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글 시리즈 예고] 로봇 SW #1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타인클럽입니다~

저는 주로 양자역학, 심리학, 영성, 상식타파 관련글을 올렸는데요.

제 본업은 로봇 SW 개발입니다.

스티밋에서는 약간 정보성 글만 올려야 하나란 생각을 했었는데 강좌성 글도 올릴수도 있겠구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스티밋에는 젊은 분들도 많다고 생각되고 해서 로봇 SW를 강좌식으로 시리즈로 올려 볼 예정입니다.

강좌에 간략히 설명드릴께요.

로봇을 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거예요.

바로 ROS (robot operating system)입니다.

FAIYQBVH3_M6_BTPR.RECTANGLE1.png

간단히 로봇계의 android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봇을 쓰려면 로봇도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미들웨어가 있으면 개발이 편합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로봇 미들웨어가 있는데 ROS가 다 먹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구자, 개발자들이 개발결과를 ROS용으로 배포하기 때문입니다.

ROS를 사용하면 그런 프로그램을 금방 돌려볼 수 있게 됩니다. 마치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서 실행하듯이요.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ROS 미들웨어가 있어서 표준 API를 맞춰주기 때문입니다.

로봇 미들웨어는 ROS가 대세다!


저는 주로 ROS를 활용하는 강좌를 올릴 예정입니다.
특히 Gazebo라는 시뮬레이터를 주로 사용할 거구요.

로봇의 주행관련된 주제로 올려볼라고 합니다.

로봇에 관심있는 스티미안 여러분 함께 해요.

직접 해보실수 있도록 코드도 같이 올려드립니다.

덤으로 설명 동영상까지!

#kr-robot의 부활을 위해!

Sort:  

etainclub님 브라봇~^^

와우~ 신납니다!
브라봇의 봇은 로봇의 봇 같군요.

맞습니다~ 맞고요.ㅎㅎ

새로운주제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오우 로봇 소프트웨어라니... 정말 멋지네요!

멋진가요?
로봇이 점점 삶을 파고 들어올텐데..
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기존에 @joonghoonlee님이 올려주시던 분야인데 요즘은 바쁘신가 봅니다. 응원합니다!

응원 고맙습니다.
@joonghoonlee님은 HW위주로 설명해주셨더라구요. 최근엔 바쁘신가봐요.

안녕하세요 etainclub님 사실 프로그램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로봇 sw 에 대한 이해도는 다소 떨어질 듯 합니다. 물론 저도 그렇지요 ㅎㅎ 그래도 스팀잇이나 많은 곳에 봇들이 적용되고 있으니 조금 알아두면 좋을 듯 하네요..
최대한 초보자들 입장에서 설명해 주셨음 감사하겠네요^^

처음 생각은 로봇OS인 ROS에 대한 강좌형식으로 하려고 했는데...
@kimsungmin님 댓글을 보고 좀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어떤 분야를 원하시는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 ㅎㅎ 특별히 원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잘 모르기 때문에 계획하고 계신부분을 강좌형식으로 올려주시면 배워가는 입장에서 그때그때 질문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알아야 원하는 것 도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커리큘럼을 좀 변경해서 로봇제품들의 sw에 대한 강좌도 포함할 생각입니다.
의견 고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기대하면서 배워보겠습니다^^

이타인클럽 이라고 하는군요. (맨날 이테인클럽이라고 읽었어요. ㅎㅎ)

로봇이라니 멋진데요. 정말 로봇의 시대가 오는 건가요! ^^

ㅎㅎ etain(이타인) 제가 만들었어요.
이래서 한글이 좋다니까요~ 발음이 혼동되지 않으니깐요~

로봇의 시대... 곧 옵니다! 두둥!
별로 반기고 싶진 않네요.
이러다가 surrogate과 같은 시대가 올지도...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61.04
ETH 2483.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