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볶음탕이 제일 쉬워요~ (고정관념 타파)

in #kr6 years ago

대문사진2.png

오늘은 닭볶음탕 포스팅입니다~~

저는 닭백숙이나 닭볶음탕에 닭다리나 허벅지까지 있는 부위를 사용합니다~ 한 마리를 다 사용할 경우 가슴살 주변부위를 꼭 남기게 되더라구요~~

한번에 먹을만큼만 만들면서 잔반을 어떻게 줄여야 하나를 고민하다보니 닭백숙에 닭한마리를 써야하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났으며~ 닭볶음탕 또한 좋아하는 부위만 골라서 만들어 먹게 되었습니다


허벅지까지 붙어있는 다리를 구입해 왔습니다~~ 먹을때 살이 쪽쪽 찢어지고 부드러워 맛있답니다~

1.png


무로 밑장 깔기 해주시고 ^^ 무가 없을땐 (필리핀에서는 한국 무 사기 힘들며 있더라도 시들시들 한 경우가 대부분) 사요테로 대체 가능하고요, 다진마늘과 대파를 숭숭 썰어 넣어줍니다

2.png


고춧가루, 미림, 무스코바도, 후춧가루, 생강가루 조금 넣어줍니다.. 고추장은 텁텁해진다기에 넣지 않습니다.. 아이들도 너무 빨갛게 해주면 못먹거든요 ^^

3.png


자작하게 물을 넣어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4.png


물이 거의 다 졸고 원하는 색이 나오면 완성입니다 ^^ 쉽죠^^
짜짠~~ 너무 급하게 사진기를 들이대서 김이 모락모락 ^^

5.png

한 닭다리 하실래예 ~~~

P.S - 남편님!! 이거 오늘 만든거 아닙니다 ^^ 열일!! [STEEM IT LIFE~~]

Sort: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

집에서 제가 닭볶음탕하면 맛이 안나요ㅠㅠ 힝힝. 손맛이 부족한가봐요ㅠㅠㅋㅋ아래 @illluck님 팁으로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ㅎㅎ

@illluck 님 팁은.. 찜닭인거 잊지 마세요 ^^ 근대 찜닭하고 닭볶음탕하고 다른 점이 뭐죠? ㅋㅋ

찜닭은 간장 베이스이고 닭볶음탕은 고추장이요 ㅋㅋㅋ

아... ㅋㅋㅋㅋ 저는 닭볶음탕에 고춧가루요..ㅋㅋㅋㅋ

오잉 중간 과정 생략된것도 없는데 이리 간단하나요 ㅋㅋ

네.. 이게 다에요~ 잘 졸여주면 끝 ^^

ㅎㅎ 열일!!

괜찮은 방법이네요.. 부분육으로 조리하기. ^^

네.. 맛있는 부위만 골라서 하니 딱이에요 ^^

ㅋㅋㅋ 닭볶음탕이 쉬운 요리였다니!!
남편분이 오셔서 또 찾으실까봐 미리 밝히셨나봐요 ㅋㅋ재밌어요~^^

네.. 또 달려올까봐 미리 막았네요 ^^

맛있겠어요 차님 오늘드신건 아니지만 ㅎㅎㅎ
좋아하는 부위로만 넣어서 만들어도 좋을거 같네요^^

ㅎㅎㅎㅎ 꼭 닭한마리 모셔서 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

껍질 벗겨진 닭 색깔이 분홍색으로 좋네요 ㅎ
닭다리 볶음탕 맛있게 뜯으면 행복하겠네요

닭껍질은 저희 가족이 다 싫어해요 ~~ 그리고 몸에도 좋지 않은 부위라고 하더라구요 ^^
언제 먹었던건지 좀 됐지만~ 맛있게 뜯어먹었어요 ^^

닭껍질 몸에 좋지 않다고 해서 안 먹었는데 또 누가 괜찮다고 해서 먹다가.. 이런거에 갈피를 못 잡겠네요 ㅎ
최신 정보가 안 좋다이니 다시 먹지 말아야겠어요.

최신 정보 아니고.. 십년전부터 안먹었어요 ^^

밑장 빼기는 들어봤는데 밑장 깔기라뇨ㅋㅋ
닭볶음탕도 사실 맛내기 힘든 요리인데~
애드워드님은 요리사~!!
PS보고 남편분이 뜨끔하실듯요ㅋㅋ
그럼 이건 언제 만든건가요ㅋ

밑장 좀 빼보셨나봐요 ㅋㅋㅋㅋ 급 고스톱 치고 싶으당..

애드워드님은 요리사~ 이거.. 리듬 탔어요? 안탔어요? ㅋㅋ

오늘 진라면(순한맛) 끓여먹었고요~ 지금 남편 오셔서 저녁을 드시고 계십니다 ^^
조 닭볶음탕은.. 한국 가기 전에 만들어 먹었던 거에요~~ 오늘 글감 없어서 뒤적뒤적 ^^ 요긴하게 잘 썼네요 ^^ 내일은 어쩌지 ㅜ.ㅜ

요리사 리듬탄게 중요해요? 궁금하면 오백원ㅋㅋ
남편 오셔서ㅋ 극존칭에 의미심장함이 묻어나네요~
쓸거없음 화욜 차차차 한번 더 가나요?ㅋ

뭐지.. 이건 게임 중독인가~~~
좀 잘 찍어서 당첨이라도 되시면 말을 안해요 ㅋㅋㅋㅋ

그리고~ 리듬탄거 맞죠? ㅋㅋㅋ 난 자꾸 탄다~~ ㅋㅋ

저 지금 잔소리들은거죠? 엉엉
이번엔 오토님 뒤에 줄설거에요ㅋㅋ
게임은 고~하는 하는 맛으로 하는거죠~
혹시..어디선가 이상한 눈빛 안느껴지세요?
주위를 둘러보심이....ㅋ

모지.. 이 사랑스럽고 불길한 느낌은... @@
홀릭님이 오토님 줄 서면 오토님이 안될까봐.. 말리고 싶어요 ㅋㅋㅋㅋ (농담농담)
아.. 진짜 이번주는 어떻게 될지 엄청 떨립니다~~

애드워드님 다시 저 왔어요 ㅋㅋ 왠지 오래 달릴 듯 하여 맘먹고 오느라 ㅎㅎ 혹시..주무시는건....ㅋ
맨 윗줄 사랑스럽고는 아닌듯한데요....ㅋㅋ
아...본의아니게 오토님께 피해를 줄수도 있는건가요...ㅋㅋㅋ 그래도 한번 도전 해볼까요? 진짜 그런가? ㅋㅋ

기다렸어요 ^^
이미 꿈나라로 가신줄 ~~ 아가들 재우고 오셨군요 ㅋㅋ
저도 이번에 홀릭님 뒤로 줄 서보려고요 ㅋㅋㅋㅋ

닭볶음탕 하나 있으면 밥한공기 뚝닥이죠~
닭다리로 하면 더맛있을거 같네요

네.. 밥한공기 뚝닥~ 게다가 닭다리가 맛나잖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228.07
ETH 3559.90
USDT 1.00
SBD 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