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잡상

in #kr6 years ago (edited)

한 때 나는 술을 열심히 마셨지만
지금은 술을 매우 싫어한다.
내 자신의 건강 때문만은 아니다.
뉴스에 나오는 끔찍한 뉴스의 원인 대부분을 차지하는 게 술이다.

오늘도 사회면을 보면
술을 먹고 교통사고,
술을 먹고 살인,
술을 먹고 강간,
술을 먹고 폭행,
술을 먹고 방화..
대부분의 범죄에는 술이 들어가 있다.

물론 술을 마신다고 모두 범죄를 저지르는 건 아니고
술을 안 마신다고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끔찍한 사건 사고에는 술이 연관되는 게 너무 많다.

잘 배우면 된다고,
곱게 마시면 된다고 하지만
술이라는 자체가 인성의 수준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 게 명백한 이상
술은 무조건 피하는 게 현명하다는 게 내 생각이다.

Sort:  

자격증이나 공직자등...모두 인성과 적성이 아닌 성적과 시험 결과로 선발 기준이 되다 보니 결국 부메랑처럼 나쁜 결과가 되돌아 오는것 같습니다.

술을 안 드시기로 하셨다니 놀라울 뿐입니다 ㅎㅎㅎㅎ

안 먹은지 몇 년 됐는데요. ㅎㅎ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스팀잇 활동 로드맵 ( 77.80 % )
  2. [tasteem] 서리풀 가리집 - 양념 수제 돼지갈비 ( 76.65 % )
  3. 히맨의 PCT#83_ 억지로 내 색깔을 지워가며 남의 틀에 맞출 생각은 없다 ( 76.57 % )
  4. [육아스팀] 단양여행 ( 75.28 % )
  5. 땀의 역사는 게토레이의 역사다 ( 74.23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4월에 다녀온 냉모밀집 ( 80.67 % )
  2. 11일차 ( 80.27 % )
  3. 부동층(중도)인 제가 이번에 더불어민주당을 찍어 준 이유 ( 79.02 % )
  4. . ( 78.78 % )
  5. <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해주세요~! ( 78.10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음 연관글 품질이 별로 좋지 않네요 사례 수집하여 보완하겠습니다 ㅠㅠ

맞아요 그런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팁을 드리면
경찰에 신고하거나 진술할때
의견은 분명히 하는 겁니다.
'고소'하다고. 처벌 원한다고, 처리결과 확인하고 싶다고...
그러면 형사가 사건 정리할깨 그런 말이 다 들어가더라고요.ㅎㅎ

제가 음주운전 관련 누명을 쓰고 조사받을때도 형사는 그냥
[너가 직업도 번듯가고 보험도 있으니그냥 처리하면 깔끔한데]
하는 마인드로 저만몰아가더라고요 올라가면 99.9% 처벌받는다고요...
제가 말음 고분고분하게 하였지만
"제 건이 검사님에게까지 판결받길 원한다"고 진술하자
1시간 내에 전화오더라고요...
결국 상대 피해자가 거짓으로 신고했다는 진술을 받아오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술을 끊은것 실수가 아닐까요 ㅎㅎㅎㅎ

댓글에서 또 다른 팁을 얻어가네요
법의 세계는 참 가깝고도 먼 것 같습니다
비슷한 일이 생기면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음주음전은 근혐입니다.

생각이 깊어지게 하는 글입니다.

다핑님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기승전 어뷰징...ㅋㅋㅋㅋㅋㅋ

깨끗하고 공정한 세상은 멀고도 험하군요.

갠적으로 담배 못지 않게
술도 심각하게 다루어야 한다고 갠적으로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0608.46
ETH 2637.09
USDT 1.00
SBD 2.62