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간(momoggo님 이벤트)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4.png

대문을 이쁘게 써주신 @cancerdoctor 님 감사합니다.


이라는 얘기에 웃기셨거나, 깜짝 놀라셨거나, 왠 간~~ 이러셨을 것 같네요 ^^

제가 먹어본 중에 세상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간은 지인으로부터 받은 입니다. 간 이식 수술 아닙니다.

보통 순대먹을때 먹을 수 있는 간인데요, 필리핀에서 순대는 한국마트 냉동실에서 만날 수 있고요, 김밥OO이라는 분식집에서 가끔 파는데, 어떤때는 냄새가 나고 별로일 경우가 있어요. 따라오는 간도 별로구요.

한국에서는 흔하게 보는 간이지만, 또 막상 한국 가면 맛있는거 먹으러 다니느라 이.. 간을 먹고 오진 않지요.

때는 지난 구정이었어요.

저는 집에서 남편과 명절 분위기 낸다고 만두를 만들어 먹었는데, 카톡이 왔어요.. 혹시 간 좋아하냐구요. 그래서 저는 만두를 보내고 간을 받아왔더랬습니다.

생 간을 사다가 직접 집에서 요리한거라고 하는데, 그 맛이 맛이 ~~ 너무 감동이었지요..

두개중에 하나는 그 자리에서 바로 썰어 먹고, 남은 하나는 다음날 찜기에 쪄서 먹었습니다.

1.jpg

2.jpg

3.jpg


아마.. 이까짓~ 간~ 이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신선한 것을 바로 쪄온것이니 얼마나 맛있었을까요 ^^

한국에서 이렇게 생간을 요리해서 통째로 썰어드신 적은 없으실 듯 하여 올려봅니다 ^^

철분, 비타민 B12 함량이 높아 빈혈에 도움이 된다니~ 몸에도 얼마나 좋나요 ^^

제가 먹어본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은 필리핀에서 직접 쪄먹은 홈메이드 간이랍니다 ~~

Sort:  

한글창을 켜고 정독모드 들어갑니다...ㅋㅋ
제목을 보고 간님 이벤트로 착각...(모모꼬님 이름이 잠시 안보임...ㅜㅜ)
그래서 간 이벤트는 뭔가 흥미가 생김 ㅋ
필리핀에서도 간을 파는 곳이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때는 지난 구정이었어요.>
아....구정때 드신거였군요...ㅋㅋ
얼마전 드신 줄...하핫..
역시 정독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

여기서는 신선한 간이 아니어서 그럴까요?
퍽퍽하고 냄새나서 맛있다는 생각은 안했었는데
문득...한입만~ 하며 받아먹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ㅎ
우리 애드워드님 댓글 안달아줌 서운해하실듯하여
굳이 댓글을 남겨드립니다 ㅋㅋ
오늘은 20빠네요 ㅎㅎ 갈수록 밀립니다 ㅋ

그리 정독이 필요한 글이 아닌데 이렇게 간드러지게 댓글을 달아주니 그저 쌩유 베리 머치구만유~~

처음 간님~ 이벤트.. 이거 아주 좋은 시작!! 처음부터 뽱!! 터짐!! 아주 좋아요~~
필리핀에서 은근 동물의 내장을 많이들 드시더군요...^^ 저만 잘 안 못먹는 사람~이라는~~

아~~ 하세요~~ 갑니다~~ 아~~~

아~ 근데 왜 안넣어주세요? ㅋㅋㅋ
저에겐 정독이 필요한 포스팅인데요? ㅋㅋ
애드워드님처럼 댓글달면 안되자나요 ㅋㅋㅋㅋ(농담)
이제 눈이 침침하고 피곤해졌으니 자야겠네요~
빠이~!!

장군님한테.. 내일 다시 가서 사죄를 하겠어요...ㅋㅋ
굳나잇~

ㅇㅇ 굿나잇 ㅋㅋ

앗... 뒷북.
안녕히 주무세요~^^

신선한것을 바로 찐것 먹어봤는데 정말 맛나더라구요 ㅜㅜ 그 맛 자체가 감동이지욤 ㅜㅜ
더군다가 홈메이드간이라니요 ㅋ

간을 만든건 아니고, 돼지간을 찐건데 말입니다 ㅋㅋ ㅋㅋ

푸핫 ㅋㅋㅋ 제가 자꾸 헛소리를 하니까 애드님께서 친절한 설명을 ㅜㅜ ㅋ 웃프당 ㅋㅋ
알고있어욤ㅋㅋ 간을 만들기 힘들지않을까요ㅜㅜ ㅋㅋ

아는데, 제가 할 말도 좀 웃긴건 맞죠!!
홈메이드간이라니 ㅋㅋㅋ

순대먹을때 간먹기는한데 바로쪄낸게 확실히 맛있겠지요 차님^^

넵. 바로 그것이 포인트!!입니다 ^^

맞아요!보통은 생간은 생으로 먹는게 좋대서
생으로 다 먹어버리자나요!!
타지에서 먹는 생간 이라니!!ㅋㅋㅋㅋ

찐간입니다 ㅋㅋ

생간 생간 하다가 찐간을 생간으로 말해버렸네요...ㅋㅋㅋ

그러신것 같았어요 ㅋ

헉! 전 생간은 못먹겠던데....ㅎㅎ 찐건 아주 좋아합니다~
이국에서 맛보는 것도 참 별미일듯 하네요^^

넵!! 처음에는 순대없이 간만 먹는것이 어색했는데, 넘 맛있었답니다!!

제목보고 흠칫! 하고 놀랐네요 ㅋㅋㅋㅋ 간이라니 !! 라며 ㅎㅎㅎ
전 조금 퍽퍽해서 안좋아 하는데 와이프는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퍽퍽해서 맛나요. 쫀듯하거나 부드러우면 더 못먹을거같은 ^^

보기에도 신선해 보이고 맛있어 보이네요
신선한간을 바로 조리해서 맛이 있었나봐요
사실 순대파는집에있는것은 조리하고 시간이 지나서
맛이 떨어져요 ^^

맞아요. 저도 순대랑 같이있는것만 먹어봐서 기대가 없었는데, 진짜 다르더라구요 ^^

간이 영양가가 아주 많지요... 근데 왜 자꾸 구미호가 생각나는지요.. ㅎㅎ
저도 간 좋아합니다..

나이들었는데도 순댓국 생간 육회같은건 아직 못먹겠는데, 이 순대친구 간은 맛이좋으네요 ㅋ

소금찍어드시는군요~ 저희동네는 막장?에찍어먹어욧 ㅎ 급 떡볶이와 순대가 땡기네욧ㅎㅎ

맞아요. 어느지역은 막장을 찍어먹는다고 하더라구요 ^^ 저도 떡순이 ~~~^

저는 어릴적 소 생간을 먹은적이 있어요. 작은 할아버지가 소주 안주로 드셨었는데... 옆에서 한조각 먹은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근데 저렇게 쪄서 먹은적은 없어요.^^;

소는 생으로 먹지만, 돼지간은 이렇게 쪄먹어야 한다네요 ^^ 저도 어릴적 아빠 드실때 살짝 맛보았던 소의 생간이 생각나네요 ^^

맞다... 돼지 간인걸 깜박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7.83
ETH 3499.47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