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이벤트 당첨 확률 높이는 노하우!(실제 운영 경험 有)

in #kr6 years ago

presents-1913987_1280.jpg

안녕하세요. 다크호스입니다. 오늘은 조금 재미있는 주제로 이야기해 볼까합니다. 아마 SNS를 하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이벤트 참여는 해보셨죠? 그렇다면 당첨 확률은 어떠세요?

평소 이벤트 당첨확률이 낮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당첨 확률을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는 크게 추첨방식 이벤트와 선정 방식 이벤트로 나누어집니다.

추첨 방식 이벤트

로또 같은 확률 이벤트는 투자하는 시간이 짧고 응모 난이도가 낮아 응모자수가 많습니다. 그리고 당첨자는 대부분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그냥 랜덤으로 뽑기 때문에 당첨 확률은 누구나 공정합니다.


선정 방식 이벤트

선정 방식은 SNS 운영자가 직접 뽑기 때문에 응모자가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대체로 응모 난이도가 어렵고 투자 시간이 길어집니다. 대신 참여자가 적기 때문에 당첨 확률은 당연히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전문 체리피커가 아니기 때문에 몇년 동안 SNS를 운영했었고 수많은 당첨자를 뽑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벤트 당첨 확률을 높이는 노하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뭐... 뻔한 이야기 일 수 있지만 정말 중요합니다.

추첨 이벤트는 말그대로 랜덤이기 때문에 운에 맞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내가 쉬운 이벤트는 남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당첨 확률이 낮으니 이런건 시간 남으면 참여하시고 운에 맡기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제가 얘기하고 싶은 이벤트는 운영자가 직접 선정하는 이벤트에 응모하는 노하우입니다. 이벤트 응모시 가장 중요한건 아래 4가지 정도입니다.

1.당첨자 발표 확인

많은 분들이 이벤트는 열심히 참여하고 당첨자 발표를 확인하지 못해서 경품을 못받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저도 당첨자 발표를 하면 회신율이 50%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경품 가격이 낮을 수록 회신율은 점점 떨어집니다.

대부분 이벤트는 당첨자 발표를 한 후 경품 발송을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이벤트 응모를 했다면 반드시 발표날짜를 미리 체크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2.이벤트 의도 파악

대부분 기업은 이벤트를 진행하는 의도가 있습니다. 신제품이 나왔거나 영화 홍보를 위한 이벤트 등 대부분은 SNS에 널리 공유되기를 바라는 바이럴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글쓰는게 중요한데 감정없는 칭찬 보단 아쉬운점, 개선할점 등을 함께 써주면 이벤트 운영자 입장에서 더 뽑고 싶습니다.

그리고 응모한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어보면 "아~ 이사람 잘 썼다"고 생각하는 글이 있습니다. 그 글을 벤치마킹해서 자신만의 글을 쓴다면 당첨확률을 더더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내용이라면 정성들여 쓴 글을 뽑게됩니다.

3.자신만의 특기 살리기

글을 잘 쓰는 사람은 사연 응모하는 이벤트를, 사진을 잘찍는 사람은 사진 응모 이벤트를... 자신이 잘할 수 있는 특기를 살린다면 당첨확률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대신 앞에서 말한 이벤트 의도는 잘 파악해야겠죠?? ^^;

4.이벤트 응모글은 전체 공개

SNS 이벤트는 대부분 자신의 SNS에 사진과 글을 등록하게 유도합니다. 그런데 게시글을 아무생각 없이 친구공개로 놔두는건 스스로 응모 대상에서 자신을 제외 시키는 행동입니다. 이벤트 응모한 글은 반드시 전체공개로 설정해야 운영자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며칠전 회사 동료가 이 경우에 해당했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이벤트를 응모한 사람은 이벤트 글 앞뒤의 글들도 전체공개로 해서 자신의 SNS활동을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왜냐면 운영자가 당첨자를 뽑기위해 내 SNS를 방문했을 때 SNS를 활발하게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SNS 이벤트 당첨 확률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제가 SNS운영을 놓은지 몇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크게 다를지 않을것 같습니다. ^^;

참고로 저는 SNS 운영하면서 다른 이벤트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참여도 해봤는데 추첨 이벤트로는 호텔 숙박권을 받은적이 있고 선정 이벤트는 사진 찍는 이벤트였는데... 직접 해당 브랜드 캐릭터를 만들어서 찍어서 아이패드 미니도 받은적이 있습니다.

제가 요즘은 스팀잇에서 소소한 이벤트만 참여하지만... SNS 이벤트 많이 할 때는 커피 쿠폰은 한달에 최소5개~10개까지 받은적도 있습니다.

혹시 이벤트에 자주 응모하는 스티미언이 있다면 특별한 노하우는 아니지만 제가 말한 내용 참고해서 당첨확률 높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스팀잇은 기업이 아닌 개인들이라 경품이 크지 않고 응모는 타이밍이 가장 중요하더라고요. ㅎㅎㅎ)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방문 고맙습니다^^

다크호스님이 이벤트 하시면 기억해뒀다가
응용하겠심더. ㅎ

스팀잇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페북, 인스타, 카스 등이 해당 될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이벤트 계획은 없어요. ㅋㅋㅋ

kr-event태그하셔서 왔습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도 SBD 100% BACK 이벤트 진행중인데 오셔서 참여부탁드려요~
이벤트참여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네~ 즐거운 하루되세요^^

스팀잇 이벤트는 타이밍이라.. 공감합니다 ㅎ

스팀잇은 이벤트 기간이 너무 짧아서 정말 타이밍이에요 ㅋㅋㅋ

커피 쿠폰은 한달에 최소5개~10개

대단하시네요ㅎㅎ

이것저것 막 응모하고 당첨자 확인만 잘하면 가능합니다. 정성있게 가능한 길게 글을 써요ㅎㅎㅎ

이벤트도 노력하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군요!ㅎㅎ

사람이 하는건 다 노력한만큼 보상이 돌아오는것 같아요. 스팀잇처럼요^^;

ㅎㅎㅎ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스팀잇의 이벤트는 사랑입니다ㅎㅎ

스팀잇의 이벤트는 기업 이벤트와는 다르게 정이고 사랑이죠^^;

커피쿠폰 정말 쏠쏠하셨겠어요
꿀팁 대방출 포스팅!

그땐 다른 사람에게 인심도 쓰면서 여유 좀 부렸었죠 ㅎㅎㅎ

진짜 엄청납니다.....꿀팁인정입니다^^!!!

대단한것도 아닌데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67.79
ETH 3098.1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