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이욱정PD의 요리인류키친

in #kr6 years ago

이욱정PD의 요리 인류키친

@fedooor

그림1.jpg

누들로드로 유명한 이욱정PD. 면의 기원을 찾아 떠나는 누들로드를 나는 책으로 봤다.아무 의미가 없을 수도 있는 면의 기원을 고집스레 찾아가는 과정에는 문화가 전파되고 자기나라에 맞게 변형되는 역사가 있었다. 이런 멋진 다큐 PD가 있다는 사실에 다른 책을 찾아봤더니 프랑스에서 요리를 배우고 한국으로 돌아와 있었다. 그것도 프랑스에서 유명한 요리학교 ‘르 코르동 블뢰(Le Cordon bleu)’에서!

요리 프로그램 PD는 그 과정을 알아야 한다는 신념으로 칼질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PD는 프랑스로 훌쩍 떠난다. 거기서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요리를 배우는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어울렸다. 그 과정은 순탄치 않았지만 웃음과 감동이 있었고,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이욱정pd의 행동은 축구 아나운서가 축구를 더 배우기 위해 브라질 7부 8부 리그에 선수로 입단한 거 같은 느낌이었다.

누들로드를 만들 때도, 잘나가는 PD가 갑자기 휴직을 하고 프랑스로 떠날 때도 주변 사람은 걱정의 눈초리로 쳐다보며 이해할 수 없다고 했지만, 정작 본인은 그 과정을 즐기며 원하는 것을 이뤄냈다.

현실을 즐기지 못하고 미래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너무 앞설 때 다시꺼내 읽어봐야겠다.

Sort:  

안녕하세요^^ 리안입니다.

응원, 보팅하고 갑니다^^
리안의뉴비보팅지원

항상 좋은 이벤트 많이 해주시는 리안님 감사합니다!!

우와....
사실 누군지 모르지만 fedooor님의 설명을 들으니 멋진 분인 거 같네요 ㅎㅎㅎ

멋져요 정말! 이름 자주 보실꺼예요 ㅋㅋ kbs pd인데 다큐 이욱정pd가 하는 음식 다큐가 많아요~

생각하는 것을 그대로 실행에 옮기다니 대단하신 분인듯 하네요... 우리같은 보통사람들은 저런 용기를 내기 힘드니까요. ^^

아니예요! 우리도 할 수 있어요!! ㅋㅋ

뉴비이벤트로 보팅하고 가요^^ 잘보고 갑니다.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뉴비가 뉴비에게 보팅해주기 3회차"
보팅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오오...요리에 대한 열정이 어마어마한 PD님이시네욤+_+

네 ㅋㅋㅋ 정말 나오는 책, 다큐 보면 그 열정에 놀라요!

누들로드 다큐로 봤는데 ... 너무 좋더라구염..

뭐든 자기 분야에 열정이 가득한 사람은
정말 다 멋지신거 같아요ㅠㅠ
전 제 열정 요즘 다 소멸한거 같아서
요즘 다시 찾으려고 노력중이에요ㅋㅋㅋ

지금 하시는 활동 열심히 하시면 열정이 샘솟지 않을까요 ㅎㅎ

스팀잇 활동을 시작으로 열정 되찾기 모드입니다ㅋㅋㅋ
지켜봐주세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9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들로드 정말 재밌게 봤는데 그 pd군요!

네!그pd맞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아~ 이 피디 티비에서 본 적 있네요..
왜 피디가 저렇게 다니지 했는데...진짜 요리를 공부 했었군요.
저도 이런거 좋아합니다. 직접 해보고 배우고 느끼는거!!!
저도 요즘 요리가 배우고싶네요.
그런데 아무나 받아주진 않...겠죠?

카일의 보팅지원이벤트 10차수 3일차 보팅 남기고 갑니다~^^

프랑스 저기는 요리 실력보다 배워서 어떻게 활용할 지 등을 더 중요하게 평가한다고 하네요~ ㅎㅎ 이욱정pd도 요리 잘하지 못했는데 그런 부분을 강조해 합격한거 같다고 적어놨고요. 도전??!!

대학원처럼 목표나 계획에 더 중점을 두나보네요.
나름 피디라는 직업과 향후 계획이 뚜렷해서였나봅니다.
갠적인 사정으로 한동안 쉴예정인데,
못 해본거 하고팠던거 해보고파서요~^^

재밌는 시간 보내는거 스팀에 올려주시면 자주 놀러갈께요~~

누들로드 책으로도 보고 싶군요! 팔로우해요.

네!! 저도 했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8279.01
ETH 3694.74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