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을 먹으면 입이 아픈 이유?

in #kr6 years ago (edited)

pineapple-3064719_1280.jpg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여러분 모두 파인애플을 먹고 혀가 따끔해 본 경험이 있으 실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인애플을 먹으면 입이 아픈 이유? 라는 제목으로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왜 파인애플을 먹으면 입이 따끔할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는 무엇일까요?

*브로멜라인: 단백질 분해 효소로 보통 파인애플 줄기에서 많이 발견된다. 고기에 연육작용을 하며, 고기와 함께 섭취할 경우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다. 또한 항염증 작용을 하며 객담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다.

파인애플을 먹게 되면, 평소 몸에 필요한 브로멜라인보다 더 많이 양을 만들어 냅니다. 그런 브로멜라인은 입 안에 있는 점막을 구성하는 단백질까지 분리함으로써 통증을 느끼게 합니다!

파인애플 말고도 입이 따끔한 과일?

kiwifruit-400143_1280.jpg
그건 바로 키위입니다!
키위 안에는 브로멜라인과 마찬가지로 단백질을 분해하는 물질은 액티니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키위 역시 입안에 점막을 분해함으써 통증을 느끼게 합니다!

*액티니딘: 키위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분해효소이다. 개다래나무의 열매나 잎, 줄기 등에서 추출되며, 피리딘 냄새가 강한 액체 형태이다.

통증 줄이는 방법

가장 먼저 파인애플과 키위는 단백질은 분해하는 효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기를 숙성시에 같이 넣어 먹으면 고기가 부드러워져서 좋습니다!
더불어 구워먹는다면 입속의 통증이 없어졌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 파인애플은 변비, 당뇨을 막고 혈압까지 낮추어주니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는다면 브로멜라인으로 인해 입 속 점막이 많이 분해되니 입 안이 많이 아프셔서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뭐든지 과유불급입니다 :)

마무리

평소에 파인애플 통조림 가끔씩 먹는데, 통조림에 있는 파인애플은 덜 아파서 찾아봤더니 열에 의해서 브로멜라인이 파괴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따끔거리는 현상이 덜 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farmerboy 였습니다! :)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6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좋은 정보입니다! 깍을때 가시가 남아서 따끔거리나 싶었는데 아니였네요 ㅎ

ㅎㅎ 아셔서 기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감사합니다 😊

저는 아직 파인애플을 먹으면서 따끔함을 느껴본 적이 없네요!ㅋㅋ
한번 느껴보고 싶은데...

헉..그런분도 계시군요!

어쩐지 살짝 과식하고 파인애플먹으면 체하지는 않더라고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제가 더 감사합니다😊

가끔 파인애플을 먹을 때마다 따끔거렸는데 이런 이유 때문이었군요~ 하나 배워갑니다!

배우셨다니 제가 더 감사합니다😊

통조림 파인애플도 따끔할 줄이야.
아무튼 따끔한 것도 파인애플의 맛이니까 참고 먹어요. ^ㅇ^

통조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7회 보팅을 드립니다 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단백질 분해 효소 때문에 그랬군요..그래서 고기 먹고 후식으로 먹으면 상쾌한 기분을 느낄수 있었나보네요..브로멜라인..잘 기억해 두어야 겠네요.

기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oey의 보팅 파워 나눔]

보팅 완료했습니다.

(저는 파인애플에는 민감하지 않지만 키위에 특히 민감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포스팅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5753.03
ETH 3281.80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