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팀] #1 그해여름, 나의 제주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도티입니다:)
휴학 없이 대학생활을 마치고 졸업을 앞둔 겨울방학에 봤던 면접에 합격하며 ‘1월1일’ 날짜로 첫 회사에 입사를 합니다. 열정과 애정을 쏟았던 나의 첫 직장. 후회남지 않도록 2년 동안의 고민 끝에 5년 가까운 시간을 달려온 회사생활을 끝내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퇴사와 동시에 다른 회사 입사를 준비했고 합격소식을 들었지만, 입사를 포기하고 잠시 숨 돌리기 위해 떠난 나만의 여행. 그해 여름, 저의 첫 ‘제주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제주.JPG

출발, 제주도~!


2016.9.11.(일요일) 아침. 김포공항을 떠나 제주도로 출바알~!

1.JPG

도착, 제주도~! 렌트카를 찾으러~


설레는 마음으로 도착한 제주도! 가장 먼저 렌트카를 찾으러 갑니다~ 제주도 내에서 가장 교통사고 발생율이 높은 곳이 공항 근처라고해요. 그래서 이전에는 렌트카를 공항에서 바로 픽업이 가능 했었지만 지금은 공항 게이트 옆에 위치한 천막부스에서 셔틀을 타고 렌터카 업체로 이동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2.JPG

나의 또 하나의 도전


제주여행은 저의 또 하나의 도전이었습니다. 2011년 면허 취득 후 고이고이 장롱에 넣어놨던 면허를 꺼내 떠나기 전 ‘초보운전’ 딱지를 달고 연습 후 이제는 실전! 나와 여행을 함께 해줄 친구 ‘영구’와 빵빵~! 운전대에 앉아있는 내가 어색하지만 ‘영구야, 너 나 믿띠..?’

5.JPG

애월


아침을 먹기 위해 맛집으로 유명한 ‘놀맨’의 ‘해물라면’을 찾아 온 첫 번째 목적지 ‘애월’ 놀맨은 아직 오픈 전이지만 앞에 있던 번호표는 먼저 뽑을 수 있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산책 겸 한바퀴 돌아보니 석양으로 유명하다는 카페 ‘봄날’과 지디카페로 유명한 ‘몽상드애월’이 모여 있어요.

4.jpg

'놀맨'의 '해물라면'


‘놀맨’의 오픈시간인 10시 드디어 ‘해물라면’을 맛봅니다.

  •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4
  • 영업시간: 매일 10:00 – 16:00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 화요일 휴무

언제 이렇게 사람이 많았는지 싶을 정도로 북적북적. 띵똥 소리와 함께 번호가 뜨고 만난 해물라면. 제가 좋아하는 뽀얀국물 안에 딱새우, 홍합 가득. 호로록 호로록 넘나 맛나게 첫 식사를 마쳤습니다.

7.JPG

협재


다시 차를 타고 달려간 ‘협재해변’ 와~ 바다다~~~!! 투명하게 푸르다~ 이래서 ‘제주도~ 푸른밤~’ 하나봅니다.

8.PNG

푸른 물에 발을 담궜다 빼는데 ‘발이 혹시나 파랗게 물들어 있지 않을까?’ 나도 모르게 엉뚱한 상상도 해보고, 많은 돌탑들 사이에 나만의 돌탑도 하나 세워 소원도 빌고, 평상에 앉아 한참 여유 부리다가 다시 해안도로 따라 출발~

9.JPG

카페 '파람'의 '한라봉에이드'

바다를 따라따라 차도 사람도 없이 나만 혼자 달리는데 바로 옆 바다가 나한테 올 것 같기도 하고, 이 바다가 다 내꺼 같기도 하고~ 한적한 풍경에 취해 달리다 우두커니 나타난 하얀 건물 한 채. 파란색 문을 열고 조심스레 들어가니 큰 멍멍이만 혼자 꾸벅꾸벅 졸고 있는 카페 ‘파람’.

  • 주소: 제주 제주시 한경면 한경해안로 470
  • 운영시간: 매일 10:00 – 20:00

제주에 온만큼 커피 보다는 ‘한라봉 에이드’ 한잔 해야겠죠~? 와아~ 톡톡 알갱이의 상콤함:D! 함께 주신 과자는 사실.. 혹시 앞에 졸고 있는 저 친구껀가 싶었던.. 하하하 마음만 받고 나왔답니다~

10.JPG

다시 길을 따라 가다보니 멀리서만 보이던 산방산 앞을 지나며 인사만 건내고 안녕~

13.JPG

'제주감귤호떡'의 '꿀돼지 치즈호떡, 감귤호떡'


‘아내 말을 잘 듣자!' 재미난 문구만큼 유쾌한 부부가 운영하는 아기자기한 ‘제주감귤호떡’

  •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이삼로 67
  • 영업시간: 매일 11:30 – 19:00 / 화요일 휴무

‘배는 불러도 호떡배는 따로 있다’는 팻말을 보고 혼자지만 ‘꿀돼지 치즈호떡’ 그리고 ‘감귤호떡’ 두 개를 챙겨서 눈누난나~ 아참 임산부는 공짜라고 해요~ 요고요고 꿀맛탱~! 하나는 당장 먹고, 하나는 쟁여놓긔~

11.JPG

한국의 블루라쿤 '쇠소깍'


다음 도착한 곳은 ‘쇠소깍’ 와~ 여기도 또 감탄! 나의 기술로는 사진에 초록빛 밖에 담을 수 없었지만 실제로 보면 라오스의 ‘블루라쿤’이 떠오르는 파란색 물빛이었어요. 파란물빛을 따라서 산책로를 걷다보면 쇠소깍의 명물 투명카약도 볼 수 있어요.

