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스팀 50만원 달성 스팀달러 100만원 달성 축하 이벤트로...

in #kr6 years ago (edited)

작년에 저는 보상으로 받았던 스팀달러를 바로바로 스팀으로 전환하였습니다. 한참동안 그렇게 전환을 하다가 '나도 스팀달러로 맛집 가서 밥한번 먹어볼까'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모았던 44스팀달러를 원화로 환전 하였습니다. 불길하게도 44스팀달러를 ...

1.png

원화로 환전 후 제가 손에 쥔 금액은 5만원 이었습니다. 환전하고나서 다음날이되자 1달러 안팎이었던 스팀달러가 4달러가 되었습니다. 뭐 그때까지 그러려니 했는데 이틀, 삼일, 사일 계속 상승한 스팀달러는 일주일만에 20달러를 넘겼습니다. 단, 일주일만에 무려 2000%의 이상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DQmNazabpyPCadHdFvDa38U3rXH4ox7uCBfuiQxvmNVQ5SX_1680x8400.png

손요한나_손요한나1.png

44스팀달러를 일주일만 늦게 교환했어도 맛있는 밥한끼가 아닌 사고싶었던 컴퓨터를 구매 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스팀잇에 글을 쓰면서 스팀가격에 일희일비 하면 안된다 하면서도 스팀과 스팀달러 시세에 그날의 기분이 좌우될때가 있습니다. 꼭 보면 보상을 많이 받은 글이 페이아웃될때 스팀가격이 떨어져서 보상이 줄어듭니다. 이제는 뭐 많이 단련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허탈하게 웃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pc-2350080_640.jpg

스팀달러와 관련되어 자주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대부분 스팀달러는 거품이다. 스팀달러 시세가 이렇게 낙폭이 심하면 화폐로서의 가치가 훼손된다. 이러한 이유로 스팀달러의 가격은 본래 가격으로 떨어져야 한다고 합니다.

parachute-658397_640.jpg

정말 스팀달러의 가격의 오르면 안되는 것일까요?

@hanwoo님의 글 초보스티미언의 꿀팁..2 에는 스팀의 가격보다 스팀달러의 가격이 오를 경우 저자보상이 훨씬 큰 이유에 대해서 잘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스팀달러 가격이 오르면 창작자들이 받는 보상이 커지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팀보다 스팀달러가격이 크게 오른다면 스팀달러의 스팀전환율이 높아질것이고, 스팀의 가격을 견인하는 역활을 하지 않을까요?

people-690810_640.jpg

스팀달러는 현재 암호화폐 중 가장 실제 화폐와 같이 사용되는 유일한 암호화폐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최근 유시민 작가와 정승재 교수의 토론에서 유시민 작가가 한 질문중 실제로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물건을 구매한적이 있느지에 대한 물음에 정승재 교수와 김진화 대표가 구매 한적이 없다고 얘기하였는데 제가 그때 그자리에 있었다면 @khaiyoui 님 에게서 1스팀 달러로 구매한 사과한박스를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에게 전부 나눠줬을 겁니다.

11232323.png

KR 해리스커피 3차 무료커피 이벤트 안내 입니다 - @harryscoffee

현재 스팀잇과 연동되어 개발되고 있는 수많은 DAPP들은 스팀 과 스팀달러를 기반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팀 플랫폼을 활용한 ICO에서도 스팀과 스팀달러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오프라인 모바일 마켓을 개발 중인 저에게는 스팀달러는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이 있는 화폐로 비춰집니다. 가격의 낙폭이 큼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고 필요할때 언제든지 스팀잇에 글을 써서 벌어드릴 수 있습니다.

스팀달러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많은 분들이 앞장서고 계십니다. 저또한 계속 노력을 하려 합니다. 그럼 스팀과 스팀달러가 투더문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스팀 50만원 달성 스팀달러 100만원 달성 축하 이벤트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어떤 이벤트를 하면 좋을지 생각을 해보며 글을 마칩니다.

모두 굿밤되시고 좋은 꿈 꾸세요 ~ ^^

Sort:  

스팀 기즈아 ~~ ㅎ

스팀잇에 유입된게 너무 즐거운 1인입니다~
스팀잇은 후발주자이지만
다같이 행복해 질 수 있는 스팀잇

페이스북 트위터 기타 SNS은
스팀잇때문에 가까운 미래에
수면아래로 가라앉을것같아요

그렇게 되면 스팀잇 엄청 느려질것 같은데요 ~ ㅋㅋㅋ

상상만 해도 행복하네요.ㅎㅎ
스팀, 스팀달러 떡상 가즈아~

상상만해도 즐겁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

스팀 달러는 내리면 문제가 되지만 오르는 건 문제가 안될 듯 한데요. 기왕이면 스팀고 함께 달려주면 더 좋구요.50만원 되면 고래님들 세계 일주 이벤트 하셔도 부담 없을 듯 합니다.

세계일주 이벤트 괜찮은데요 ~ ㅎㅎ

항공권은 300만원 크루즈는 한 7000만원 하더군요

Congratulations @dreamy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우와~~~
생각만 해도 기분이 간질간질 해져요
저는 적금 넣는다 생각하고
매달 얼마씩 스팀을 사려구요

그들에게 사과 1박스씩 이 대목에서
피식~~ 웃음 났어요

저는 조만간 한달치 월급을 한번 다넣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럴 땐
일하시는 분들이 부럽네요ㅎㅎ

님의 어여 성장하는 모습
보고 싶어요
많이 기쁠 거예요

대박사건!!

가즈아~!!

매일 홍보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감사합니다 오치님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4
BTC 63202.55
ETH 3085.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