과 친해지기 좋다고 생각해요.
화이트 와인도 품종에 따라서 엄청 다양한 맛과 향이 나는데..
확실히 아는 맛과 향이 나니까 낯설지 않고 친숙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달지 않은 드라이 와인을 시작하기에 좋은 와인이라고 생각해서 추천드립니다.
저에게도 달지 않은 화이트 와인이 참 맛있을 수도 있구나를 알려준 첫 와인이거든요.ㅎㅎ
전 이 풋사과향으로 화이트와인과 친숙해졌는데.. 자두나 좋아하시는 다른 향이 뚜렷하게 나는 와인으로 추천해달라고 하셔서 드려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단 와인만 드시는 분들도 한 번쯤 시원하게 칠링해서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신세계에서 수입하는 것이니 좀 큰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에서 구하실 수 있을거에요 ^^

위에 스파클링 와인이나 다른 화이트 와인과 이 와인을 같이 드셔보시면 뭐가 다르고 뭐가 좋은지 확실히 아실 수 있으실 거 같네요.




1차 스파클링 와인을 끝내고 안주가 남아서 집에 남은 술을 정리하다 보니
미역국까지 데펴서 센노유메 사케 몇잔... 참나무통 맑은이슬 소주 몇잔... 나파 셀러 레드와인 한잔.. 입가심으로 기네스 한캔까지 마셔버렸네요..크크크크
아침에 머리 안아픈게 천만 다행.

다음 글에서는 좋아하는 샴페인 하나 소개시켜드릴게요~~
아 빨리 레드와인으로 넘어가고 싶다.ㅋㅋㅋ

경아님의 사진배치하는 마크다운을 얼릉 연습해봐야겠네요 저두.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Sort:  

오.. 저랑 입맛이 비슷. ㅋㅋ 저도 단 술은 자몽에 이슬만 좋아합니다. 스파클링 와인은 아쉽네요 ㅜㅜ 기름진 안주에는 드라이한 스파클링 와인이 딱인데 말이죠. 그나저나 저도 경상도인데 전은 식초+간장+고추가루에 찍어 먹습니다.

몽페라는 신의 물방울 때문에 더 유명해진 것 같아요. ㅎㅎ

술 좋아하시는 것 같아서.. 화요 25 혹시 안드셔보셨으면 추천드려요. 딱 한 병 사왔는데 후회중입니다. ㅜㅜ

그쵸.. 드라이한 스파클링 와인이었으면 느끼한 거 싹 잡아주면서 좋았을텐데.. 꾹 참고 먹었네요.ㅋㅋㅋ
식초+간장+고추가루(or 청량고추)+채썬 파+참깨 로 양념장을 만들어서 먹기도 한답니다.ㅎㅎ
저희 집은 제사가 많아서 그 때마다 전을 먹었었는데 항상 초장을 찍어먹었어요.ㅎ
신의 물방울은 한번 봐야겠네요.. 와인 소개 보면 항상 저 만화가 등장하니.ㅋㅋ
화요 25는 꼭 마셔보겠습니다. realsunny님의 추천이니 왠지 믿음직... 이름만 많이 듣고 한번도 못 먹어봤넹요.ㅎ

하하 소주안주도 아닌 막걸리 안주인데요? ㅎㅎ 저걸 다 직접 하셨다니 주부인 저보다 났네요. 저는 술은 뭐든 스위트(단)맛이 나면 잘 못마셔요. 느낌에 꼭 더 빨리 취하고 꼭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ㅎㅎ 와인도 드라이 한게 더 좋구요. 주당인줄 ㅎㅎ

저두 단 술은 잘 못마셔요 ㅎ 전 마니 못마셔서 싫어하구요ㅋ마시다보면 질려서 ㅋㅋㅋ
안주는 요리를 가르쳐주신 선생님이 있어서 흉내만 내는 수준이에요 ㅋ 그래서 저렇게 맛의 편차가 없는걸 주로 해먹죠 ㅋㅋ

ㅋㅋ 제가 독주를 싫어하는 이유도 같아요 많이 못마셔서 ㅋㅋ 선미구엘 라이트는 술이 약한 제가 벌컥벌컥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술이지요 ㅎㅎ

맥주는 벌컥벌컥이 제맛!!! ㅎㅎㅎ 아 오백 열세잔 원샷하던 때가 그립네요..ㅠㅠ

오백 열세잔!!! ㅋㅋㅋ

20년도 더 된 이야기.. 이젠 맥주 마시면 배불러서 잘 못먹어요..
아 갑자기 슬퍼진다..와인 하나 따야겠네요.ㅋ

실시간 답글!! 저는 둘째 칭구 생파 끝나고 이제와서 스팀잇 중이여. 맥주 한캔 땄어요 ㅎㅎ
A35C2AAA-6468-489C-BE28-0C7C88291DB0.jpeg

우리나라에선 찾기 힘든 산미구엘 라이트가 이거군요!! 첨 봤어요.ㅎㅎ
아 잔이 이뻐서.. 원샷을 부르는군요.ㅋ
둘째 생파.. 이 세상 어머님들 존경합니다.ㅎㅎㅎㅎ 모쪼록 즐거운 시간 되셨길.^^

