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잡기 4] 거북목 잡으면 키 3cm커진다 (상체만...)

in #kr6 years ago

[거북목 잡기 4]

거북목 잡으면 키 3cm커진다 (상체만...)

안녕하세요 @doctorgray입니다!

오늘은 거북목 잡기 마지막 시간입니다~

스크린샷 2018-04-24 오전 9.58.06.png


먼저 순서정리!

첫째, 과도하게 긴장된 근육 풀어주기
둘째, 움직임 공간확보하기
셋째, 버틸 수 있는 근력 키우기
넷째, 좋은자세 유지하기

이 글부터 보신분이라면 아래의 링크에 가셔서 첫째, 둘째, 방법을 따라해 주세요!

셋째 ”버틸 수 있는 근력 키우기"를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벽에 머리대기

  1. 첫번째 테스트 던대로 벽앞에 섭니다
  2. 시선을 정면으로 고정하고 벽에서 떨어져 있는 머리를 뒤로 위로 밀어냅니다(앞에 사람이 없을 때 하세요 “투턱에 못생김 주의”)
  3. 10초 유지, 20~30회 반복합니다
주의사항

턱을 당길때 고개를 숙이면 안됩니다. 물론 뒤로 젖혀서도 안됩니다
스크린샷 2018-04-24 오전 9.58.55.png



2) 저항 이용하기

  1. 바닥에 엎드려도 되고, 배드(침대추천)가 있다면 배드에 엎드립니다
  2. 위의 벽에 머리대기 방법과 같이 당겨줍니다
  3. 5~10초 동안 유지하며, 20~30회 반복합니다
주의사항

이 동작을 만들기 위해서 다른 근육이 과도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문제시 "멈춰" 주시고, 될수 있도록 벽에 머리 대기부터 연습을 충분히 하여 근력을 기른 뒤, 그 다음 저항을 이용합니다
스크린샷 2018-04-24 오전 9.59.17.png

넷째 ”좋은자세 유지하기

우리는 의식할때는 위의 첫째~ 셋째까지 모두 할 수 있지만, 의식하지 못할때 자세가 많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1. “핸드폰 사용시” 최대한 고개를 들 수 있는 선에서 보기 (고개 숙이기 보단 눈을 내리기)
  2. “컴퓨터 사용시” 고개를 들고 볼 수 있는 정도의 의자 높이 설정하기
  3. “의자에 앉을시” 요추부분이 움푹들어갈 수 있게 허리펴기 또는 도구의 도움 받기
  4. “잘때” 배게의 높이가 고개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게 하기
    스크린샷 2018-04-24 오전 9.58.38.png
    물론 수많은 상황들이 있겠지만, 몇가지 좋은 자세 유지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거북목 잡기1~ 4편까지 차근히 따라하신다면 좋은 자세유지와 함께, 건강도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부터 실천하세요!

지난 포스팅 확인하기

거북목 잡기 1
거북목 잡기 2
거북목 잡기 3



Sort:  
@doctorgray님 안녕하세요. 입니다. @feelsogood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아네~ 감사합니다! 저도 많은 좋은글 리스팀하겠습니다~

Do you want me to resteem your post to my 35,000+ followers? https://steemit.com/@a-0-0

거북목 마지막 시간이니 보관 차원에서 리스팀 합니다.
매일매일 따라해야 하는데 ㅠㅠ
늘 포스팅 볼때만 하는 듯 ㅎㅎ

늘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반적인 운동부터 통증까지 재밌게 쉽게 다뤄 보려구요~

글을 읽다 따라하게 되네요. ㅎ 팔로우 합니다 ^^

놓치지 말고 따라해보세요^^ 저도 팔로우 합니다~

와우! 1편부터 봐야겠어요 ㅎㅎㅎ 딱 필요한겁니다!

1편부터 차근히 보고 따라하시면 좋아지실꺼에요^^

상체만 커지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네 하체가 길어지는 기술은.. 아직 제가 부족입니다 ㅎㅎ

목 통증으로 고생 중이라 더 잘 읽게 되네요.
집에 가서 이전 글 내용들까지 따라하려고 리스팀했네요.ㅎ

홍보해 뉴비 큐레이터로 활동 중인데, 많은 분들이 보시면 좋을 글이라고 생각됩니다.
@홍보해

네~ 감사합니다 강의를 하다보면 가장 많이 질문하는 케이스이기도 해서 첫번째 포스팅 주제로 삼았어요^^

요새 목이 아픈데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네~ 꾸준히 따라하시면 좋아지실꺼에요^^

못생겨져도 따라하겠어요. 키가 커진다니...ㅎㅎ

저도 거울보며 운동해보는데 못생겨 보여서....
진실된 글만 씁니다 ㅎㅎ

팔로우합니다 ㅋㅋㅋ
저 운동 좋아해요.
거북목 잡으면 키 3cm커진다 (상체만...)
아침부터 빵빵 터드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인 몸인가봅니다 ?
짱짱 많이 배울께요.^^

제 몸이면 좋으련만.. 관절인형으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그게 더 재밌을것 같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45.60
ETH 3304.70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