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해수욕장에서 잡은 참소라 소라장 만들어 먹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낙지잡이 전문 @djham 입니다.

금일은 그동안 잡아서 냉동실에 보관한 소라를 꺼내 소라장을 만들어봤습니다.

 

냉동고에서 자연산 참소라 4봉다리를 꺼내 해동 시켰습니다.

 해동한 소라를 먹기 좋게 큼직큼직하게 썹니다. 

소라장을 담그기 위해 진간장, 식초, 다시마, 물, 설탕을 넣고 끓인 다음 청양고추, 양파, 마늘을 투하합니다. 

살짝 데친 소라를 투하 합니다. 너무 많이 데치면 질겨서 씹기가 좀 불편합니다. 

밥도둑 소라장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제 식힌 다음 냉장실에 보관하여 먹고 싶을 때 밥하고 같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소라장 어떤 맛인지 궁금하지 않으신지요.  

소라장을 만들려면 마트에서 카드 채비해도 상관은 없지만 카드 채비 소라는 오래 되서 질겨요. 

마트에서 파는 소라는 국내산인지 중국산인지도 구별도 안되 사서 먹기가 좀 그렇습니다.   

자연산 참소라를 직접 잡아서 소라장을 담가서 드시는 게 건강에 좋습니다. 

자연산 참소라 잡이 한번 도전하시어 소라를 직접 잡아 소라장을 담가서 드셔 보세요.


Sort: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요 ~~

감사합니다^^

아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
택배 주문 되나요? ㅎㅎ

택배요? 다음에 소라잡으면 집으로 소라 보내드릴게요 ㅋㅋ

I want eat this!

ok.. i will give you.

자연산 소라로 만든 소라장 이라니 ㅎㅎ 따뜻한
흰밥에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을것같아요

밥도둑이라 밥 2~3공기는 그냥 해치웁니다 ㅎ

캬아!!! 이제 요리법까지 @_@)!!!

제가 해먹는 낙지도 간단히 요리법 만들어 볼려구요 ㅋㅋ

소라장 맛이 정말궁금해요 ㅎㅎ 낙지도 소라도 직접잡으셔서 반찬하기 너무 좋겠어요 ~

밥도둑이라 금방 사라지는게 문제에요 ㅠ 그러니 많이잡으야죠

크 소라 저 작게 썰어서 된장에 밥비벼먹어도 맛있겠어요 !!

된장찌개에 넣어 먹어도 끝내줍니다 ㅎㅎ

너무 맛있어보여요!!!ㅠㅠㅠ 흰 쌀밥이랑 먹으면 진짜맛있을것같네요

네 맛있어요. 무슨 맛인지는 직접 드셔보셔야 알아요 ㅎ

얼마전 어딘가에서 정확히 기억이 안나지만 소라장을 먹어봤습니다.
쫀득한 식감에 짤쪼롬 달짝한 뒷맛까지 밥도둑 맞았습니다.
근데 카드 채비가 아닌 국내 자연산 소라를 얻기 위한 채비는 어찌해야 하는지
그게 가장 난감하네요.. ^^
저도 먹는것 만드는것 다 좋아해서 익숙해 지면 먹스팀도 요리 관련 글도 올리고 싶네요.. 잘보고 갑니다.

옙. 감사합니다. 조만간 먹스팀 요리 후기글 보러가겠습니다.

헉...소라장..! 최고네요 ㅠㅠ 너무 먹음직스럽습니다..
전 익혀서 초장찍어먹는법밖에 몰랐는데
사진보니 저도 새롭게 먹고 싶네요..

초장찍어서 드셔도 바로 잡아서 먹는 소라는 진짜 맛있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62.16
ETH 3485.9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