저는 초딩입맛이라 그런지 와인은 달달한게 참 좋더라고요, 느끼한 것을 단것과 함께 먹는 습성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와인이 조금 비싸게 들어오는 것 같은데, 가격만 조금 떨어지면 아마 자주 먹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일 행사일 때의 할인율이 상당히 세네요. 저도 참고하겠습니다. :)

헉 느끼한 것과 단것을 함께 드시는구나..ㅎㅎ 전 느끼한 건 꼭 매운것과 같이 먹어요.ㅎㅎ
진짜 주세 조금만 낮춰주지..왜 와인이 이렇게 비싸게 들어오는지..(뭔가 음모론을 말하고 싶은데.ㅋㅋ)
세일 행사일 때 잘 이용하시면 상당히 싸게 구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제가 의외로 느끼한 것을 잘 견딥니다ㅎㅎ 맵고 느끼한 것도 상당히 잘 어울릴 조합이라는 것에 동의합니다. :)

오늘은 와인도 와인이지만, 안주가 아주 최고입니다. 무엇보다 직접 다 만들었다는 것이 놀랍고, 대단하십니다. 저보다 훨씬 잘 하시는데요 ㅎㅎㅎㅎㅎ 너무 깔끔하게 이뻐서 먹기 아까울 정도로 !!! 근데 와인과 그 많은 술은 누구와 함께 드시나요?

설마요.. 에빵님의 요리가 전 더 궁금합니다..
이 세상 어머님들은 특출한 요리가 하나씩은 꼭 있으시더라구요 ㅎ
많지 않은 술이고 저 많지 않은 술은 저 혼자 마셨습니다. ㅋㅋㅋㅋ
마시다보니 혼자 마시는 게 편해질 때도 있고.(아 슬퍼질라 한다.ㅋㅋ)
언제 외쿸요리 한번 올려주세욧!! 따라하게.ㅎ

제가 먹스팀이나 요리를 올리는 일은 없을것 같아요 ㅠㅠ 먹느라 사진을 못 찍.... ㅋㅋㅋ 저도 요즘 혼자 맛난거해서 혼자 술 마시는게 제일 좋아요. 퀴즈 정답 공개했어요. 김치 ㅋㅋㅋㅋ 김치 사다가 삼겹살과 구워 혼맥했죠. 행복하게도~ ㅎㅎㅎ

헉...김치...김치전까지는 생각했었는데.. 또르르에서 제가 너무 나간듯.ㅋㅋㅋㅋㅋ
그쵸!!!! 삼겹살은 김치를 구어서 같이 먹어야죠. 아 쏘세지 먹고 있는데..먹기 싫어지는.ㅋ 어떻게든 쏘세지에 맥주 혼맥도 행복하다고 최면을!!

와인은 잘 모르지만 마셔보고 싶네요
저랑 안주인님은 단걸 좋아하니
트라피체 엑스트라버겐저를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다. ^^

세일이 지금도 하나 모르겠네요.ㅎㅎ 아니면 좀 비싼 와인이라.. 가성비가 딱히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단 걸 좋아하신다니 와인샵 가셔서 추천받아보셔요~~ ^^ 조금씩 마시다보면 익숙해지셔서 와인이 좋아지실 거라 믿어요 ㅎ

와인과 전, 골뱅이무침 언뜻보기에는 안 어울릴것 같은데 엄청 맛있을것 같아요^^

레드 와인이었으면 딱 좋았을 거 같은데.. 살짝 아쉬웠네요.ㅎㅎ
그래도 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골뱅이무침이 의도치않게 잘되서.ㅋㅋㅋㅋ
칭찬 감사드려요 darkhorse81님~~ ^^

와인과 전, 골뱅이무침 언뜻보기에는 안 어울릴것 같은데 엄청 맛있을것 같아요^^

저는 와인은 거의 마셔본 적이 없는데 요즘은 막 끌리네요 ㅎㅎ

매장에서 소믈리에 분에게 추천받아서 한번 드셔보셔요 ^^
대충이라도 어떤 스타일을 원하시는 지 말씀해주시면 추천해주실거에요.
그게 입에 안 맞으시면... 다른 매장으로 가셔서 추천받아보시길. ㅎㅎ
자신에게 맞는 술을 딱 추천해주시는 분이 따로 있더라구요 저두

와인과 김치전이라니
맛있겠는데요~ ^^
행복한 주말 되세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이 어떤 술에도 괜찮은 안주인 거 같아요.ㅎ
jungjunghoon님도 남은 토,일 행복하게 보내세요~~ 맛난 거 드시구요 ^^

펀치는 '달의 연인-보보심경 려'라는 드라마에서 첨 알았는데 목소리가 끝내주는 것 같아요. ㅎㅎㅎ자꾸 뱃살이 접혀가는 데...큰일입니다. 김치전이라도...만들...오늘은 참을래요 ㅎㅎㅎ

뱃살은 원래 접혀야하는 거 아닌가요? 사람이라면?
참으면 좋을 거 하나 없어요. 뭐라도 드세요. 그리고 아저씨몸매에 동참하시길.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08.70
ETH 3225.39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