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 단바인의 독후감 / 아무것도 없는 방에 살고 싶다

in #kr7 years ago

스팀잇 로고 만들기555.jpg

책구입경로 : 리디북스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두번째 북스팀을 쓰게 되었네요.

'미니멀리스트' '비우는삶' 인터넷쇼핑과 각종 페이의 등장으로 우리는 어떤한 물건을 구매하는것에 굉장히 쉬운 세상에 살고있습니다. 손가락 터치 몇번으로 가구, 쇼파 등등 부피가 큰 것부터 비싼 명품까지 집앞으로 배송할수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집에는 필요한 물건만 있는게 아니라 필요없는 물건이 쌓고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내가 명품을 사서 사회적인 신분이 성공했다고 행복하거나 자유롭게 살수있는건 아니고 그런물건이 허세로 보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미니멀리스트는 현자 생활에 자신이 소유한 물건들이 필요한지 않은지 확인하는 결과입니다. 무조건 물건을 없애고 비우는게 아니라 정리를 통해서 자신의 보물상자를 만들어 가는 과정으로 보입니다.

내 방만 생각해도 당장 필요없는 물건이 가득하다. 이 책에 있는 어떠한계기(이별, 이직, 이사등등)로 통해서 미니멀리스트로 변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그들의 삶까지 변화한것을 보여줍니다. 베트남에서 1년을 넘게 살면서 청소당하는 생활만했는데 집에 돌아가면 내방 청소부터 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Sort:  

미니멀 라이프가 유행하는 요즘, 저도 최근 방청소를 해보니 필요 없는 물건이 엄청 많은걸 깨달았었죠! 여담이지만, 미니멀라이프를 초록창에 치면 여러 예쁜 방들이 나오는데, 모두 돈이 많아야 할 수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따흐흑.... 꼭 부자돼서 그렇게 살아야지...! ㅎㅎㅎ

필요없는 물건을 다 버려! 라고 말하는건 보통 남이하는말이고 막상 버리고 정리하는건 엄청나게 힘든 일입니다ㅠㅠㅋㅋ네 말씀대로 보통 이쁜방은 내방말고 다른방인 경우가 많고.. 일단 비싸요ㅠㅠㅋㅋㅋ

저는 미니멀라이프가 불편해서 적당한 양의 물건을 갖고있지만, 한번씩 무소유를 꿈꾸긴 합니다.
마음도 무소유가 되길 희망하면서요 ㅎ

책을 보시면 알겠지만 방정리하고 필요없는 물건을 정리하면서 심리적으로도 안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ㅎㅎ

필요없는 물건을 버린다. 생각보다 상당히 어려워요. ..저같은 경우는 모든 물건에 정이란게 있어서..막상 정말 오랫동안 안쓴건데 그걸 쓰는 추억같은거 때문에 버리질 못하고 있어요.. 정말 물건도 정이 드나봐요

네 맞아요ㅠㅠ 언젠가는 다시 쓸 물건들을 못버리는 경우는 대부분입니다.나한테 만큼은 가격을 환산할수없는 물건들이니까요 ㅠㅠ

전 결혼 해서도 미니멀리스트였습니다.만
아이가 태어나고나니 많은것을 포기하게 되더군요

결혼, 육아 를 하면 삶자체가 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고요...

리디북스쓰시는군요~ 저도 쓰는데 ㅎㅎ 미니멀리스트의 삶.. 우선 지름을 줄여야할듯 ㅠㅠ

리디북스에 대여 시스템을 아주아주 잘 활용중입니다 ㅎㅎ 지름 줄이기만 해도 70%성공이죠ㅠㅠ

저도 정말 미니멀 라이프로 살고 싶은데 가장 안되는 것 같아요. 물건이라는게 하나하나 의미를 부여해서 정이 들어 버리면 평생을 함께하는 것 같아요. 저희 어머니의 부엌을 보면 정말 느낄 수 있죠. 어떻게 보면 필요에 의해 물건의 가치를 판단하는것은 완벽히 이성적으로 물건을 바라봐야 하는 것인데 저는 그게 잘안되네요 ㅎㅎㅎ 오늘 저도 감사진을 올렸는데 탐스런 감이 떡하니 있으니 반갑네요 ㅎㅎ

네 저도 방에서 뭘 버려야하나 라고 생각해보면 다버리거나 다남기거나 둘중 하나네요ㅠㅠ 필요한 물건만 남긴다는 생각을 해야겠어요. 누군가에게는 만원짜리 물건이 나에게는 가치를 환산할수 없는 물건들은 계속 집에 남아있는걸로 보입니다 ㅎㅎ 감은 단바인의 독후감(단감) 의 줄임말입니다 ㅋㅎ

여러번 글을 읽고 이야기를 듣게 되지만 미니멀리즘의 추구는 너무 힘듭니다. ㅠㅠ 실행이 쉽지 않아요~

네 맞아요.. 청소, 정리 라는건 보기에도 어려워보이고 하기는 더더욱어렵죠ㅠㅠㅠ

댓글 달다가 너무 길어져서 다시 지웠어요ㅋㅋ제가 관심있는 주제라서요..시간될때 제 생각들을 포스팅으로 남겨볼께요

긴 댓글도 환영입니다 ㅋㅋㅋ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커피 받아가셔야 해요 ㅋㅋㅋㅋ

스팀챗에서 말걸었는데 조용히 묻혔어요..커피 저도받고싶...ㅋㅋㅋ

지금 답장했어요 ㅋㅋㅋㅋ

우리는 비우면 다시 사는 삶을 살아야 해요 ㅋㅋ
아! 왜 버렸지?

네 맞아요 언젠가는 필요한 물건들이라서 못버리고 남겨두게되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2
BTC 60972.25
ETH 2632.93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