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팀] #2 그해여름, 나의 제주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도티입니다:)

제주2.JPG

제주의 두번째 날

2016.9.12.(월요일) 제주의 둘째 날이 밝았습니다~ 어젯밤부터 폭풍처럼 쏟아지는 비가 아침까지 이어집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둘째 날은 한라산 등반을 하는 날입니다. 하지만 당시 삼각봉으로 가는 길이 공사 중이라는 말에 다음을 기약했는데, 계획변경 또 이렇게 들어맞았네요. 비가 와도 좋은 것이 여행이지요~:)! 저녁으로 먹으려다 못 먹은 ‘오가네 전복 설렁탕’으로 아침 먹으러 고고씽~!

1.JPG

'오가네 전복 설렁탕'의 '오가네 설렁탕'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중산간동로 7738
  • 영업시간: 매일 08:00 – 20:00 / 첫째, 셋째주 화요일 휴무

전복 설렁탕을 먹었어야 했지만 후기 중 바다향이 난다는 말에 선뜻 선택을 못했어요. 믿고 먹는 ‘오가네 설렁탕’ 우리가 아는 아침의 맛, 한뚝빼기 뚝 딱~! 여전히 비는 쏟아집니다. 아침 먹고 ‘정방폭포’를 들리기로 생각 했었는데, 밥과 함께 까먹어버렸어요. 그래서 저는 바로 마방목지로 향합니다. 마방목지를 가기 위해서 마의 5.16도로를 지나는데 폭우까지 오니 후덜덜. 와이퍼 속도만큼 심장도 콩닥콩닥. 한참을 올라 네비는 이미 도착을 알리는데 잉? 말은 한 마리도 보이지 않고 넓고 푸른 목지에 후둑후둑 비 만이 떨어집니다.

2.JPG

마방목지

잠시 비를 즐기며 제주 비오는 날 가기 좋은 곳을 검색하고 목적지로 찍고 가려고 차를 돌려 나가는데,

5.JPG

말도 안 되게 비가 뚝! 그치더니 이 하나 둘 보입니다.

4.JPG

이렇게 많은 말들을 이렇게 앞에서 본 적이 있었나 싶어요~ 저도 신나고 말들도 신나고 한참을 구경하다가 비는 그쳤지만 이 김에 알게 된 ‘비자림’으로 고고씽~!

비자나무가 모여 사는 곳 '비자림'

비자나무만 모여 살고 있는 '비자림'. 비에 젖어 붉은 땅의 질퍽이는 걸음 소리와 새소리, 비자림 사이로 스며든 빛도 소리가 들리는 기분입니다.

7.JPG

비자림 숲 속을 거닐다보면 꼭 다른 곳으로 통할 것 같은 길들이 숨어있어요. 또 이 숲의 사랑방에는 두 나무가 자라다가 한 나무가 된 ‘연리지’도 살고 있습니다.

8.JPG

'비자림 부엉이'의 '비자림부엉이 커틀렛'

비자림 숲을 나오는 길에 점심을 먹으러 ‘비자림 부엉이’에 들렸어요.

  •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34
  • 영업시간: 매일 10:00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9.JPG

돌길을 따라 들어가면 아기자기 화분과 부의 상징이라는 부엉이들로 가게 내부도 꾸며져 있어요. 제주도 흑돼지로 만든 ‘비자림부엉이 커틀렛’ 냠냠냠냐미

10.JPG

이렇게나 맑게 갠 제주하늘을 달려 달려~

11.JPG

'섭지코지'에 도착!

12.JPG

푸른 하늘바다 그리고 바람~

14.JPG

어떤 말이 더 필요할까요~:D? 멀리보이는 섭지코지의 등대는 요기서 안뇽~

16.JPG

하고 돌아서는데 보인 말타기 체험. 말에게는 조금 미안했지만 이것도 기회다 싶어 말을 타고 동산 한바퀴도 구경하고,

15.JPG

빛이 비추는 오솔길을 따라 해와 함께 내려왔습니다.

17.JPG

제주도의 해와 달

때맞춰 지는 석양과 반대쪽에는 이미 떠있는 달그림자까지 한눈에 만날 수 있었어요. 자연이 주는 감동을 받으며 둘째날 여정을 마치고 숙소로 향했어요.

19.JPG

두 번째 숙소는 성산일출봉이 창 밖으로 보이는 ‘볕들이 펜션’ 숙소에 잠시 들렀다가 오늘도 열심히 저녁을 먹으러 나왔지만 골목은 이미 어두워졌고, 그렇게 많은 고기국수집들은 모두 문을 닫았고, 바로 아래 패스트푸드점마저 문을 닫는데요..

18.JPG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일하게 불을 밝히며 저를 반겨주던 ‘한라봉 아이스크림’ 서러운 맘을 날려버리는 달달상콤한 맛>.< 둘째날도 이렇게 잠에 듭니다 뿅:)!


[여행스팀] #1 그해여름, 나의 제주이야기:)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되세요:)

올해 봄이 지나면 제주도 여행을 가고 싶은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진이 너무 이쁘네요..ㅎ 잘보구 가용 ㅎ

여름여행 좋지요~! 저도 이번 여름에는 혼자가 아닌 둘이 제주도를 방문해서 바다에 풍덩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되세요~!

와 말도 타보셨네요ㅎ 사진보니깐 너무가고싶다. 4개월있을때는 다신안온다 했던 곳인데요ㅎ

생각보다 정말 높더라고요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designcoma님 이번에는 일이 아닌 여행으로 추억여행 한 번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섭지코지 너무 멋지죠?? 저도 다녀왔는데 정말 멋있더라구요!

여행 잘 마무리 하셨나요~? 맞아요~ 섭지코지 자체도 좋지만 꼭대기에서 제주를 내려보는 것도 정말 멋있었어요~!

사진 찍는 감이 좋으시네요. 제주도 너무 좋으셨겠어요~
전 곧 6년만에 한국에 방문 예정입니다~ 제주도도 가려고요~ :)
종종 찾아와서 구경할게요~~ 포스트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은 언제나 좋지요~ 6년만에 한국에 오신다니 너무 설레시겠어요~! 오랜만의 한국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래요~ 방문 감사해요 자주뵈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STEEM 재미있네요.
보팅 AND 맞팔신청합니다.

네엡 감사합니다~:)!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짱짱맨님도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제주는 언제 가도 좋은.ㅎ
저도 가고 싶네요.ㅎ

제주에 종종 다녀오셨군요~ 저는 기억도 안나는 애기 때 이후는 첫 여행이었어서 앞으로 더더 가고 싶은 곳이에요~:)!

비자림 소리 너무 좋네요^^

감사해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소리가 모두 모여있지요~?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으셨기를 바래요~:)!

제주도는 늘 좋아보여요 ^-^ 잘 보고가요. 좋은 글 감사해요!

이름만 들어도 여유가 느껴지는 곳이죠~ '늘 좋아보인다'는 말 공감갑니다~ 방문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9344.89
ETH 3347.76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