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나 믿으면 #12 의식에 따라 변하는 물

in #kr7 years ago (edited)

이타인클럽입니다. 이번에는 물과 의식에 관한 "비과학적" 글을 써보겠습니다.

이전글 - 믿거나 믿으면 #11 이타적 인간의 뇌 New Brain New World


90년대 일본의 에모토라는 사람이 물은 답을 알고 있다라는 책을 냈죠.

당시 저도 놀랍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세간의 이슈가 되었고, 곧 주류 과학자들의 비난을 받고 시들해졌죠. 언론의 힘이 무서운게 언론에서 효과있다고 하면 사람들은 따라서 믿고 또 효과 없다고 하면 이전에 믿었던 것을 부인하게 만들죠.

저는 당시 물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에 따라서 다른 결정을 가진다는 것이 매우 신기했습니다. 주류에서 사기다라고 애기할 때도 믿음을 완전히 버리지 않았습니다. 실험해 보고 싶었는데 여건 상 그러지 못했네요.

이게 그 때 당시 나왔던 물 결정 사진입니다. 긍정적, 예쁜 말을 하면 물 결정이 예쁘게 대칭적으로 나온다는 것이죠.

그렇게 언론에서 잊혀진 물과 의식간의 관계에 대한 실험을 또 다시 진행합니다.

http://library.noetic.org/library/publication-scholarly-papers/double-blind-test-effects-distant-intention-water-crystal
Publication Scholarly Papers

Double-Blind Test of the Effects of Distant Intention on Water Crystal Formation

이번 실험에서는 더욱 과감하게 했습니다.

  • 2000명의 실험 참가자는 일본에 있습니다
  • 이 참가자들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물에 의식을 집중합니다. 이 물은 전자기 차폐된 방에 있습니다.
  • 대상 물 옆에 차폐된 방안에 사람들이 모르는 물을 놓아두고 대조군으로 비교 합니다.

이 물들의 물 결정을 전문 사잔가가 찍게 하고 자원한 100명의 사람들에게 어떤 결정이 예쁘냐고 물어봤는데 의식적으로 의도한 물의 결정이 더 미적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p < 0.001).

에모토가 얻은 예쁨 결정과 같은 형태의 결정이 나왔는지는 논문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만, 의식이 어떤 방식으로든 물 결정 변화에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고 논문을 결론 내리고 있습니다.

물이 의식에 영향을 받는다는 내용 이외에도 물이 물에 담가진 물체에 대한 정보를 저장한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최근까지도 이와 관련 실험들이 진행되고 있고요.

https://en.m.wikipedia.org/wiki/Water_memory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은 매우 신기한 물질임에 틀림없습니다. 우리가 물 없이 못 사는 것도 관련이 있는게 아닐까요?

한가지 빼먹은게 있네요.
이런 현상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일어날 가능성이 적습니다. 의식이 물질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가정하면, 그러한 의식이 없다면 물질에 영향을 주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댓글을 보니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의식에 관심이 많으신걸 알고 놀랐습니다~


오늘의 실습: 매일 물을 마실 때 예쁜 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마시면 우리 몸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관찰해보세요(단, 실험에 의하면 수돗믈이나 도시 호수에서 얻은 물로는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Sort:  

아!!이글 왓칭에서도 참 많이 봤었는데!!생각이 정말 중요하더군요!

중요하다고 믿는 사람에게만 효과가 나타날거예요. 우리가 어떤 의식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물질의 형상을 바꿀 수 있다면요.

이런 글을 보면 세상이 가지고 있는 파동, 선한 영향, 말의 힘이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됩니다 ~^^

기리나님도 그런 느낌을 받으시나요? 파동, 말, 생각이 주변에 또 멀리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요.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혼자 사는게 아닌게 분명하겠네요.

우리 집에선 물병에 네임펜으로 글씨를 써놓았어요.
사랑 풍요 조화...물이 알아서 변화될거라 믿고요.^^
그래서 그런지 삶이 긍정적이 되어가던데요?ㅎ

역시 믿고 보는 타타님이십니다. 예술 하시니 멋지게 써놓으셨겠어요. 물 결정도 너무 아름답겠네요~
저도 식사할때마다 좋은 에너지를 내보내서 그런지 음식먹고 탈나는 일이 별로 없네요~

이책 이쁜 사진책^^
결정 사진이 이뻣어요.
물도 나무도 식물도 다 감정이 있다고 생각해요
가끔씩 나무랑 대화도 해본답니다. ㅎㅎ

의도적으로 저런 예쁜 결정을 만들기도 쉽지 않겠네요. 뭐 결과적으로 그렇다고 물과 의식간의 관계가 있다고 볼 수만은 없겠지만요.
어떤 사람은 모든 존재하는 것들은 심지어 돌도 의식이 있다고 봅니다.
나무랑 대화도 하시는군요~ 정말로 자연친화적이시네요~

그냥. 혼잣말이죠^^

이 글을 보니 인터넷에서 본 글 내용이 떠오릅니다.

아이가 좋은 말을 들려 준 양파와 나쁜 말을 들려 준 양파의 성장 차이가 있는지 실험하고 있었다고 하는데 아버지가 나쁜 말은 도대체 어떤 말을 해 주고 있냐고 물었더니

"널 볶아 먹을 거야."했다고 합니다.ㅋㅋ 실제로 양파의 성장에 차이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영향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히 말도보다 실제로 먹은 마음이 영향을 끼쳤을거 같네요. 아이가 어떤 마음을 가졌을까요? 아이들은 참 신기해요~

저도 식물과 함께 실험을 해봐야 겠어요~

저도 이 책을 본 적 있어요! 그래서 인간의 감정에 따라 물 결정이 달라진다는 사진을 보고, 물 마실 때마다 "나는 행복해" 라고 마셨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르바님음 사진으로 봐도 행복해 보이세요~ 르바르바~

ㅎㅎ 정말요? ㅎㅎㅎ

물은 퀀텀 성향의 기록 장치 군요. 에모토의 책들을 오래전
읽었쓸때 놀랐는데, 테슬라의 영향을 받은것 같고. 오래전 이집트
피라밋에서 발견되 블루 에너지와 외경인 에녹서의 영향을 테슬라가
이용했다고 했죠 ^^
https://steemit.com/life/@euni/dr-water-consciousness-and-intent-dr-masaru-emoto

그런가봅니다. 원리가 퀀텀 역학일거란 생각이 저도 드네요. 알려주신 글도 한 번 볼께요~

Get your post resteemed over 90000+ followers and get upto $19+ value Upvote. Your post will skyrocket and give you maximum exposer.

Send 1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30000+ followers and 1 upvote $1.5+ value.

Send 2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30000+ followers and 1 upvote $3+ value.

Send 3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60000+ followers and 1 upvote $5+ value.

Send 5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90000+ followers and 1 upvote $9+ value.

See our all pakages at:

http://www.whaleboostup.ml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128.17
ETH 2522.4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