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상식] 인대는 뭐고, 건은 뭐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familydoctor 입니다.
오늘은 카드뉴스로 건강상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와 너무 쉽게 설명해주셨네요.
인대와 건의 차이를 분명하게 배우고 갑니다!

팔로할게요 @familydoctor님 자주 놀러올게요~

네ㅎㅎ반갑습니다ㅎㅎ

제가 발목 복숭아 뼈 엽에 인대을 다처 치료중에 있는데 잘안낳아요.

인대는 근육보다 회복이 더뎌서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급성인지 만성인지도 차이가 있고요.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같은 부위를 다시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입니다.

인체에 대한 상식을 하나더 배워가네요~^^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

근육을 늘려서 인대와 건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는 게 가능한가요?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근육과 가동범위를 늘려주는 스트레칭은 같은 힘을 받았을 때 인대와 건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주어서 도움이 됩니다. 운동 전 후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게 부상예방에 도움이 되는 이유입니다.

알기쉬운 설명이네요~^인대와 힘줄은 다르다~~

쉽게 설명이되니 이해하기도 훨씬 쉬운듯해요
좋은정보 감사해용 ^^

아 저런거였군요 ㅎㅎ 전 다쳐본적이 없어서 인대 건은 들어보기만했네요 ㅎㅎ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패밀리닥터님 ㅎ

한달 전부터 다이어트하느라 운동을 하는데 무릎에서 삐걱대는 소리가ㅋㅋ
그러고보니 어릴때부터 무릎 발목을 자주 삐긴했네요.
잘 보고 갑니다~

굿 설명.
인대나 건을 보호하기위해선 스트레칭은 필수!!
근데 의외의 일로 다치기 쉽고 한번 다치면 회복 너무 안되..ㅠㅠ

와우. 자세한 설명 땡큐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244.17
ETH 2333.72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