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상징 네잎 클로버, 그럼 다섯잎 클로버는 뭘까요?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 슬슬 공원에 소풍들 많이 가는 시기인데요, 공원 하면 생각나는건 바로 이 클로버죠!

토끼풀 아래 자잘하게 핀 클로버들 사이에서 네잎 클로버를 찾아보겠다고 한참이나 헤맸던 어렸을적 추억은 대부분 가지고 있을것 같아요

네잎 클로버를 찾다보면 더한 돌연변이도 발견하게 되죠. 바로 다섯잎 클로버에요
5E2C42B3-1558-42AD-9313-74818FCFD4AD.jpeg
저도 다섯잎 클로버를 찾고 신기해서 사진을 찍어서 보관한 적이 있죠. 사실 엄마가 네잎클로버를 정말 잘 찾아요. 전문 네잎클로버 사냥꾼 처럼 저 멀리 길가다가도 네잎클로버를 정말 잘 발견하신답니다. 하지만 다섯잎클로버는 많이 못봤는데 신기하더라구요.

클로버 잎 숫자별 의미는 많이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한번 적어봐요.

  • 세잎클로버는 행복
  • 네잎클로버는 행운
  • 다섯잎클로버는 ... 이게 좀 의견이 분분한데요, 네잎보다 더 큰행운과 금전운이라는 뜻과 한편으로는 불행과 두려움이라는 의견이 있어요

준비되지 않은 행운과 금전운은 불행으로 연결될수도 있다고 해석하면 되지 않을까요? :)

네잎클로버는 1/1만, 다섯잎클로버는 1/5만 의 확률이라고는 하는데 최근 토양 환경의 변화로 변종의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1/5만 인데 두개나 찾았네요 ㅋㅋ 이 확률로 로또좀 맞지 ㅋㅋㅋ

아직도 길가다가 클로버무리들을 보면 괜히 한번 쓰윽 훑어보면서 수많은 세잎들 사이에 있는 숨겨진 네잎 클로버를 괜시레 찾아보게 됩니다.
싸이월드 시절 그런 말 많이 봤던거 같아요. ”수많은 세잎클로버(행복)속에서 우리는 네잎클로버(행운)을 찾으려고 노력하느라 행복을 놓치고 있다” 뭐 이런 말이었던것 같아요.

내 눈앞의 수많은 행복들에 감사하며 살되..그 와중에 간간히 행운이 찾아와 주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건 제 욕심일까요? ㅋㅋ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
모두들 행복한 일상 속에 작은 행운을 하나씩 만나시길 바랄께요 😊

Sort:  

돌연변이라 생각하면 너무 현실적인거같아서.. 그냥 하나더한 행운이라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ㅎ

때로는 현실을 가려버리는것도 필요하죠 ㅎㅎ

어릴때 네잎클로버를 찾으러 동네를 돌아다녔는데. ㅎ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저두요. 친구가 찾으면 어찌나 샘이 나고 부럽던지요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큰행운과 금전운이라는 뜻과 불행과 두려움이 같이 공존한다는게 아이러니하면서도 이해가 되네요. 내가 가진 능력보다 더 큰 것을 가지려고 욕심내면 불행해질 수 있다, 더 큰 것을 갖기 위해서는 나의 그릇을 키우라는 교훈이 생각이 나네요~

맞아요 저도 이렇게 이해했어요! 준비되지 않은 큰 행운은 위험한것 같아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망고님도 오늘의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으시길.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어릴적엔 참 많이 했었는데...
다섯잎 클로버가 변종이었군요! 아직 찾아보시는군요! 소녀같은 달달망고님^^

참 습관이라는게 무서워요 ㅋㅋㅋ 저도 모르게 눈이 쫓고 있다는 ㅎㅎ

다섯잎 클로버도 있다는건 첨 알았네요;;;
달망님도 행운 만나는 금욜 보내시길요!^^

감사합니다. 다가오는 주말도 즐겁게 보내세요~!

간간히 행운이 찾아와주면 더 좋치요!!! ㅎㅎ
달달망고님에게는 큰행운이 가즈아!!!

로또 되는건그아~~~!! ㅋㅋ

네 잎, 다섯 잎 클로버 발견하듯이
로또에 당첨되면 정말 좋긴 하겠네요 ㅎㅎ
언제쯤이나 그런 행운이 올까요!
간절히 바래봅니다😅

로또는 너무 힘드니 일단 코인부터 좀 올랐으면 좋겠어요 ㅎㅎ

어릴 적에 클로버 밭 위에서 열심히 찾아다닐 때는 다섯 잎 뿐만 아니라 가끔 여섯 잎, 일곱 잎도 있었는데요~
클로버 잎 많으면 무조건 행운이라고 믿었던 것 같아요. ㅋㅋ
열심히 모아서 책 사이에 넣어두었는데.. 어디 갔는지 모르겠네요. ㅎ
(이거 다시 생각해 보니 이상한 지역에 살았나 싶은..;;)

저도 그랬어요 ㅎㅎ 잎많으면 = 많은행복 ㅋㅋ 이런느낌요 ㅎㅎ지금 6잎 7잎 보면 뭔가 이상하다 싶지만 그땐 그거 한줄기 들고 동네방네 방방 뛰어다닌 기억이 ㅎㅎ

어릴적에 아파트 주차장 뒤편에 클로버 군락지가 있었는데 거기는 일곱잎 클로버, 여덟잎 클로버도 있었어요ㅋㅋ 여덟잎은 운이 2배라고 좋아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보니 자동차 배기가스 때문에 생긴 돌연변이인것 같네요ㅋㅋㅋ

저도 토양오염때문에 변이가 많아졌다는 전문가의 인터뷰는 안보는게 좋을뻔 했어요 ㅋㅋtmi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393.77
ETH 2439.1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