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 하루종일 가슴이 먹먹해요...산후우울증을 아시나요?

in #kr6 years ago (edited)

인구보건복지협회에 따르면
출산 후 90%의 여성이 산후우울증으로
고통받는다고 합니다(2015년 현재)

오늘 우연히 티비를 켰는데
KBS 1TV에서 동행이라는 프로그램이
방송되고 있었어요

18개월 세쌍둥이를 아빠 혼자 키우는 내용이었는데
아이들 엄마가 산후우울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해요
daum_gallery_photo_20180210203057.png

그 어여쁜 천사들이 11개월 되던 날...

어떤 사람들은 아빠를 욕하고
어떤 사람들은 엄마를 욕해요...

daum_gallery_photo_20180210203021.png

daum_gallery_photo_20180210203041.png
그러나 산후우울증을 조금 겪어본 저로서는..
셋둥이는 아니지만 쌍둥이를 키우는 저로서는...
그저 눈물만 펑펑 흘릴 수밖에 없었어요

밤낮으로 바쁜 남편
가난한 형편에
세 아이를 홀로 돌보느라

얼마나 힘들었을까
얼마나 힘들었을까...

아가들이 엄마사진이 든 액자를
가슴에 꼬옥 안고 입맞추며
"엄마, 엄마" 하는데
저도 모르게 엉엉 울었어요

이 글을 보시는 예비 아버님들
육아 중이신 아버님들...
산후우울증은 정말 무서운 마음의 병이고
절대 혼자만의 의지로 나아지지 않아요

내 옆에 소중한 아이를 품고, 낳고, 키우느라
자신은 돌볼 여력이 없는 아내에게

고맙다고 당신이 제일 예쁘다고
그리고 사랑한다고 꼭 말해주세요!!

그리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야 해요!!


해피빈을 통해 세쌍둥이를 도울 수 있어요
관심 부탁드립니다...저는 스팀초보라 영향력이 없어요ㅠ
혹시 이 글을 보시게 된다면 리스팀해주시길 조심스레 부탁드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http://naver.me/GsiTiVu8

Screenshot_20180210-211810.jp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작은보팅이지만 힘내세요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산후 우울증이 이렇게나 슬플줄
몰랐네요..!!
남겨진 아이들 부디 건강하게 잘 자라
줬음 소망해 봅니다.^^

빠나님 관심 감사드려요
세쌍둥이 모두 건강하고 씩씩하게
잘 자라주길 기도합니다..

에휴....
산후 우울증.....
뭐라 할말이 없네요.
힘들단 말밖엔...

미국엔 애기낳고 일주일 뒤 산부인과 검진하러가면 우울증에대한 설문지를주더라구요... 우리나라도 그런거좀 해서 낌세가 보인다 싶으면 초기에 대응을 좀 하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겪어보니 산후우울증이라는 건 의지의 문제가 아니더라고요...아기가 예쁜 것과 별개로 우울이란 감정은 참 견디기 힘들었어요..
대책마련이 된다면 참 좋겠어요

머리는 그게 아니란걸 아는데... 자꾸 슬프고 울고싶고 짜증나고... ㅡㅠㅡ
아이 버리는 엄마들을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맞아요..
leeja님도 얼마나 힘드셨을까요..
잘 견뎌내셨어요 감사합니다..

저는 미혼이라 겪어보진 않았지만,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랬을까...싶어요 ㅠㅠ 너무 안타깝고 슬픕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려요ㅠ
아가들이 잘 자라주기만 바랄 뿐이예요
더불어 아가들의 아빠도 힘내셨으면 하고요...

너무나 가슴 아픈 사연입니다.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것은 누구의 잘못을 논할 것이 아니지만 굳이 논한다면
우리 모두의 잘못입니다.
주변에서 관심을 기울여주고 함께하는 마음이었다면 산후 우울증이 와도 가볍게 넘길 수 있었을 터라 봅니다. 그러나 육아에 시달리고 모든 것이 궁핍하고 혼자서 모든지 결정하고 해결해야 하면 정말 막막하고 점점 더 우울증은 악화되어 극단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 좀 더 눈을 돌려서 최소한 아이들에게는 사랑을 베풀어야 합니다. 그것이 어른도 사는 길입니다. 행복한 아이로 자라나게 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고요.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그램을 보니 주변에 도움을 받을 곳이 없어
그저 엄마 혼자 육아의 모든 것을 감내해야 했던 것 같아요..

저도 쌍둥이들 신생아 시절,
너무 힘에 부쳐 정부에서 지원하는 돌봄서비스를 이용하려 해도 쌍둥이 가정은 힘들어서 안 가려고 한다, 어쩔 수 없다는 답변만 들은 경험이 있답니다

결국 지금은 친정엄마께 의지하고 있어요.. ㅠㅠ

오늘 이 방송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천운님과 같은 따뜻한 마음과 시선으로 주변을 돌아볼 수 있게 되길 바라봅니다

산후우울증
정도의 차이는 있어도 그냥 지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족들의 관심과 보살핌이 중요한데
우리 때만 해도 복에 겨워 그런다고 핀잔을 들었지요.
불행을 키우지 말고 함께 극복하는 선택이 필요합니다.

첫 방문이라 팔로우 & 보팅합니다.

감사합니다
jjy님과 같은 따뜻한 관심이 더해진다면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을 텐데요...

팔로우, 보팅 감사드려요!!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감사드려요!!

너무너무 안타깝고 슬픈 사연이네요. 아이들은 너무 예쁘지만, 육아에 지쳐서 한없이 우울하고 무력해지는 기분.. 모든 엄마들이 느꼈을터라, 남일같지 않네요. 아이들이 자라면서 엄마를 얼마나 그리워할까.. 생각하면 가슴이 아려오네요.
좋은글 보팅+리스팀합니다. 저도 둥이맘이라, @ddllddll님 반가운 맘에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소유님 반갑습니다
제 포스팅에 관심가져 주시고 리스팀까지...감사드려요
아이들이 건강하게 씩씩하게 자라주기만을 바랄 뿐이예요..
맞팔합니다!!
자주 뵈어요^^

아ㅜㅜㅜ울컥해요ㅜㅜ
힘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가슴이 먹먹합니다

아가들 낮잠재우고 이 프로그램을 봤는데
종일 셋둥이의 모습이 눈 앞에 아른거려
가슴이 너무 아파요...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896.89
ETH 3361.3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