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일상 이야기] - 부처님 오신날은 왜? 나라마다 다르지?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aeteul님
부처님 오신날이 다른 이유는 불기가 전파된 시기가 달라서라고 알고있어용 그래서 불교국들이 모여서 불기를 통일 했는데 지금 현재의 불기가 2500년대 불기를 쓰고는 있지만 실은 3000년이 넘었다고 알고 있어용 엄밀히 말해 1972년에 이미 3000년이 지났고, 3046년이 되는해에요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남방불기와 불방불기가 있는데 현재 남방불기를 쓰는 이유는 500년정도 뒤쳐진 불교국들을 통일하기 위해서지요
저위에 누워 계신 와불은 연등부처님(약6000여년전)이시고, 석가모니 부처님(약3000여년전)은 좌불, 3000년이 지난 현재는 미륵부처님 시대이나,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 하고 만약 미륵부처님시대가 맞다면, 미륵불시대라면.........
이만하겠습니다.
(아는척해서 정말 죄송해요 정말 오랫만에 아는 정보가 글에 올라와서
뭔가 분출하고 싶은 욕망이 >.< )
편안한 밤돼세요

Sort:  

아닙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잘 모르는데 부처님 오신 날이 우리나라랑 제가 있는곳이랑 달라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저도 부처님이 태어나신게 3천년이 넘었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 왓포에 와불을 연등 부처님이라고 부르면 연등 부처님은 어떤 부처님을 말하는겁니까?

안녕하세요 댓글을 이제 봤네요^^;;
댓글로 자세히 말씀드리기 뭐하지만...
연등불은 불교의 시작을 의미해요.. 쉽게 말씀드릴께요
사계절이 봄->여름->가을->겨울이 있드시 불기도 주역상의 계절로 봄의 세상은 연등불 이고,
여름의 세상은 석가불이며, 가을세상은 미륵불입니다.
사람으로 한생을 놓고 보자면 아기--->학생------>성인으로 바뀌드시 불기또한 바뀌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고로 연등부처님은 인간의 생으로 놓고 보면 아기죠... 불교의 시작을 의미.....
아.........또 아는척해서 죄송합니다. 인사드릴려고 왔다가 댓글보고 또 그만...

아는게 있으면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 주셔야지요.^^ 이해 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말씀만 해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

오 저까지 덩달아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별말씀을여 쑥스럽네요^^;;;;

와우... 대단하신 분이 오셔서 댓글을 다셨군요... 부쳐 핸썹보다 훨 더 유식해 보이십니다 ㅎㅎ

ㅎㅎㅎ 부쳐 핸썹^^ 정말 웃깁니다. 부쳐 핸썹!!!

별 말씀을 요 ㅠㅠ
제가 무식해두 아는거는 아는체하는 못난성격이라....
편안한 저녁 돼세요^^

오~ 오~ 잘 봤습니다~!!

에공....별말씀을요
편안한 밤돼세용^^

우와~ 많이 알아갑니다~^^

별말씀을여^^;;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22.04
ETH 2745.2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