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 50년 만에 환지본처 ( Return to my own place ) 해서...다시 시장으로

in #krlast year

환지본처(還至本處)는 자신의 자리를 떠났다가 본래의 자리로 돌아온 것을 말한다.

본래의 자리를 떠나 나는 무엇을 했을까?
다른 사람들처럼 '먹고사니즘 ' 철학에 파묻혀 살지는 않았지만,
나 역시 먹고사니즘의 전쟁터인 '증권시장'속에서 살았다.

그런데 시장에 있으면서도, 나는 장사할 줄도, 돈 벌 줄도 몰랐다.

거의 50 년 세월 사이에 내가 나에게 지은 업이,
그 것도 몰라서 지은 업 즉 카르마가,
아니 모르면서도 안다고 생각했기에 저지른 카르마인 '업'이
50가지로 나의 인생 전반에 걸쳐 암 세포처럼 퍼져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제 그 karma들을 하나 하나 100여일에 걸쳐 치유해볼 예정이다.

이제 나는 본래 내 자리에서 어떻게 해야할 지를 알게 되었다고 믿기 때문이다.
50년 만에 환지본처 ( Return to my own place )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그 자리에서 내 장사를 시작하려고 한다

원래 우리 조상들은 시장을 '전(廛)'이라고 하였다. 대표적인 것이 '육의전'이다

육의전은 여러 분류가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①비단을 파는 선전(縇廛),
②무명을 파는 면포전(綿布廛),
③명주를 파는 면주전(綿紬廛),
④각종 어물을 파는 내어물전(內魚物廛)과 모자를 파는 청포전(靑布廛),
⑤종이를 파는 지전(紙廛),
⑥모시베를 파는 저포전(苧布廛)이다.

본래의 자리를 찾는데 나도 50년이 걸렸다. 그리고 나는 다시 시장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이제 세상이 바뀌어, 시장에는 {보이지 않는 것}을 파는 외환시장, 채권시장, 증권시장 그리고 코인 시장이라는 것이 생겼다. 내가 돌아갈 시장은 '금융시장'이다.

이른바'입전수수(入廛垂手)'다

그림2.png

시장에 들어가서 손을 내려놓다! 라는 의미이다
시장에서는 손이 바뻐야 하는데 왜?

'손'을 '탁~~~~' 내려 놓으라는 말일까?

흠~ 그래서 이제 손을 내려놓고 시장에 들어가 일을 벌여보아야겠다

따라 오시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니, 얇은 얼음밟듯이 '여리박빙'하면서...

총총

Sort:  

120일 동안 아무것도 안했지만 한것도 같고 안한것도 아니지만 예전의 나는 분명 같지만 다르다 행복합니다. 무언가 충만하고 기쁘고 배가곱프지도 않고 봄바람 처럼 따스함이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38.67
ETH 2626.98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