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일상 이야기] - 부처님 오신날은 왜? 나라마다 다르지?

in #kr6 years ago

아닙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잘 모르는데 부처님 오신 날이 우리나라랑 제가 있는곳이랑 달라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저도 부처님이 태어나신게 3천년이 넘었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 왓포에 와불을 연등 부처님이라고 부르면 연등 부처님은 어떤 부처님을 말하는겁니까?

Sort:  

안녕하세요 댓글을 이제 봤네요^^;;
댓글로 자세히 말씀드리기 뭐하지만...
연등불은 불교의 시작을 의미해요.. 쉽게 말씀드릴께요
사계절이 봄->여름->가을->겨울이 있드시 불기도 주역상의 계절로 봄의 세상은 연등불 이고,
여름의 세상은 석가불이며, 가을세상은 미륵불입니다.
사람으로 한생을 놓고 보자면 아기--->학생------>성인으로 바뀌드시 불기또한 바뀌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고로 연등부처님은 인간의 생으로 놓고 보면 아기죠... 불교의 시작을 의미.....
아.........또 아는척해서 죄송합니다. 인사드릴려고 왔다가 댓글보고 또 그만...

아는게 있으면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 주셔야지요.^^ 이해 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말씀만 해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

오 저까지 덩달아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별말씀을여 쑥스럽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3989.15
ETH 2749.6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