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 킴벌리 커버거 / RIGHT NOW (feat. 차인표)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다니입니다 :D
@danihwang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 킴벌리 커버거 시 / 류시화 역

1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으로 시작하는 시입니다.

한구절 한구절이 마음에 와닿습니다.

지금 알고 있는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더 즐겁게 살고 덜 고민했으리라..
내가 가진 생명력과 단단한 피부를 더 가치있게 여겼으리라
더 많이 놀고, 덜 초초했으리라
진정한 아름다움은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는데 있음을 기억했으리라

1

사랑에 더 열중하고 그 결말에 대해선 덜 걱정했으리라
설령 그것이 실패로 끝난다 해도 더 좋은 어떤 것이 기다리고 있음을 믿었으리라
아, 나는 어린아이처럼 행동하는 걸 두려워하지 않았으리라

타인의 시선에, 바쁜 일상에,
나를 얽매이게 하는 많은 것들에,
마음을 빼앗겨 정작 내 가슴이 말하는 것에
자주 귀를 기울이지 못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잠시 쉬어가도 괜찮고,
더 즐겁게 살아도 괜찮아.
철없이 놀아도 보고, 사랑도 해보고
실패도 해보고.

내일을 기대하는 마음, 그런 설레임이 없다면
나이와 상관 없이 우리는 이미 늙어버린 걸 거에요.

오늘을 이 순간을 생동감있게 살아가는 것
그래서 나중에 그 결과가 어찌됐든 그때 정말 잘했다 잘 살아냈다 할 수 있었으면..

1

http://star.mbn.co.kr/view.php?year=2018&no=273475

이번 주말 일요일 집사부일체를 보았습니다. 차인표와 집사들의 RIGHT NOW!! 뭔가 좀 생뚱맞기도 했지만, 잠시 저를 돌아보게되었습니다ㅎㅎ 가장 최근 생뚱맞은 일을 한게 언제지? 정말 하고 싶었던 것, 소중한 것들을 미루고만 있진 않았나?

사람과의 관계가 될 수도 있고, 어떠한 일이 될 수도 있고 그 모습은 다양하겠지만, 마음에 파도가 출렁인다면 일단 RIGHT NOW!! 가는고야!!!ㅎㅎ

Sort:  

다니님, (또) 오랜만에 왔더니 (또) 이리 좋은 글을 올려주셨군요! 내일을 기대하는 마음이 없다면 이미 늙어버린 것이라는 말씀에 정말 공감해요. 좌절과 상처에 기대하는 법을 잊었던 것은 아닌지, 겁을 먹게 된 것은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지금 알고 있는 것들을, 행동할 수 있는 용기가 우리에게 있기를 :)

좌절과 상처에도 다시 기대하는 법을 저는 요즘 배우는 중인거 같습니다...
용기가 우리에게 있기를!

정말 좋네요. 예전에 읽어본 것 같았는데 다시 보니 더욱 더...저장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장!ㅎㅎ

인생은 탐험인 것 같아요.

좋은말씀이네요. 전역한 이후러 시를 많이 못읽었는데 의식적으로라도 읽어야겠습니다ㅠ

지친일상에많은생각을하게하는시군요 그때알았더라면...

미루지 말고 열심히 해야겠어요.
실패하더라도 고고 싱

생동감있게 살아가며 후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봐야겠습니다.

현재 저의 답답한 마음을 잘 대변해주는 것 같네요

두 세번 읽으며 되새김질 했습니다 ㅎㅎ

리스팀하고 갑니다 ~ ^^

감사합니다. 요즘 일하신다고 많이 바쁘시죠. 힘내세요!!

오늘을 이 순간을 생동감있게 살아가는 것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근데 멍때리는 시간이 많아서 ㅠㅠ

입맞춤을 즐겼으리라
정말로 자주 입을 맞췄으리라
분명코 더 감사하고,
더 많이 행복해 했으리라

앞으로 더 자주 입맞춤을 하고, 감사하고, 행복해야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