12.JPG

왼쪽을 보면 파란 강, 오른쪽을 보면 검정바다. 쇠소깍은 자연하천이라고 하는데, 하천의 끝과 바다의 시작이 만나 이어져 있다는 것이 눈으로 보면서도 신기했어요. 이 바다의 모래는 누가 모래를 한껏 적셔놓은 것 마냥 검정색을 띄고 있어서인지 바닷물마저 까맣게 보입니다.

IMG_0074.JPG

첫째날 숙소 '라이키스 빌리지'


첫날을 책임져 줄 숙소는 거의 길 끝~에 위치한 ‘라이키스 빌리지’(이미지 사진) 잘 부탁해~ 주인아저씨의 안내를 받아 방에 들어가 씻고 나니 출출. 이제 저녁 먹으러 나가볼까~?하고 나온 시간이 6시 밖에 안 됬는데 제주도는 이미 쿨쿨 꿈나라 갔나요..?

14.JPG

'삼다해물뚝배기'의 '전복해물뚝배기'

여기저기 다 문이 닫힌 식당들을 뒤로하고 폭풍검색해서 방문한 ‘삼다해물뚝배기’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일주동로 8167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 연중무휴

제가 시킨 메뉴는 ‘전복해물뚝배기’에요. 그 전까지는 전복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앗 웬걸~ 쫀독쫀독 넘나 맛나긔. 전복 4-5마리꿀떡꿀떡 다 먹고, 제주삼다수 한잔과 함께 첫날 나의 여행은 설레고 신나며 잠에 듭니다 :)!

Sort:  

제주도 저도왔는데 너무 좋은것 같아요!

저는 구 제주도 인데, 현 제주도 이신가요~? 정말 좋으시겠어요~ 현 제주 포스팅 기대하며 구경가야겠어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제주 이야기’<]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제주도 저번 달에 다녀왔는데 다시 봐도 너무 좋네요 ㅎㅎ :)

포스팅하다보니 한참됬는데도 다시 보니 행복했는데, 저번 달에 다녀오셨다니 더 생생하고 반가우시겠어요~ @chameonggue님의 제주이야기도 궁금해지는데요:)?

@먹스팀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4

안녕하세요~ 혹시 포스팅 하나에 먹스팀이 여러개일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요~:)!

현재로써는 하나의 주소만 등록이 되는 시스템이다 보니 대표적인 주소가 등록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주소를 본문의 위에서부터 아래로 순차적으로 검색하는 구조여서 본문 상단에 있는 주소가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

주소가 아닌데 잘못 등록 되는 경우는 제가 모니터링하면서 수정하고 있지만 주소형식으로 등록된 건은 거의 확인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치 않는 주소가 등록된 경우 @lee2에게 댓글로 요청해 주시거나 @ 먹스팀 명령어를 통해 정정부탁드립니다. ^^

모니터링 하시는 것 어마어마 하실텐데요~ 좋은 일하고 계신 @lee5님 짱짱맨~!!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일때문에 3년전에 4개월정도 제주도에 출장 다녀왔는데...

정말좋은곳이죠 혼행도 잘다니시구 대단하셔요.

좋은고 소개해주시고 잘보고 가요~

와 4개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제주에 사는 기분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가끔은 혼행의 자유로움과 여유로움이 매력적이에요~:)!

정말 조용하구 어딜가도 예쁘고 다 좋은데 친구들없구 하니까 너무 외롭긴 하더라구요
한달정도 살다오면 정말좋은것 같아요.

5년을 일하면 저렇게 쉬어도 되는것이지요!
저는 1년 조금 더 일하고 그만두니... 집에서 폭풍 잔소리 하하

아하핫 그러셨군요~ 현재가 갖은 가치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도약점에 계실거라 믿어요~:)!

언제 봐도 기분좋은 제주도네요~ 쇠소깍이라니.. 저런 곳이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꼭 한 번 가보고 싶네요^^ 팔로우하고 종종 놀러오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쇠소깍 저도 지인 추천으로 가봤는데 바다랑 이어진 곳이 정말 신기했어요~ ‘언제봐도 기분 좋은 제주도’ 공감됩니다! 자주뵈요~:)!

도티님! 궁금해요!
앞으로의 계획이요
여자친구도 5년간 다녔던 회사를 그만두고, 현재는 다른 일을 찾아 가고 있는데요! 도티님은 어떤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오 정말요~? 음 저는 제 전공분야가 너무 좋아요~! 그래서 분야는 유지하면서 이전회사에서 가장 결핍됬던 부분을 채울 수 있는 회사로 현재 이직했어요~ 수직적인 회사였는데 수직사회의 긍정적인 면도 잘 활용되지 못했고, 저도 수직적인 사람이 되기를 강요받는 것이 힘들게 했었다면! 현재는 수평적인 관계에서 각자 업무에 집중 할 수 있고 업무의 공백이 생기면 서로 채워갈 수 있는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답니다~:)!

안녕하세요 곧 제주도 가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올게요 맞팔부탁해요~

안녕하세요~ 곧 제주도 가신다니 너무 좋으시겠어요~! 좋은 추억 많이 남기고 오시기를 바래요:)! 방문 감사합니다 자주뵈요~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짱짱맨 is 짱짱맨~! 감사합니다 복 받으실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9344.89
ETH 3347.76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