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타파]#4 은단을 먹는 이유

in #kr7 years ago (edited)

이타인클럽입니다. 오랜만에 상식타파 글입니다.

이전글 - 상식타파 #3 디카페인 커피 Decaf Coffee

저는 예전 글에서 밝혔듯이 치약을 쓰지 않고 이를 닦습니다.

상식타파 #1 솔방울샘의 석회화를 저지하기 위한 실험

치약을 안써도 입냄새가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사실 치약을 썼을 때도 잠시 상쾌하고 좀 지나면 입냄새가 났죠. 이가 잘 닦였다면 입냄새는 비슷하게 날 것입니다.

그런데 치약쓰지 않기 시작했을 때 입냄새가 많이 날 줄 알고 어떤 걸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건 바로 금연을 도와준다는 "은단"입니다.

20171228_081634~01.jpg

은단의 효능으로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저는 단지 은이 몸에 좋다는 생각에 은단을 냄새 제거용으로 먹었던 것인데 말이죠.

은단 먹은지는 한 2년 가까이 됩니다. 아래 효능들이 나타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몸이 워낙 건강해서 병이 안걸립니다. 명상이나 요가니 걷기니 이것저것 해서 건강할 수도 있습니만, 먹었을 때 느낌이 좋습니다.

주변에서 은단 냄새가 강하다는 얘기는 자주 듣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네요.

참, 은단은 파는 곳이 몇군데 없습니다. 인터넷에서도 판매를 하나 오프라인 매장은 CU편의점 밖에 없더라구요. 그것도 좀 큰 매장에서만요.

은단의 성분 및 효능·효과

  1. 순은 : 불순물 제거
  2. 목향 : 기 보강
  3. 감초 : 해독 작용
  4. 갈근 : 술독 제거
  5. 아선 : 위장 강화
  6. 사인 : 건위, 소화 작용
  7. 진피 : 피로 회복
  8. 계피 : 혈맥 치료
  9. 건강 : 숙취 제거
Sort:  

어릴적 제 부친께서 은단을 입에 달고 사셨는데 그때 몇개씩 얻어 먹었을때 맵고 독특한 향이 별로여서 어른이 된후에도 관심이 없었는데 은단의 효과는 참으로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은단 간만에 한번 사먹어 봐야겠네요^^

저는 금이나 은을 먹는 제품은 그냥 먹지말고 따로줬으면 하더군요 어차피 얼마 안되겠지만 ㅎㅎㅎㅎ

은단이 담배 끊을때 많이 먹나봐요, 남자친구에게 알려줘야 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493.60
ETH 2468.39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