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LIFE~ 애완동물 치타 (Cheetah)

in #kr6 years ago

대문사진 1.png



특이한 반려동물이 유행처럼 키워지는 요즘~

대표적으로 페럿, 우파루파, 미니돼지등을 꼽을 수가 있는데요~


우파루파는 신비한 도룡뇽이라고 하는데, 인터넷에서 찾아보고는 완전 깜놀했습니다.

우파루파.png [네이버 이미지]

차가운 물 온도를 유지시켜 주지 않으면 녹아버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성체가 되면 오른쪽 그림처럼 변한다는 ^^;;


그리고,

최근 지인으로부터 핫한 반려 애완동물을 접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친구집 콘도에서 이웃이 키우는 것이라며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치타입니다. 아이의 얼굴을 가렸는데요~ 좀 편치 않은 표정이었고~ 엄마의 인증샷 욕심에 포즈를 취해봅니다.

치타.png


맹수를 애완동물로? 라는 생각에 치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치타는 맹수중에 유일하게 고양이처럼 길들일 수 있는 동물이며, 성격이 생각보다 온순하고 착해서 야생에 사는 치타도 사람을 따르게 길들일 수 있다고 하네요.

치타는 순간 속도가 110km 에 달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육식 동물이며, 지구력이 약해서 최고 스피드를 유지하는 시간이 극히 짧은 편이라고 합니다.

현재 필리핀에서 키우는 애완동물 치타가 총 3마리가 있는데, 이 친구가 그 중에 한 마리라고 합니다. 아주 희귀한 친구라고 할 수 있겠죠 ^^

나중에 놀러가면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동물원에서 먼발치나 유리를 사이로 구경만 해보았지, 맹수를 만져본 적이 없는데, 용기를 내어 만져보고 싶고요 ^^

흔한 강아지, 고양이가 아닌 애완동물 치타~ 너무 탐이 나네요~~

Sort:  

치타가 반려동물이라......후덜덜 합니다 ㅎㅎ
그런데 생각보다 멋져서 직접 보고 싶네요

목줄 풀러놓고는 못키울것 같아요. ^^

그래서 우파루파는 성체가 되면 많이 버려진다고 하더라고요. 귀엽지 않다고. ㅠ 그러면 안 되는데. ㅠ

버려진다니.. 너무하네요~ 어차피 10년 산다고 하는데 ㅜ.ㅜ

10년씩이나 살아요??????????

10년이 깁니까??? ㅋㅋㅋㅋ

치타를 애완동물로 키울 수 있나요? 우리 나라에선 법적으로 불가능하죠.

필리핀에서는 가능하니까 키우고 있는거겠죠 ^^
한국은 사바나캣을 키우면 좋을것 같네요 ^^ 하지만 몸값이 ^^

치타!!
잘 모르겠어요~ 야생의 동물을 길들일 수 있다는게 본성은 남아있을텐데 말이에요~
더구나 녀석은 한번도 마음껏 달려보지를 못하겠네요 ㅠㅠ

그렇게 생각하니 많이 안타깝긴 하네요~
하지만, 한국에서 키우고 있는 애완견 중에도 사냥개나 뛰는걸 좋아하는 허스키 종류도 다 매한가지 같아요 ㅜ.ㅜ

둘다 다른 의미로 무서워요ㅠ

저도 ^^ 그 다른 의미를 알것 같아요~

치타가 애완동물로 키우는게 가능하군요 ㄷㄷ
얼마나 빠른지 직접 보고는 싶어요; ㅎ

개는 훈련이 가능한데 고양이는 풀어놓으면 맘대로 막 가듯이, 치타는 생각도 하기 싫으네요 ^^;; 순하다고는 하지만, 과연 얌전히 있을지도 모르겠고...

애완동물 치타라니..!! 무섭기도 하지만 ㅎㅎ 왠지 키우싶은! 느낌이네요^^

저는 탐은 나지만, 그냥 구경만 하는것으로 만족하고 싶네요^^

우파루파 살아가기 힘든 조건을 가지고 태어났네요
이렇게 이쁜 아이가 녹아 버린다면 너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치타는 멋있기는 한데 항상 조심해야 될것같아요^^

우파루파.. 그러고 보니 필리핀에서는 기르기 힘든 동물일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치타는 저도 무서울 것 같아요 ^^

애완동물 치타의 먹이가 급 궁금해지는군요...^^

닭고기 먹지 않을까요 ^^

치타를 애완동물로...? 신기하지만 결국 사람의 욕심인듯 하네요!

그렇죠~ 욕심이 지나치다보니 개줄에 묶어서 저리 키우네요~ 가엾다는 생각이 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394.86
ETH 2618.8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