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오-기대서평이벤트] 키다리 아저씨

in #kr6 years ago (edited)

초등학교 5학년 때이던가, 당시는 국민학교였고,
지금은 학교 자체도 폐교되어 없어진 시골 학교에서는
틈틈이 아이들에게 운동장에 풀을 뽑게 하고 산에
나무를 심으러 내 보냈으며 심지어 모내기도 시켰었다.
그러니 아이들에게 창고 안의 쓰레기와 폐지를 분류
하는 정도의 일은 일축에도 못들었다.

담임 선생님의 지도하에 거미줄을 걷어내며 창고를
정리하던 중 낡은 책자를 하나 발견했는데 제목이
<키다리 아저씨>였다. 지금도 기억 나는 영국식 모자와
긴 다리 그림자의 표지 ....

선생님께 이 책 어떻게 하냐고 여쭈니, 바쁜 선생님은
폐지쪽으로 보내라 하셨다. 책은 내 손에 굴러 들어왔고
그렇게 읽게 된 책이었다.

그런데 가난하고 어린 소녀가 성장하는 과정과 이를
후원해주는 다리 긴 아저씨의 이야기가 행복한 결말이
난 것은 기억이 나는데 세세한 것이 기억 나지 않는다.
그래서 신청하게 되었다.

<그린 게이블의 앤> 10권짜리 장편도 읽었었다. 앤이 길버트와
결혼해서 자녀를 줄줄이 낳았고 그 자녀들이 결혼하는,
계속 되풀이 되는 그 이야기 말이다.

하여... 감히 신청해 본다. <키다리 아저씨>가 이번에는
제대로 된 모습으로 내게 굴러 들어오길.

image-8.jpg

이것은 여주인공이 편지속에 그려넣은 귀여운
그림이다. 본문 중의 것을 복사했다.

Sort:  

키다리아저씨 영화도 있고 만화도 있고
생각나네요

네.... 전 그 책 이후로 더 읽어볼 기회를 가지지 못했네요.
들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

저도 참 좋아했던 동화였었는데 진심 반갑네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누구에게나 키다리 아저씨같은 수호요정이 있지는 않을까 생각한 적도 있었어요~^^

흠... 그러고 보니 제가 그런 수호요정을 줄곧
기대했는지도 모르겠네요.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

버려지기 직전의 책~ 드라마틱한 만남이었군요^^

그랬습니다. 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북이오입니다.
좋은 포스팅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보팅하고 갑니다.

저희 북이오에서 더 다양한 책들을 만나보세요!
@bukio는 북이오를 이용하기 위한 가이드 및 이벤트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고 있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북이오에서 읽고싶은 책 ‘기대서평’쓰고 북티켓 받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북이오 자주 애용하겠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포스팅 하신 전자책의 북티켓을 이메일로 전달하기 위하여 다음의 양식을 클릭하셔서 정보를 입력해 주십시요.

고맙습니다.

양식주소: https://goo.gl/forms/52JlAQyeREFbwjnE3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50.79
ETH 3415.8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