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스티미언:Dream in Drama] 굿 와이프? 굿 와이프!

in #kr7 years ago

 
드라마에 재미를 들이기 시작한 지 몇 년이 되지 않았다. 나이가 들면서 감성이 풍부해져서 그런지 드라마가 좋아졌다. 어릴 적 만화방에서 만화책을 높이 쌓아 보는 습관처럼, 드라마도 시리즈 전체를 한꺼번에 보는 걸 좋아한다. 짧게는 1주일, 길게는 1달 동안 나의 모든 잉여시간을 투자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몰아서 본다.

본방 사수는 시간도 없을뿐더러, 감질나고 답답해서 계속 챙겨 보기 힘들다. 드문드문 보다 보면, 내용도 이해되지 않고 몰입하기는 더더욱 어려워서 제대로 끝까지 본 드라마가 거의 없다. 이런 내가 본방 사수한 몇 안 되는 드라마 중의 하나가 미드를 리메이크한 tvN 법정수사극 굿 와이프다.

03.01.1.jpg

굿 와이프는 기존의 한국 드라마와 다른 신선함에 끌렸다. 전도연을 비롯한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고, 속도감 있는 긴장감도 괜찮았다. 하지만, 드라마 도입부 3~4편 정도까지였을 뿐이다. 이후의 진행에서는 초반의 장점들은 사라지고 한국적인 평범한 드라마가 되어 버려서 아쉬웠다.

그나마, 한국 드라마 굿 와이프가 고마운 것은 나를 미국 드라마 굿 와이프로 안내해 준 것이다. 미드 굿 와이프는 2009년에 시작하여 2016년에 시즌 7까지 끝마쳤다. 각 시즌 22회, 총 154회의 장기 시리즈물이다. 굿 와이프 전체를 3주 만에 완주했었다. 앨리샤 플로릭이 주지사에 출마하는 시즌 8을 기대했지만, 더 이상의 시리즈는 없다고 하니 아쉽다.

03.01.2.jpg

미드 굿 와이프는 사건의 이면을 파헤치는 수사과정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재판과정이 흥미로운 법정수사물이다. 또한, 고지식한 시어머니와 자유분방한 친정엄마, 성 소수자 동생과 성장통을 겪는 자녀, 불륜과 비리로 위기에 빠진 남편과 변호사인 아내가 엮어가는 가정물이기도 하다. 거기에, 검찰과 법무법인 내 직원 간의 암투와 갈등, 화해와 협력을 다룬 사회물이 가미되어 있다. 한마디로 볼거리가 풍부한 드라마다.

굿 와이프는 사건 변호를 기반으로 가정과 직장의 이야기들이 매회 완결적인 구조로 진행된다. 게다가, 시즌 전체를 관통하는 공통적인 주제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몰입하여 보는 재미가 있었다. 시즌 1, 2가 가장 좋았고, 시즌 6이 가장 실망이고, 그 외 시즌은 대체로 좋았다.




eunyx.jpg
​ 

Sort:  

드라마는 항상 1~3편까지만 봤던거 같은데 역시 이것도 1~2편만 우선 봐야 겠어요 ㅋ

한국드라마는 안보고 미드로만 시즌 2까지 봤어요 ㅋㅋ 한드는 배우가 매력적이지 않더라구요

ㅎㅎ 전 드라마를 어릴때는 좀 봤었는데 커서는 흥미를 못 느끼겠더라구요.ㅋ
일단 찾아서 보는 스타일이 아니라서.ㅋㅋ
그래도 좋은 드라마 소개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_^

저도 드라마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그런데...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좋아지더군요. ㅠ.ㅜ

볼까말까 고민중이었는데 시즌 1,2는 재밌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시즌 1,2는 강추! 실망하시지 않을 거에요.

보진못했지만재밌었다고하더라구요 나나가생각보다연기를너무잘했다고ㅎ

나나 짱!!! 끼아악~~~ㅋ

저도 몰아보기를 좋아합니다 :D 특히 tvn 드라마는 그럴만한 가치가 있죠 :) 나나 되게 좋아하는데 왜그런지 저 드라마에서는 무대위에서의 미모가 안나오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 :) 배우들 사이에 있어서 그런가?!

원작의 인물들보다 더 멋있는 배우가 바로 나나였어요. 덕분에 에프터스쿨 팬이 되었답니다^^

아~ 사진 볼때 마다 미치겠어요... 볼매남!!
예전에는 미드 진짜 많이 봤는데. 요즘에는 바뻐서 거의 보지 못하네요...
프리즌 브레이크 이후론 본 게 없습니다.... 좀 여유 생기면 아내랑 챙겨봐야겠어요..

시작할때 이슈가 되서 챙겨봐야지 했었는데 뭐때문에 못봤는지 모르겠네요... 다른 드라마랑 겹쳤었나봐요^^ 이거 한참 방영할때 나나 얘기 많았던거만 기억나요 ^^

시작은 창대했으나, 끝은 미약한... 아쉬운 드라마네요.

오 이거 못봤는데 함 봐야겠어요 지금 슈내시즌 13 다운 받아 보고 있는데 끝나면 굿와이프로 보겠습니다 ㅎㅎ

허걱!!! 시즌 13이라니... 대단하십니다. (저는 피나오고 무서운거 싫어해요^^)

와~시즌6까지 나왔던 드라마군요^^
근데.. 저는 한편도 보지를 못했네요.
날잡아 저도 몰아서 봐야겠어요 ㅎㅎ

시간은 남고 삶이 무료할 때, 전 시리즈를 몰아서 볼만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48.66
ETH 2668.99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