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요테 (서양배)로 반찬 만들기

in #kr6 years ago

대문사진 1.png

  • 대문을 만들어 주신 @inhigh 님은 감동입니다^^

지지난주에 한국을 방문하기 전에 남편을 위해 반찬을 몇가지 만들어 놨었는데요~ 그 중에 하나 사요테 볶음을 소개할까 합니다

사요테는 한국에서 서양배라고 불리우더라구요~

한국에서는 생으로 먹기도 하며.. 아삭아삭 배 같다고 하여 서양배라고 한대요~~ 저는 생으로는 못먹는 야채인줄 알았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두뇌개발 당뇨 소염작용 등 건강에 좋은 야채라고 합니다


생긴것은 뭉퉁하니 못생겼지요~ 보통 2개씩 사다가 해먹습니다
1.png


이건 제 지인들은 안하는 방식인데요~ 처음 필리핀 왔을때 저희 집에서 일하던 가정부가 알려준 뒤로 저는 이런 과정을 거칩니다~ 뚜껑을 잘라서 비벼주면 이렇게 진액이 빠져 나옵니다
2.png


속에 하얀씨가 있고 발라냅니다
3.png


얇게 채를 썰어줍니다.. 만드는 법이 무나물 만드는 법과 같아요
4.png


마늘과 소금간을 하고 취향대로 청양고추등을 넣고 볶아줍니다
6.png


완성 ^^
7.png


한국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니 한번쯤 해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처음 필리핀 왔을때.. 필리핀 무가 길고 이상해서.. 무 대신으로 이 사요테를 사다가 해 먹었었는데 요즘은 한국 무도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 해외 생활이 점점 편리해지고 있네요~~

Sort:  

앞마당에 무를 심는건 무리인가요?

무리대쓰~~

처음보는데 신기하네요ㅋㅋ그래도 맛이 궁금해요ㅋㅋㅋ

네.. 무나물 맛이 나요 ^^ 필리핀에서 한국무가 비싸서 무 대용으로 가끔 이용합니다 ^^

사테요? 아~ 사요테 ...서양배? 이름도 정말 처음들어보고, 사진으로도 처음 보는듯 ... 맛은 어떨까 궁금하네요!

무나물 맛이에요~~~ 한국무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싼맛에 사먹어요 ^^

오.. 좋아해요. 애들도 먹기좋은 반찬이죠^^
저녁에 만들어 먹어야 겠네요..감사~~~

어디세요??? 전화 해도 안받고... @@

영양식이네요.. 비타민이 풍부한...
참외로 장아찌 담궈도 맛있어요~^^

오.. 아쉽게 필리핀에는 참외가 없어요 ㅜ.ㅜ

아 맛있겠다. 볶음감자처럼 쉽게 조리가 가능하네요.
근데 무슨 맛일지... 제가 저걸 먹어보았는지 안먹어보았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ㅎㅎ

ㅋㅋㅋㅋ 무나물 맛이에요 ㅋㅋㅋㅋ

아, 무나물 맛. 뭔지 딱 알 것 같습니다. ^^

감자채 복음같이 생겼어요 ㅎㅎㅎ 맛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차님 ㅎㅎ

무나물 맛입니다...ㅋㅋㅋㅋ 붉은 고추가 풍미를 더해 심심한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줘요 ^^

사요테 맛 나겠네요

배 대용이라...

나중에 맛은 한 번 봐야겠습니다.

퇴근하고 급하게 들렀어요

좋은 밤 되세요!

무 대용입니다 ^^
기회가 되시면 맛 보세요 ^^ 한국의 사요테와 필리핀의 사요테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하네요 ^^

필리핀에도 청양고추가있어요??
밥도둑인가요 맛있겠어요~~

다 청양이라 문제지요..
한국처럼 오이고추는 없고요~
한국 마트 가면 오이고추 가끔 팔아요 ^^

그리고 라부요라는 빨간 작은 고추가 완전 밥도둑이랍니다 ^^

오잉~ 배로 요리라니~ ㅎㅎ
아삭아삭 맛날 것 같아요~ ㅎㅎ

이것으로 하는 아삭한 요리가 또 있네요.. 방금 아삭아삭에서 급 생각남 ^^
다음 포스팅으로 올려봐야겠어요 ^^
생으로 먹으면 아삭하겠지만, 생으로는 안먹어봤어요 ^^
요리후는 부드러워요 ^^ 덜익히면 아삭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192.33
ETH 2321.6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